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1 7화 - The Fight to the Death

반응형

2019년 12월 15일에 영국 BBC One, 미국 HBO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1 7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Fight to the Death

 

리라 일행과 집시들이 떠나고, 폐허가 된 스테이션에서 콜터 부인은 갈 곳을 잃은 채 절망하던 클라라의 목을 조를 정도로 격분한다. 

 

한편, 열기구에서 추락한 리라는 구사일생으로 살아나 산속에서 깨어나지만, 이내 스발바르 곰을 만나 이오퍼 라크니슨의 궁전으로 끌려가 곰들의 죄수가 된다.

 

리라는 스발바르 감옥에서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이오렉 버니슨이 리라가 추락한 흔적과 곰의 흔적을 따라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리라는 감옥에서 대학 교수인 조덤 산틸리아를 만나고, 그는 아스리엘이 그와 같이 감옥에 갇혀 있었으며, 이오퍼 왕의 편에 붙어 산속에 있는 그의 연구실에서 연구를 계속하고 있고, 아스리엘이든 누구든 이오퍼 왕으로부터 탈출할 수 없는 거라는 얘기를 리라에게 말해 준다.

리라는 이오렉 버니슨이 모두를 구해줄 것을 믿고 있지만, 조덤 산틸리아는 리라에게 이오렉을 증오하는 이오퍼 왕에 의해 그가 궁전에 다가오기 전에 스발바르 곰들에 의해 저지당할 것이고, 인간이 되고 싶어 하는 이오퍼 왕에게 데몬을 만들어주지 않는 한 그를 만족시킬 수는 없을 거라고 말한다.

 

조덤 산틸리아 말에 리라는 이오퍼 왕에게 중요한 정보가 있으니 만나게 해 달라고 요구하고, 이오퍼 왕 앞에선 리라는 그에게 자신이 콜터 부인이 그에게 말해주지 않은 이오렉 버니슨의 데몬이라고 말한다.

리라는 이오렉이 이오퍼 왕의 앞까지 무사히 올 수 있도록, 자신이 이오퍼 왕의 데몬이 되려면 왕이 이오렉과 일대일로 싸워 힘을 흡수해야 한다고 말한다. 리라의 말을 믿지 못한 이오퍼 왕에게 자신을 믿을 수 있도록 데몬만이 알 수 있는 질문을 요청하고, 이오퍼 왕은 자신이 처음으로 죽인 생물이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요구한다.

 

리라는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이오퍼 왕이 처음 죽인 생물이 자신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리라의 대답에 이오퍼 왕은 콜터 부인이 자신이 속였다는 사실과 리라가 이오렉의 데몬이라는 사실을 믿게 된다.

 

보리얼은 다시 일레인을 찾아가, 자신을 정보기관 요원이라 말하며, 남편 그루먼이 살아있고, 그가 사라지기 전에 범죄에 연루되어 있었다며 그루먼이 남긴 물건에 대해 협박한다.

 

마침내 이오퍼 왕의 궁전에 이오렉이 도착하고, 리라와 곰들이 보는 앞에서 둘은 충돌한다.

 

하지만 힘에서 밀린 이오렉은 이오퍼 왕 앞에 쓰러지고, 리라가 이오렉을 걱정하는 모습을 본 이오퍼 왕은 리라가 거짓말을 했음을 알아차리고 그녀를 죽이려고 한다.

 

리라가 위험에 처한 순간 이오렉은 격분하고, 결국 이오퍼 왕을 쓰러뜨리고 왕국을 되찾게 된다. 이오렉은 왕좌를 되찾게 자신을 도와준 리라에게 그녀도 곰들의 일원이 되었다며, 리라 실버텅이라는 이름을 선물한다. 

 

리라는 이오렉이 안전한 곳에서 기다리게 한 로저와 다시 만나고,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리 스코스비가 살아있다는 사실과 마지스테리움과 콜터 부인이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마지스테리움에 대항하기 위해 아스리엘에게 알레시오미터가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한 리라는, 이오렉의 도움을 받아 로저와 함께 아스리엘의 연구실로 향하게 된다. 

 

마지스테리움에 이오퍼 라크니슨이 죽고, 아스리엘이 풀려나게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마지스테리움은 아스리엘을 막기 위해 교단 병력을 동원해 북쪽으로 향하게 된다.

 

보리얼의 협박에 놀란 일레인은 아들 윌을 찾아가고, 집에 돌아온 윌은 누군가 집에 침입해 엉망으로 만들어 놓은 모습에 엄마의 말을 믿게 된다.

엄마의 머물 곳이 필요한 윌은 복싱 코치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고, 엄마를 그의 집에 머물게 한 뒤, 아빠의 편지를 찾으러 다시 집으로 향한다.

 

열기구의 추락과 리라를 지키지 못했다는 사실에 상심하던 리 스코스비에게 세라피나가 찾아와 모두 안전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리 스코스비는 진심으로 기뻐한다. 세라피나는 리 스코스비가 잃어버린 총을 돌려주며, 다시 한번 그에게 리라를 도와줄 것을 부탁한다.

 

윌이 아버지의 편지를 찾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고, 리라와 로저, 이오렉 일행도 아스리엘의 연구실에 가까워간다. 그리고 마지스테리움 역시 공격할 준비를 끝낸다.

 

윌이 아버지의 편지를 찾아 집에 머무는 동안, 토마스와 월터가 그루먼의 서류를 찾기 위해 다시 집안에 침입하고, 토마스는 윌이 갑자기 달려들자 엉겁결에 뒷걸음을 치다 추락사하고 만다.

 

토마스가 죽은 집에서 도망쳐, 자신을 기다리는 엄마에게로 돌려가려던 윌은, 집 앞에서 발걸음을 돌린다.

 

이오렉과 스발바르 곰들이 연구실을 지키는 동안 리라와 로저는 아스리엘을 만나기로 한다. 연구실에 들어가기 전 리라와 로저는 서로로 인해 인생이 바뀌었으며, 서로 의지할 수 할 있다는 생각을 한다.

리라는 알레시오미터를 아스리엘에게 건네주고 로저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기로 한다.

 

리라는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처음으로 아스리엘을 만나지만, 리라의 생각과는 다르게 리라를 본 아스리엘은 리라가 오기를 원한 게 아니었다며 격분하고, 빨리 떠나보내려 한다.

 

하지만 이내, 리라와 동행한 로저를 보게 된 아스리엘은 조금 전과는 다르게 부드럽게 변하며 로저를 환영하고, 로저는 갑작스러운 아스리엘의 변화에 영문을 몰라하며, 리라는 불안감에 휩싸인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