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2 4화 - Garden of Bones

반응형

2012년 4월 22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2 4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Garden of Bones

 

라니스터 군을 연이어 격파하던 롭은 전장에서 포로들을 고문하는 루즈 볼튼과 의견을 달리하고, 부상당한 병사들을 돌보며 롭에게 할 말을 다하는 탈리사 마에기르와 처음으로 만난다.

 

조프리는 오빠 롭 스타크의 반역죄를 묻겠다며 산사를 학대하고, 그런 산사를 티리온이 나타나 도와준다. 조프리와의 약혼을 파기하고 싶냐는 티리온의 물음에 산사는 조프리를 사랑한다고 대답한다.

"스타크 아가씨, 살아남는 법을 깨달은 모양이야. (Lady Stark, you may survive us yet.)"

 

정찰을 보냈던 또다른 부족민이 콰스가 용들의 어머니를 환영한다는 소식을 가지고 돌아온다. 조라 모르몬트는 콰스의 성벽 주변이 뼈의 정원이라 불리며, 여행자들의 방문을 허락하지 않는 곳이라고 말해 준다.

 

피터 베일리시는 캐틀린 스타크를 찾아오고, 캐틀린은 에다드를 배신한 피터 베일리시가 눈앞에 나타나자 분노한다. 피터 베일리시는 캐틀린에게 산사와 아리아를 잡고 있다고 속이고 제이미 라니스터와의 교환을 제안하며, 선의의 표시로 에다드 스타크의 목을 돌려준다.

"제이미 라니스터와 두 딸을? 롭은 그 제안을 거절할 거야. (Jaime Lannister for two girls? Robb will never agree to those terms.)" 

"롭에게 제안하는 조건이 아니라 당신에게 제안하는 거야. (I'm not bringing these terms to him. I'm bringing them to you.)"

 

스타니스 바라테온과 렌리 바라테온의 협상이 결렬된다. 스타니스 바라테온은 왕위 정당성을 주장하고, 멜리산드레는 경고의 말을 남긴다.

"자신의 죄악을 돌아보십시오. 밤은 어둡고 공포로 가득하니. (Look to your sins, Lord Renly. The night is dark and full of terrors.)"

 

굶주림에 지친 대너리스 일행은 콰스 성문에 도착한다. 용에 관심이 더 많은 콰스의 열세 장로들은 대너리스를 박대하지만, 장로들 중 하나인 자로 조안 닥소스의 보증으로 콰스에 입성할 수 있게 된다.

 

요렌이 죽은 후 아리아, 겐드리, 핫 파이 일행은 하렌할 성으로 끌려간다. 깃발 없는 형제단의 행방을 알기 위하여 고문으로 사람들이 죽어가는 와중에 겐드리 역시 죽기 직전, 타이윈 라니스터가 등장하면서 목숨을 건진다.

타이윈 라니스터는 포로들을 죽이기보다는 성의 일꾼으로 이용하고, 아리아가 여자아이라는 걸 알아보고 시종으로 삼는다.  

- 에다드 스타크의 명령으로 리버랜드를 약탈하는 그레고르 클리게인을 공격하러 간 베릭 돈다리온은 도리어 전멸하고 자신도 사망한다. 를로르 사제인 미르의 토로스에 의해 부활하지만, 로버트 바라테온이 죽고 조프리 바라테온이 왕이 되자 국왕의 군대였던 베릭 돈다리온은 무법자가 되고, 그레고르 클리게인은 국왕의 군대로 입장이 바뀌게 된다. 그 후 미르의 토로스가 일으킨 기적을 보고 를로르 교로 개종한 후 리버랜드 지역에서 활동하는 깃발 없는 형제단이 된다.

 

티리온은 그랜드 마에스터 파이셀의 석방을 요구하는 세르세이의 문서를 가지고 온 란셀 라니스터를 협박한다. 세르세이와의 관계를 조프리에게 말하겠다는 티리온의 협박에, 란셀 라니스터는 세르세이의 모든 행동을 보고하기로 맹세한다. 

 

다보스 시워스는 스타니스 바라테온에게 멜리산드레를 비밀리에 안내하는 명령을 받는다. 비밀 통로로 안내한 다보스 시워스는 만삭인 멜리산드레의 그림자를 보게 된다. 

"그림자는 어둠 속에서 살 수 없는 법이지요, 다보스 경. 그림자는 빛의 종이자 불꽃의 자식들이지요. (Shadows cannot live in the dark, Ser Davos. They are servants of light, the children of fire.)"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