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2 6화 - The Old Gods and the New

반응형

2012년 5월 6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2 6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Old Gods and the New

 

윈터펠의 병력이 빠져나간 사이 테온 그레이조이는 윈터펠을 점령하고 영주가 된다. 사로잡힌 로드릭 카셀은 테온을 비난하고, 브랜과 마에스터 루윈의 만류에도 테온은 그를 직접 처형한다.

"남길 말은 없나? (Any last words, old man?)"

"신께서 널 도우시길, 테온 그레이조이. 네가 진정 길을 잃었구나. (Gods help you, Theon Greyjoy. Now you are truly lost.)"

 

타이윈 라니스터에게 피터 베일리시가 찾아와 렌리 바라테온의 죽음, 마저리 티렐과 티렐 가문과의 동맹에 대해 조언, 티리온의 부탁으로 스타크 가의 딸들과 제이미의 교환하기 위해 캐틀린을 만난 이야기까지 전한다. 시중을 들던 아리아는 피터 베일리시에게 정체를 들킬 뻔 하였으나 위험한 순간을 넘긴다.

 

반쪽 손 코린과 존 일행은 야인 정찰대를 습격해 이그리트를 사로잡는다. 이그리트의 처형을 망설이던 존은 이그리트를 놓치고 추격하다가 일행을 놓친다.

 

라니스터와 마르텔 가문의 화해를 위해 트리스탄 마르텔과 약혼한 미르셀라 바라테온은 도른으로 향한다. 

 

전쟁으로 굶주린 사람들이 던진 오물에 조프리가 과민 반응하면서 폭동이 일어난다. 위험에 처한 산사는 산도르 클리게인의 도움으로 겨우 위험을 벗어난다.

"잔악한 왕도 있었고 멍청한 왕도 있었지만, 잔악하고 멍청한 왕은 역사상 처음일 거다. (We've had vicious kings and we've had idiot kings, but I don't know if we've ever been cursed with a vicious idiot for a king.)"

"소똥 좀 던졌다고 전부 죽이라고? 네가 시작한 전쟁으로 백성들이 굶주리고 있어. (They threw a cow pie at you, so you decided to kill them all? They're starving, you fool. All because of a war you started.)"

 

대너리스는 권위를 내세우며 콰스의 대부호들에게 협력을 요구하지만, 거절 당한다.

 

티리온 라니스터를 시중들던 아리아는 롭 스타크에 관한 서신을 보게 되고, 타이윈 몰래 숨겨 나와 읽다가 아모리 로치에게 발각되어 달아난다. 위급한 순간 아리아는 자켄 하가르를 찾아가 두 번째 이름으로 아모리 로치를 말하고, 죽을 때가 될 때를 기다린다는 자켄 하가르는 아리아의 애원에 아슬아슬한 순간에 아모리 로치를 암살한다.

 

롭 스타크는 탈리사와 다시 만나 그녀가 볼란티스의 귀족 출신 탈리사 마에기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마침 롭의 진영에 도착한 캐틀린은 그녀에게 마음이 가는 롭에게 왈더 프레이와의 약속을 상기시킨다.

 

롭과 캐틀린에게 테온 그레이조이에 의한 윈터펠 함락과 로드릭 카셀의 죽음이 전해진다.

롭과 캐틀린은 분노하고, 롭은 윈터펠로 되돌아가려고 하지만, 루즈 볼튼은 롭을 만류하고, 자신의 서자 램지 스노우에게 병력을 주어 윈터펠로 보낸다.

 

오샤는 테온의 주의를 돌리고, 브랜과 릭콘 스타크, 호도, 서머와 섀기독을 데리고 달아난다.

 

셰이는 자신을 믿고 말하는 산사에게 아무도 믿지 않는 게 안전하다고 조언한다.

 

한편 콰스에서는 대너리스가 부재중인 상태에서, 누군가 습격해 드래곤들을 모두 강탈당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