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2 1화 - The North Remembers

반응형

2012년 4월 1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2 1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North Remembers

 

조프리 바라테온의 네임 데이에 술에 취해 결투에 나선 돈토스 홀라드는 조프리에게 살해당하기 직전에 산사 스타크의 요청으로 광대가 되어 살아남는다.

그 후 티리온 라니스터의 등장에 조프리는 분개한다.

 

소회의에서 시타델에서 전령조가 도착해 칠 왕국에 여름이 끝났음을 알리고, 곧이어 티리온 라니스터가 등장해 핸드가 되었음을 알린다.

분개하는 세르세이에게 티리온은 네드 스타크의 처형과 아리아 스타크의 실종을 비난한다.

"우리에게 거래 가능한 스타크가 셋 있었는데, 한 명은 머리를 잘랐고, 한 명은 놓쳤군요. (We had three Starks to trade. You Chopped one's head off and left another escape.)"

"아버지가 분노하시겠군요. 누님은 생소하시겠습니다. 실망스러운 자식의 입장이 된다는 거. (Father will be furious. It must be odd for you to be the disappointing child.)"

 

기수 가문들과 젊은이들이 전장으로 간 이유로, 윈터펠의 영주가 된 브랜에게 청원이 이어진다.

 

브랜은 꿈속에서 자신의 다이어 울프 서머와 스킨체인징한다. 서머가 되어 본 곳으로 오샤, 호도와 찾아간다. 

하늘에 적색 혜성이 보이고, 혜성에 대한 여러 소문이 들리지만, 오샤는 적색 혜성이 뜻하는 단 하나의 의미는 '드래곤' 이라고 말하고, 브랜은 드래곤은 수백 년 전에 죽었다고 말한다. 

 

황무지를 떠 도는 대너리스의 부족은 굶주림으로 지쳐간다. 대너리스는 주변으로 남은 말과 부족민들을 보내, 물과 사람들 그리고 도시의 흔적을 찾게 한다. 

 

나이츠 워치 일행은 자유민 크래스터의 집에 도착한다. 크래스터와 여자들만 있다는 사실이 의아한 일행에게 에디슨 톨레트는 크래스터는 자기 딸들과 결혼해 다시 딸들을 낳으면 손녀들과 다시 결혼해 부인을 만든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존 스노우는 아들들은 어떻게 되었을지 의문을 가진다.

 

제오르 모르몬트 사령관은 크래스터에게 포도주와 강철을 주고, 크래스터는 사라진 야인들이 만스 레이더(과거 나이츠 워치 탈영병/장벽 너머의 왕)에게 모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크래스터는 적대감을 드러내는 존 스노우를 탐탁지 않아하고, 제오르 모르몬트 사령관은 차기 사령관의 되고 싶으면 자신을 따르는 법을 배우라고 한다.

 

죽은 로버트 바라테온 왕의 동생인 스타니스 바라테온은 일곱 신의 신앙을 버리고 빛의 신 를로르의 신앙을 받아들여 붉은 여사제 멜리산드레를 측근으로 둔다. 

멜리산드레는 스타니스 바라테온을 빛의 전사라 칭한다. 

 

스타니스 바라테온은 에다드 스타크가 죽기 전에 전해 온 소식(조프리, 토멘 , 미르셀라가 로버트 바라테온이 아닌 제이미 라니스터의 자식이라는 사실)과 왕위의 정당한 계승자는 자신임을 칠 왕국 전역에 천명한다.

다보스 시워스는 동생인 렌리 바라테온이나 롭 스타크와 동맹을 맺고 라니스터를 상대하라고 조언하지만, 스타니스 바라테온은 그들을 왕을 칭하는 도둑이라 부르며 거부하고, 멜리산드레는 다른 영주들이 아닌 빛의 신에게 의지하라고 말한다. 

 

스타니스 바라테온의 전령은 롭 스타크에게도 도착하고, 롭 역시 조프리가 제이미의 자식임을 알게 되며, 에다드 스타크의 죽인 이유와 제이미가 브랜을 밀어 떨어뜨린 이유를 알아 차린다. 

 

세르세이는 피터 베일리시에게 아리아 스타크를 찾아 달라고 부탁하지만 정중한 거절을 당한다. 세르세이는 어린 시절 피터 베일리시가 캐틀린 스타크를 좋아했던 일을 언급하고, 피터 베일리시는 세르세이와 제이미의 추문에 대해 언급한다. 

지식의 힘을 자랑다는 피터 베일리시에게 세르세이는 힘이란 게 무엇인지 보여준다.

 

롭은 라니스터가 거부할 것을 알면서도, 누이들을 풀어줄 것과 아버지와 가신들의 유골을 인도할 것, 북부의 통치권을 포기하고 북부를 독립 왕국으로 인정할 것이라는 협상안을 포로로 잡힌 알튼 라니스터를 통해 보낸다.

 

테온 그레이조이는 킹스랜딩을 치려면 강철 군도의 군함이 필요하다며, 자신을 아버지 발론 그레이조이에게 보내 설득하게 해 달라고 한다.

 

캐틀린은 발론 그레이조이를 믿지 않고, 제이미 라니스터와 딸들의 교환을 바라지만, 그렇게 단순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한다. 윈터펠로 돌아가려는 캐틀린에게 롭은 스톰랜드의 렌리 바라테온에게가 협상해 달라고 부탁한다.

 

세르세이와 제이미의 추문은 조프리에게도 알려지고, 로버트 왕에게 서자가 있다는 걸 알게 된 조프리는 킹스랜딩 전역에서 서자들을 살해하게 한다. 

 

자노스 슬린트는 대장장이를 통해 겐드리가 나이츠 워치 호송대에 있는 걸 알게 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