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2 3화 - Theft

반응형

2020년 11월 22일에 영국 BBC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2 3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ft

 

세라피나 여왕은 마지스테리움의 폭격으로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리라에게 세상의 모든 생명이 달려있다는 예언을 바탕으로 리라를 누구보다도 먼저 찾는데 집중하고, 콜터 부인 역시 리라를 찾는데 노력을 다한다.

 

리라는 더스트에 대한 정보를 더 얻기 위해 옥스포드에서의 활동이 위험한 윌을 두고 쪽지만을 남긴 채, 시타가제를 떠나 윈도우를 통해 윌의 세계로 떠난다.

 

윌은 아버지가 어머니에게 보낸 편지들에서, 아머지가 살아있다는 희망을 발견한다.

 

리라와 헤어진 후 컴퓨터 케이브와의 연결을 시도하던 매리 말론에게 월터스 경감이 찾아와 리라의 행방을 묻고, 마침 박사를 찾아온 리라는 경감의 취조를 받게 된다.

 

월터스의 취조에 이리저리 둘러대던 리라는 그가 윌의 행방을 쫓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박사의 도움을 받아 달아난다.

월터스에게 쫓겨 달아나던 리라 앞에 보리얼이 나타나고, 사면초가 상태에서 어쩔 수 없이 리라는 보리얼의 도움을 받아 월터스에게서 달아난다. 월터스에게서 벗어나기는 했지만 이 상황에 당황한 리라는 보리얼의 차에 알레시오미터를 넣어둔 가방을 두고 내리게 되고, 보리얼은 알레시오미터를 손에 넣고 빈 가방만 리라에게 전해준다.

뒤늦게 보리얼이 알레시오미터를 손에 넣은 걸 알게 된 리라는 좌절한다. 

 

그루먼의 자취를 추적하던 리 스코스비는 그가 들렸음직한 마을에 도착해, 마을 사람들에게 그에 관한 정보를 얻게 된다. 

 

리라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된 윌에게 마을 아이가 나타나고, 윌은 마을 꼭대기의 탑에서 인기척을 느낀다. 아이는 건물이 토레 델리 엔젤리라고 불린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길드 소속의 사람들이 있었지만, 스펙터가 나타났을 때 모두 달아났다고 말하며, 이제 곧 성인이 될 윌이 스펙터에 대한 계획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조언한다.

 

그루먼에 대한 정보를 얻은 윌은 그가 머물렀다는 관측소를 찾아가고, 그와 그루먼을 마지스테리움의 적으로 여기는 관리인의 총격을 받은 리 스코스비는 그를 살해하고, 그의 행동을 수상하게 여긴 마지스테리움 군인들에게 사로잡히고 만다.

 

뒤늦게 리라가 남긴 쪽지를 확인한 윌은 리라를 찾기 위해 자신의 세계로 넘어간다. 리라는 윌에게 알레시오미터를 잃어버린 일과 월터스가 윌을 쫓고 있다는 사실을 말한다.

알레시오미터를 두고 돌아갈 수 없는 리라는 윌과 함께 보리얼에게 받은 연락처로 찾아가기로 한다.

 

사냥감의 부족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이오렉 버니슨에게 세라피나 여왕의 데몬 카이사가 찾아온다. 카이사는 이오렉에게 마지스테리움으로 인해 마녀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세라피나 여왕의 관심은 리라를 찾는 것이며, 예언에 따르면 리라가 운명의 종말과 함께 모든 세계에 자유 의지를 돌려줄 것이라고 말해준다.

다만 이 모든 예언이 이루어지려면, 리라가 알지 못한 채 진행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오렉은 마땅찮아하지만, 리라의 자취를 바탕으로 리라가 아스리엘을 쫓아 다른 세계로 간 것을 카이사에게 알려 준다.   

리라의 행방을 쫓던 콜터 부인은 리 스코스비가 방문한 마을에 도착하게 되고, 마을 사람으로부터 열 기구 조종사가 체포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리라의 행방을 다그치는 콜터 부인에게 리 스코스비는 리라가 자신보다 열 배 이상 중요한 존재라며, 행방을 알려주지 않는다. 취조에도 당당한 리 스코스비의 태도에 콜터 부인은 흔들린다. 

 

리라의 행방에 대한 쪽지를 받게 된 콜터 부인은 마음을 바꿔 리 스코스비를 탈출시킨다. 콜터 부인은 리 스코스비에게 예언으로 인해 쫓기게 될 리라를 찾아 지켜달라고 부탁하고, 리 스코스비는 맹세한다.

 

매리 말론은 서서히 더스트와의 교감을 이해하게 된다.

 

윌과 리라는 보리얼을 찾아가, 알레시오미터를 요구한다. 리라는 뒤늦게 콜터 부인의 파티에서 보리얼을 본 사실을 기억하고, 그가 마지스테리움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린다.

보리얼은 리라에게 알레시오미터를 돌려주는 조건으로 세계 사이를 이어주는 통로를 만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칼을 가져다줄 것을 요구한다. 윌은 그가 말하는 탑이 토레 델리 엔젤리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리라는 알레시오미터를 되찾기 위해 칼을 가져다 주기로 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