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2 5화 - The Ghost of Harrenhal

반응형

2012년 4월 29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2 5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Ghost of harrenhal

 

렌리 바라테온은 캐틀린 스타크에게 롭이 충성을 맹세하는 조건으로 동맹을 허락하고, 캐틀린은 스타니스 바라테온과의 협상을 부탁하지만 렌리는 거절한다. 

그 순간 멜리산드레의 그림자가 다가와 렌리를 암살하고, 캐틀린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경비병들은 브리엔을 암살자로 생각한다 공격한다. 브리엔은 렌리의 죽음에 오열하고, 순식간에 누명을 쓴 브리엔을 캐틀린은 도주시킨다. 

"이대로 죽어 버리면 복수할 수도 없어요. (You can't avenge him if you're dead.)"

 

스타니스 바라테온의 함대가 다가오자 렌리의 기수 가문들은 대부분 항복하고, 복수를 다짐하는 로라스 티렐을 마저리 티렐과 피터 베일리시가 만류한다.

"왕비가 되고 싶습니까? (Do you want to be a queen?)"

"아뇨. 세상에 하나뿐인 여왕이 될 거예요. (No. I want to be the queen.)"

 

렌리 바라테온의 죽음에 일단은 안도하지만 스타니스 바라테온의 침공에 걱정하는 티리온 앞에서 세르세이는 무언가를 숨기며 자신 있어한다.

 

티리온은 란셀 라니스터로부터 세르세이가 숨기고 있는 것이 연금술사 길드의 와일드파이어라는 걸 알아낸다.

 

다보스 시워스는 동굴 속에서 본 것을 스타니스 바라테온에게 말하려고 하지만, 스타니스는 거부한다. 멜리산드레를 경계하는 다보스 시워스의 부탁으로 킹스랜딩에는 멜리산드레가 동행하지 않기로 하고, 스타니스는 직언의 대가로 함대전 경험이 없는 다보스 시워스에게 함대를 맡기고 블랙워터 만으로 향할 것을 명령한다.

 

실력을 증명하지 못한 테온 그레이조이는 선원들에게 무시를 당한다. 1등 항해사 다그머와의 대화에서 스토니 해안 가까이의 톨하트 가문의 성을 공격하면 윈터펠의 지원이 올 것이고, 그렇다면 윈터펠이 빈다는 사실을 간파한다.

 

타이윈 라니스터는 시종인 아리아가 북부인이라는 사실을 알아채고, 롭 스타크에 대한 평판을 묻는다.

 

심부름을 하던 아리아는 라니스터 병사가 된 자켄 하가르와 만난다. 자켄 하가르는 신에게 돌아갈 목숨 3개(아리아가 구해준 자켄 하가르와 로지, 바이터)의 대가로 3명의 이름을 알려주면 대신 죽여주겠다고 말한다. 아리아는 사람들을 고문하던 티클러를 지목한다.

 

연금술사 길드를 찾아간 티리온 라니스터는 타르가르옌과 세르세이의 명으로 비축해둔 막대한 양의 와일드파이어를 보고 놀란다. 

 

대너리스 일행이 콰스에 머무는 동안 조라 모르몬트는 용들을 노리는 자가 있다는 경고를 받는다.

 

스타니스 바라테온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는 브리엔을 캐틀린은 만류하고, 브리엔은 복수를 하기 전까지 캐틀린을 모시기로 한다.

 

윈터펠에 라니스터 군의 습격 소식이 들린다. 브랜은 남은 병력을 모아 로드릭 카셀로 하여금 구하게 한다.

 

브랜은 오샤가 눈이 세 개인 까마귀에 대해서 아는지 궁금해한다. 브랜은 오샤에게 바다가 윈터펠로 밀어닥쳐 성문을 부수고, 익사한 로드릭 떠 다니는 꿈에 대해 말한다.

 

만스 레이더의 야영지를 앞에 두고 제오르 모르몬트 사령관과 반쪽 손 코린은 전면전보다는 소수 인원으로 만스 레이더를 암살하기로 계획을 세운다. 제오르 모르몬트 사령관을 죽이려는 와이트를 처리한 적이 있는 존은 자원한다.

 

자로 조안 닥소스는 자신의 부를 보여주며, 대너리스에게 청혼한다. 자신의 부로 말과 배와 군대를 살수 있다는 말과 함께 로버트 바라테온의 사망 소식을 알리며 때가 되었다고 한다.

자로 조안 닥소스 제안과 로버트 바라테온의 죽음에 서두르는 대너리스에게 조라 모르몬트는 웨스테로스에서 동맹을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아리아는 자켄 하가르에게 자신이 지목한 티클러가 죽은 광경을 보고 희미하게 미소 짓는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