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1 3화 - Lord Snow

반응형

2011년 5월 1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1 3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Lord Snow

 

킹스랜딩에 도착한 에다드 스타크는 소회의에 참석하러 가는 길에 철 왕좌 앞에서 제이미 라니스터와 조우한다.

제이미는 미친 왕 아에리스 2세에게 살해당한 릭카드 스타크와 브랜든 스타크의 이야기를 언급하며, 에다드 스타크에게 인정받으려고 하지만, 에다드는 로버트의 반란 당시 아에리스 2세의 킹스가드이면서 마지막에 뒤에서 아에리스 2세를 살해한 제이미 라니스터를 경멸한다.

- 로버트 바라테온의 약혼녀이자 브랜든 스타크의 여동생인 리안나 스타크는 라에가르 타르가르옌 왕자에게 납치된다. 이 소식을 들은 릭카드 스타크(아버지)와 브랜든 스타크는 아에리스 2세에게 가 항의하지만, 아에리스 2세는 반역죄로 모두 체포한다. 정당한 결투 재판을 요구하는 릭카드 스타크를 태워 죽이고, 일행의 아버지들까지 소환해 모두 살해한다.  

- 결정적으로 승패를 가른 트라이던트 전투 후 수세에 몰린 아에리스 2세 앞에 그때까지 양쪽에 중립을 지키고 있던 타이윈 라니스터의 군대가 충성을 표하며 킹스랜딩에 진입한다. 하지만 성문이 열리자 라니스터 군은 국왕군을 공격하고, 왕의 킹스가드였던 제이미 라니스터는 아에리스 2세의 뒤에서 그를 살해한다.

반란군이 킹스랜딩에 도착하고 에다드 스타크가 왕궁에 들어섰을 때, 그가 본 장면은 아에리스 2세의 시체와 왕좌에 느긋하게 앉아있던 제이미 라니스터의 모습이었다.

 

소회의에서 캐를린 스타크의 어렸을 적 친구이자 그녀를 사랑했던, 현재는 왕국의 재정을 담당하는 피터 베일리쉬, 첩보를 담당하는 바리스, 로버트 왕의 동생인 렌리 바라테온, 그랜드 마에스터 파이셀과 만난다.

왕명에 의해 핸드 즉위를 축하하는 마상시합을 열려고 하지만, 정무에 신경 쓰지 않는 로버트 왕과 왕실 재정 적자를 타이윈 라니스터에게 의존하는 상황에 에다드는 분노한다.

 

마이카와 레이디, 하운드, 조프리에 대한 일로 부딪히는 산사와 아리아. 그리고 산사와의 거리감으로 혼란스러워 하는 에다드.

 

롭은 깨어난 브랜에게 탑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물어보지만, 브랜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다시는 걷지 못한다는 걸 알게 된 브랜은 절망한다.

 

캐틀린은 은밀하게 킹스랜딩에 도착하지만, 성 입구에서 마중 나온 군사들을 만나고, 군사들을 따라 도착한 곳에서 피터 베일리시와 바리스를 만난다.

 

캐를린이 보여 준 단검을 본 피터 베일리시는 자신의 단검이었지만, 내기에서 져 티리온 라니스터에게 빼앗겼다고 말한다.

 

캐슬 블랙에서는 나이츠 워치 훈련관 알리서 쏜 경에 의해, 신입 병사들과 존 스노우가 부딪히게 되고, 검술을 알지 못하는 그들은 존에게 당하게 된다.

 

존에게 당한 신참 동료들은 존을 죽이려고 하고, 티리온이 나타나 곤경에서 벗어나게 된다.

존은 거듭 나이츠 워치에 대해 실망하게 되고, 그런 존에게 티리온은 3살 때 버림받은 그렌, 3일을 굶은 여동생을 위해 치즈 한 덩이를 훔치고 잡혀온 핍에 대해 말해주고, 사정을 들은 존도 그들을 이해하게 된다.

 

피터 베일리시에 의해 에다드와 캐틀린이 만난다. 피터 베일리시는 진실을 밝히는데 도움을 주겠다고 하고, 캐틀린은 에다드에게 피터가 믿을 만한 친구라고 말한다.

"그는 내 동생 같은 사람이에요, 네드. 날 배신하지 않을 거예요. (He's like a little brother to me, Ned. He would never betray my trust.)"

 

제이미와 세르세이는 자신들에게 방해가 되는 자들은 모두 없앨 것임을 다짐한다.

 

대너리스는 칼리시로써 점점 도트락 부족에 대해 익숙해지지만, 비세리스는 자신의 위치와 상황이 바뀌었다는 걸 모른 채 폭주한다.

 

나이츠 워치 퍼스트 레인저로써 수색에 나서게 되는 벤젠 스타크는 거인, 구울, 백귀의 존재에 대해 말하지만 티리온은 믿지 않는다.

 

한편 대너리스는 아이를 갖게 된 걸 알게 되고, 이 소식을 들은 조라 모르몬트는 무리를 떠나 어디론가 향한다.

 

존 스노우는 동료들이 훈련을 봐주며 이제 어울리게 되고, 이를 바라보는 티리온은 흐뭇해한다.

 

제오르 모르몬트 사령관(조라 모르몬트의 아버지)과 마에스터 아에몬 타르가르옌은 아더에 대한 소문, 늘어가는 야인족, 나이츠 워치의 인원 부족, 보급품의 부족 등 실정에 대해 티리온에게 말하며, 티리온을 통해 왕비 세르세이에게 도움을 청하려고 한다.

 

에다드 스타크는 아리아에게 브라보스 제일검이라고 불리는 시리오 포렐을 붙여주고, 그녀가 바라는 검술 연습을 하게 해 준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