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3 9화 - The Rains of Castamere

반응형

2013년 6월 2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3 9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Rains of Castamere

 

전투에서는 한 번도 패하지 않았지만 전쟁에서는 차츰 열세가 되어가는 롭 스타크는 라니스터의 본성인 캐스털리 락을 함락시켜 결정적인 계기를 만들려고 한다. 이에 승부의 향방은 왈더 프레이와의 동맹에 달렸고, 롭과 캐틀린은 쌍둥이 성을 방문한다. 

 

롭 스타크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혼인 서약을 깬 것 때문에 왈더 프레이는 탈리사를 농락하지만, 롭은 참을 수밖에 없고, 이어 에드뮤어 툴리와 로슬린 프레이의 결혼식이 준비된다.

- 캐틀린, 롭, 탈리사 등이 왈더 프레이가 주는 빵과 소금을 먹으며 손님의 권리를 얻게 된다. 웨스테로스에서의 접대의 관습은 신성한 것으로 손님으로 맞아들여 접대를 하게 되면, 그 순간부터 주인은 손님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다. 

 

다리오 나하리스는 소수의 인원으로 윤카이 성의 뒷문으로 침입해 성문을 열 것을 제안하고, 조라 모르몬트와 거세병의 대장인 회색 벌레가 참여한다.

 

쌍둥이 성에 연회 음식을 공급하는 수레를 습격한 산도르 클리게인은 때를 기다리고, 어머니와 오빠를 가까이 두고 만나지 못하는 아리아는 초조해한다.

 

야인 무리는 존 스노우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농가를 습격하고 주인은 달아난다.

 

나이츠 워치 지역인 기프트에서 갑작스러운 폭우를 피해 탑에 있던 브랜 일행 앞에 달아난 주민을 추격한 야인들이 들이닥치고, 천둥소리에 놀란 호도가 흥분하면서 야인들에게 발각될 위험에 처한다. 급작스러운 상황에서 브랜은 자신도 모르게 호도에게 빙의하고 호도는 안정을 찾는다.

 

토르문드가 달아날 주민을 살해하려는 순간, 오렐이 존에게 대신 죽여 동료임을 증명하라고 하고, 존이 포기하자 이그리트가 대신 살해하고, 토르문드는 존을 죽이라고 한다. 

존과 야인들의 싸움 중에 브랜이 스킨체인징해 서머와 섀기독이 존을 돕게 된다. 혼란 중에 존은 오렐을 죽이고 달아나며, 그 모습을 본 이그리트는 충격을 받는다.

 

쌍둥이 성에서는 에드뮤어 툴리와 로슬린 프레이의 결혼식이 시작된다. 왈더 프레이의 딸들을 보면서 줄곧 실망하고 있던 에드뮤어 툴리는 생각지도 못한 로슬린 프레이의 미모에 넋을 잃는다.

 

잠깐이지만 사람의 마음속으로 빙의할 정도로 자신의 워그 능력이 뛰어남을 알게 된 브랜은 호도, 조젠 리드, 미라 리드와 함께 방벽 너머로 가기로 하고, 오샤에게는 릭콘을 맡겨 움버 가문의 성 라스트 허스로의 길을 부탁한다. 

 

다리오 나하리스, 조라 모르몬트, 회색 벌레의 윤카이 성의 침입에 노예병들이 항복하면서 윤카이 성은 대너리스에게 항복한다.

 

결혼식이 끝나고 연회가 베풀어지고, 캐틀린 스타크, 브린덴 툴리, 롭 스타크, 탈리사 마에기르, 에드뮤어 툴리, 로슬린 프레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이윽고 신랑 신부가 첫날밤을 위해 퇴장하자, 연회장의 문이 잠기고 '카스타미르의 비'가 연주된다.

탈리사가 잔인하게 살해되면서 롭은 넋을 잃고, 프레이와 볼튼 가에서 준비해둔 궁수와 병사들에 의해 연회장과 성 안에 있던 스타크가 인물들이 대응도 하지 못하고 살해된다.

 

음식 공급 수레를 몰고 쌍둥이 성에 들어가려고 했던 산도르 클리게인과 아리아는 입구에서 거부당한다. 상황이 심상치 않음을 눈치챈 아리아는 성안으로 숨어들고, 스타크 병사들이 살해당하는 것과 그레이 윈드의 죽음을 보게 된다.

산도르 클리게인은 자신의 만류에도 연회장으로 가려는 아리아를 기절시켜 성을 벗어난다.

 

캐틀린은 왈더 프레이의 아내를 인질로 삼아 롭을 탈출시켜 보려고 하지만, 루즈 볼튼은 직접 롭을 살해한다.

"라니스터 가문에서 안부를 전하더군. (The Lannisters send their regards.)" 

 

아들의 죽음을 본 후 절규하던 캐틀린 스타크 역시 살해당하면서, 스타크 가문이 몰락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