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2 2화 - The Cave

반응형

2020년 11월 15일에 영국 BBC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2 2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Cave

 

리라는 더스트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윌은 살인에 관한 일과 어머니의 안부를 알기 위해 윈도우를 통해 윌의 세계 옥스포드로 향한다. 마음이 앞서는 리라에 비해 윌은 주의를 끌지 않으려고 하지만, 그들도 모르게 보리얼에게 발각된다.

 

리라는 이 세계의 조던 칼리지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지만, 조던 칼리지가 없다는 사실에 상심한다.

 

마지스테리움에서는 스터록 추기경의 장례식이 열리고, 멕페일 신부는 추기경 대행이 된다.

 

리라는 윌에게 윌에 대해 알아보았음을 말하고, 리라가 살인에 관해 말하자 윌은 놀란다. 윌은 어머니의 안부를 알기 위해 약속 시간을 정하고 리라 헤어진다. 

 

홀로 옥스포드내 박물관으로 향한 리라는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더스트에 대해 알려줄 학자의 정보와 함께 윌의 아버지를 찾는 일을 도와줘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알레시오미터에 집중하던 리라는 자신을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한 찰스라고 소개하는 보리얼과 만나고, 보리얼은 리라에게 연락처를 건넨다.

 

세라피나 여왕은 마지스테리움의 수장인 스터록 추기경을 죽인 것에 대해 스카디 여왕을 비난하고, 스카디 여왕은 아홉 부족이 뭉쳐 마지스테리움에 대항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세라피나는 리라의 중요성에 대해 말한다.

 

리라는 알레시오미터의 정보를 바탕으로 암흑 물질을 연구하는 매리 말론을 찾아가 더스트에 대해 묻는다.

 

보리얼은 콜터 부인에게 쏘롤트가 지하감옥에 갇혀 있음을 알려 주지만, 리라에 대해서는 함구한다.

 

맥페일 추기경 대행은 세라피나 여왕의 사절로 온 란셀리우스 박사를 인단, 음모, 반역을 이유로 감금한다.

 

어머니의 안부를 걱정하던 윌은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안도한다. 아버지의 편지에 적힌 변호사를 찾아간 윌은 자신도 모르고 있던 할머니, 할아버지가 근처에 살고 있음을 알게 된다.

 

더스트에 대해 질문하는 리라에게 매리 말론은 물체들이 가지고 있는 특정한 종류의 입자를 연구하고 있음을 알려 준다. 연구 도중 우연히 생각에 반응하는 의식이 있는 입자 같았다는 말을 하자, 리라는 그게 더스트임을 알아차린다.

공개한 적 없는 연구 내용에 대해 알고 있는 리라에 대해 의문을 가진 매리 말론에게 리라는 알레시오미터를 보여준다. 자신의 과거에 대해 질문하는 매리 말론에게 리라는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그녀가 과학자 이전에 수녀였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리라는 매리 말론에게 암흑 물질을 연구하는데 사용하는 컴퓨터 케이브를 보여 달라고 한다.

 

윌은 재산 다툼으로 사이가 멀어진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찾아가지만, 윌이 돈을 요구하는 걸로 생각한 할아버지는 월터에게 연락하고, 윌은 대화 중에 경찰이 관련되었음을 직감하고 집에서 달아난다.

 

리라는 컴퓨터 케이브를 마주한다. 리라는 컴퓨터를 통해 입자와 알레시오미터의 언어로 소통하고, 매리 말론은 그런 리라의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못한다. 입자는 매리 말론의 역할이 있음을 알려준다.

 

윌은 약속 시간에 늦은 리라를 비난하지만,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어머니가 안전함을 알자 안도하고,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죽은 줄 알았던 아빠가 살아있음을 알게 된다. 알레시오미터는 리라에게 윌과 함께 그루먼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콜터 부인은 감옥에 감금당한 쏘롤드를 통해 리라가 아스리엘을 찾아왔던 일과 윈도우를 통해 다른 세상에 가 있음을 알게 된다.

 

추기경 선출을 앞두고, 콜터 부인의 조언대로 맥페일 추기경 대행은 비행선을 동원해 마녀들에게 마지스테리움의 힘을 보여주며, 만장일치로 추기경에 선출된다.

 

리라가 다른 세계에 가 있는 걸 알게 된 콜터 부인은 마지스테리움과는 다른 계획을 세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