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1 4화 - Cripples, Bastards, and Broken Things

반응형

2011년 5월 8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1 4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Cripples, Bastards, and Broken Things

 

브랜은 꿈에서 세 눈의 까마귀를 보게 된다.

 

나이츠 워치를 방문하고 킹스랜딩으로 돌아가던 티리온 라니스터와 요렌이 윈터펠을 방문하지만, 영주 대행이 된 롭 스타크는 티리온에게 냉담한 반응을 보인다.

롭과 언쟁 중에 티리온은 브랜에게 말을 탈 수 있는 마구 설계도를 선물한다.

의도를 의심하는 롭에게 티리온은 "절름발이와 서자, 그리고 망가진 것들에 약하다고만 해 두지. (I have a tender spot in my heart for crippes, bastards, and broken thing.)" 라고 대답하고 난 후, 롭의 환대를 거절하고 떠난다.

 

캐슬 블랙에서는 새로운 신병으로 샘웰 탈리가 도착한다. 래스터에게 일방적으로 얻어 맞는 샘을 존이 말려주지만, 고마워하는 샘에게 존 또한 샘에게 어울리는 곳은 아니라고 냉정하게 말한다.

 

바에스 토트락에 도착한 대너리스 일행. 비세리스는 자신의 군대를 엉뚱한 곳으로 데려왔다고 역정을 내고, 대너리스는 오빠가 칼 드로고의 군대를 얻는다고 웨스테로스를 정복할 수 있는지 의심을 가지게 된다.

 

소회의에서 에다드는 그랜드 마에스터 파이셀에게 존 아린의 사망에 대해 물어보는 중, 존 아린이 죽기 전 칠왕국 가문들의 역사와 가계도, 유전적 특징을 담은 책에 관심을 가졌다는 것과 임종 전 "씨는 강하다. (The seed is strong.)" 라는 말을 되풀이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에다드는 파이셀에게 독살에 관한 의견을 물어보고, 파이셀은 자연사일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독은 여자, 겁쟁이, 그리고 환관들의 무기라고 말하며, 바리스가 환관이라는 걸 아느냐고 덧붙인다.

 

책을 빌려 나오는 길에 에다드는 연습 중인 아리아를 만난다.

아리아는 자신이 성의 영주가 될 수 있냐고 물어보지만, 에다드는 아리아가 대영주와 결혼해 그의 성을 다스리 게 될 것이며, 아들들은 기사나 왕자나 군주가 될 수 있을 거라는 대답을 해 준다.

아리아는 "싫어요. 그건 제가 아니에요. (No. That's not me.)" 라고 대답한다.

 

피터 베일리시는 에다드에게 죽은 존 아린의 종자 휴가 주인이 급사하자마자 기사 작위를 받았다는 사실과 존 아린이 죽기 전 시내의 갑옷 장인을 반복해서 찾아간 사실을 알려준다.

에다드는 피터 베일리시에게 그동안 믿지 않았던 걸 사과하지만, 피터 베일리시는 자신을 믿지 않은 게 가장 잘한 일이었다는 말을 남긴다.

"베일리시 경, 아마도 당신을 믿지 않은 게 실수였나보군요. (Lord Baelish, perhaps I was wrong to distrust you.)"

"절 믿지 않은 게 당신이 한 가장 현명한 일입니다. (Distrusting me was the wisest thing you've done since you climbed off you horse.)"

 

갑옷 장인을 직접 찾아간 에다드는 대화 도중 일꾼을 모습을 보고 그가 로버트 왕의 서자임을 알아차린다.

 

둘째 아들에게 가문을 상속하기 위해, 아버지의 죽기 싫으면 상속권을 버리고 나이츠 워치로 가라는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던 샘의 처지를 이해하게 된 존은 그를 보호하기로 한다.

존의 눈치에 무리가 샘을 괴롭히지 못하자 알리서 쏜 경은 그들에 태도에 분노한다.

"장벽 너머에서 해가 졌을 때 사나이에게 등을 맡기겠나? 아니면 징징대는 꼬마에게 맡기겠나? (When you're out there beyond the Wall with the sun going down, do you want a man at your back? Or a sniveling boy?)"

 

대너리스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비세리스. 하지만 대너리스는 오빠에게 마냥 순종적이었던 예전과 다른 행동을 보이고, 비세리스는 당황한다.

대너리스는 칼 드로고가 오빠에게 군대를 준다고 하더라도 비세리스는 군대를 이끌 능력이 없음을 인지한다.

 

에다드 스타크의 핸드 즉위 축하 마상 대회에서 피터 베일리시와 산사 스타크가 처음 만난다.

 

죽은 존 아린의 종자에서 갑자기 기사가 된 휴는 '거산' 그레고르 클리게인과의 시합 도중 사망한다. 공포에 질린 산사에게 비터 베일리시는 동생 '사냥개' 산도르 클리게인과 형 그레고르 클리게인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들려준다.

 

마상 대회 도중 세르세이 라니스터가 에다드 스타크를 찾아와 말다툼을 한다.

 

한편, 킹스랜딩을 떠나 윈터펠로 돌아가던 캐틀린 일행은 주점에서 티리온 라니스터 일행을 만나게 된다. 묵을 방이 없자 금화를 던지며, 금화를 받고 방을 내어줄 사람을 외치자 손을 번쩍 든 사람은 브론.

 

캐틀린은 티리온을 피하고 싶었지만, 결국 얼굴을 마주하게 되고, 친정인 툴리 가문의 영지였던 터라 주점 내에 기수 가문들의 기사들이 많았으므로, 티리온이 아이를 암살하려 했다는 이유를 밝히고 사로잡는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