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1 2화 - The Kingsroad

반응형

2011년 4월 24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1 2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Kingsroad.

 

도트락 생활에 적응하기 힘들어하는 대너리스와 이를 안타깝게 생각하는 조라 모르몬트.

 

탑에서 추락한 브랜은 깨어나지 못하고, 스타크 가문은 슬픔에 잠긴다. 세르세이와 제이미는 브랜이 깨어날까 봐 불안해하고, 티리온은 이 상황을 짐작하는 듯 보인다.

 

존 스노우는 벤젠 스타크를 따라 나이츠 워치로 가기로 한다. 형제들과 작별의 인사를 하며, 아리아에게는 검을 선물한다. 아리아는 존이 준 검에게 니들(바늘)이라는 이름을 붙인다.

 

나이츠 워치로 향하는 존과 킹스로드로 향하는 에다드는 작별하게 되고, 생모에 관해 질문하는 존에게 에다드는 다음에 만나면 생모에 관한 이야기를 해 주기로 약속한다.

 

존은 장벽으로 향하는 길에 나이츠 워치 신병으로 범죄자들이 들어오는 걸 보며,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 현실이 다름을 느낀다.

 

윈터펠에서는 화재가 일어난 혼란을 틈타 브랜을 죽이기 위해 암살자가 나타나고, 캐틀린과 브랜이 위험한 순간 브랜의 다이어 울프가 암살자를 물어 죽이며 보호한다.

 

암살자의 등장으로 브랜의 추락에 의심을 품은 캐틀린은 브랜이 추락한 무너진 첨탑에서 금발 머리카락을 발견하고, 암살자가 들고 있던 발리리아 강철 단도와 함께 라니스터와 관련이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된다.

캐틀린은 에다드에서 사실을 알리기 위해 직접 킹스랜딩으로 향한다.

 

한편, 조프리 바라테온은 산사 스타크와 산책 중에 아리아 스타크와 백정의 아들 마이카가 나무막대로 칼싸움 놀이를 하는 걸 보게 되고, 진짜 검으로 마이카에게 상처를 입힌다.

 

친구인 마이카에게 상처를 내는 왕자 조프리를 후려치는 아리아와 아리아에게 칼을 휘두르는 조프리 그리고 조프리에게 달려드는 아리아의 다이어 울프 니메리아. 조프리는 팔에 상처를 입고 아리아와 마이카는 달아난다.

 

니메리아에게 화가 미칠 것을 안 아리아는 니메리아를 야생으로 돌려보낸다.

 

조프리의 부상으로 분노한 세르세이는 달아난 니메리아 대신 산사의 다이어 울프인 레이디의 죽음을 원하고, 에다드는 가문의 상징인 다이어 울프를 다른 사람의 손에 맡기는 대신 직접 죽이기로 한다.

 

에다드가 레이디를 죽이는 순간 윈터펠에서는 브랜이 깨어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