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1 1화 - Winter Is Coming

반응형

2011년 4월 17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1 1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Winter Is Coming.

웨스테로스 대륙 북단에 위치한 장벽.
야만족을 막는 장벽을 지키는 나이츠 워치(Night's Watch) 대원 3명이 장벽 북쪽으로 정찰을 나간다.

 

하지만 그들이 맞닥뜨린 건 야인(Wilding)이 아닌, 이야기로만 전해지던 존재인 아더(The Others/White Walkers).

두려움에 휩싸인 대원들은 1명을 제외하고 차례대로 아더에게 살해당한다.

 

한편, 북부의 지배자인 스타크 가문의 성 윈터펠에 나이츠 워치 탈영병에 대한 소식이 전해진다.

 

사형 판결을 내린 사람이 직접 처형하는 것이 스타크 가문의 조상인 최초인(First Man)의 방식이기에, 에다드 스타크는 자식들이 보는 앞에서 직접 처형하게 되고, 나이츠 워치 대원은 죽기 전에 아더에 대해 얘기를 하지만, 막내아들 브랜 스타크의 질문에 에다드 스타크는 수천 년 전에 사라진 존재라고 말한다.

 

처형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어미 다이어울프 시체와 다이어 울프 새끼들을 발견한다.

위험한 동물이기에 죽이려고 하지만, 서자인 존 스노우는 다이어 울프가 스타크 가문의 문장이라는 점과 살아남은 5마리의 다이어 울프 새끼의 수가 에다드 스타크의 자식 수와 같다며 운명일지도 모른다고 말하고, 에다드 스타크는 자식들이 직접 키우는 조건으로 허락하게 된다.
5마리의 새끼 외에 따로 떨어진 알비노 다이어 울프 새끼를 발견하면서 서자인 존 스노우까지 다이어 울프를 키우게 된다.

 

웨스테로스 대륙 칠 왕국(Seven Kingdoms)의 수도인 킹스랜딩에서는 왕의 핸드인 존 아린이 급작스럽게 사망한다. 존 아린은 국왕 로버트 바라테온과 에다드 스타크의 대부였고, 존 아린의 아내 리사 아린이 에다드 스타크의 부인 캐틀린 스타크의 동생이기에, 존 아린의 사망 소식은 에다드 스타크에게도 전해진다.
또한 국왕 로버트 바라테온과 왕의 일행이 에다드의 윈터펠로 온다는 소식도 전해진다.

 

국왕 로버트 바라테온과 왕비 세르세이 라니스터, 왕비의 동생이자 킹스가드인 제이미 라니스터 그리고 티리온 라니스터를 포함한 일행이 윈터펠에 도착한다.

 

로버트 바라테온은 에다드 스타크에게 공석이 된 왕의 핸드 자리와 함께 자신의 아들 조프리 바라테온과 에다드의 딸 산사 스타크의 결혼을 제안한다. 

 

한편 웨스테로스 대륙 바다 건너의 에소스 대륙.
로버트 바라테온과 에다드 스타크의 반란으로 인해 죽은 미친 왕 아에리스 2세의 자식들인 비세리스 타르가르옌과 대너리스 타르가르옌.

 

오빠인 비세리스 타르가르옌은 로버트 바라테온에게 왕좌를 찾기 위해, 일리리오 모파티스의 중재를 통해 동생을 도트락족 부족장인 칼 드로고와 결혼시키고 그의 군대를 빌리려고 한다.

 

도트락 부족의 강력한 전사이자 지도자인 칼 드로고와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이 만나게 되고 결혼으로 이어진다.

 

왕의 일행을 환영하는 연회가 벌어지는 윈터펠.

서자로써 불편할 수밖에 없는 연회를 피해 밖에 나와있던 존 스노우는 나이츠 워치의 퍼스트 레인저이자 삼촌인 벤젠 스타크를 만나 윈터펠을 떠나 장벽으로 가 나이츠 워치가 되려고 한다.

 

스타크 가문의 서자인 존 스노우와 라니스터라는 유력 가문의 아들이지만 난쟁이인 티리온 라니스터.

 

그리고 에다드 스타크를 도발하는 제이미 라니스터.

 

연회가 끝나고 캐틀린 스타크에게 죽은 존 아린의 아내이자 캐틀린 스타크의 동생인 리사 아린의 전령이 도착한다. 라니스터 가문에 의해 존 아린이 살해되고, 로버트 왕이 위험하다는 서신의 내용에 에다드는 혼란스러워한다.  

 

결혼식에서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은 웨스테로스 사람인 조라 모르몬트를 만나고, 일리리오 모파티스에게 돌이 된 용의 알 3개를 선물 받는다.

 

윈터펠에서는 국왕 로버트 바라테온과 에다드 스타크가 사냥을 나서고, 브랜 스타크는 좋아하는 성벽을 오르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부서진 탑에서 왕비 세르세이 라니스터와 제이미 라니스터의 관계를 보게 되고, 제이미 라니스터는 브랜을 밀어버린다.

"사랑을 위해서라면야. (The things I do for love.)"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