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2 1화 - The City of Magpies

반응형

2019년 11월 3일부터 12월 22일까지 방영했던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의 2 시즌이 시작되었어요. 시즌2 촬영 소식이 이미 전해졌었고, 드라마에 대한 평도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시즌1의 이야기들을 어떻게 풀어 나갈지 기대하고 있어요. 

 

2020년 11월 8일에 영국 BBC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2 1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City of Magpies

 

아스리엘로 인해 세상에 드러난 빛으로 인해, 세상이 혼돈에 빠지고, 관련된 모든 이들은 어느 편에 서야할지 결정할 시기가 다가온다.

 

로저의 죽음을 자책하며, 낯선 곳을 떠돌던 리라와 판탈라이몬은 아스리엘의 사진 속에서 보았던 하늘의 도시와 마주한다.

 

도시를 살펴보던 리라와 판탈라이몬은 사람들이 급하게 떠난 흔적만을 발견하고, 불길함을 느낀다. 리라는 로저의 죽음으로 인해 알레시오미터에 의지하기보다는 스스로 헤쳐나가려고 한다.

 

스터록 추기경은 아스리엘이 드러낸 또 다른 세상에 대해 감추려고만 하고, 맥페일 신부는 그런 추기경의 의도에 반발한다. 잡혀온 마녀 카트야를 심문하려는 콜터 부인은 맥페인 신부의 의심을 사지만, 추기경의 허락을 받아낸다.

 

도시의 이곳저곳을 살펴보던 리라는 이곳에 먼저 와 있던 윌 패리와 만난다. 윌은 리라가 데몬(악마)이라고 부르는 판탈라이몬을 보고 믿을 수 없어하고, 리라와 판탈라이몬은 데몬을 가지고 있지 않는 윌을 보고 경계심을 가진다.

 

고양이를 따라 허공 속의 윈도우를 통해 이 세계와 왔다는 사실을 밝힌 윌은 리라에게 같이 도시를 둘러볼 것을 제안한다.

 

추기경의 승낙을 받은 콜터 부인은 볼뱅가(스테이션)에서의 사건 이후 보지 못한 리라와 열기구의 행방을 행방을 알기 위해 카트야를 고문한다.

 

도시를 살펴보던 리라와 윌은 현지의 아이들 무리를 만나고, 아이들로부터 스펙터의 존재와 그것을 피해 어른들은 도망갔으며, 일부 아이들만 도시에 남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아이들은 성인이 되면 스펙터로 인해 살아는 있지만 영혼을 빼앗기게 된다는 말과 함께 곧 성인이 되는 윌에게 경고한다.

 

리 스코스비는 리라를 찾기 위해 세라피나 여왕을 찾아가고, 리라를 돕기 위해 그루먼이라는 사람이 가지고 있다는 마법적인 물건의 행방을 찾는데 도움을 청한다.

 

마지스테리움에 붙잡힌 동료를 구하기 위해 스카디 여왕이 세라피나 여왕을 찾아오고, 마지스테리움과의 전면전에 도움을 청하지만 세라피나 여왕은 예언의 아이인 리라를 우선한다. 실망한 스카디 여왕은 홀로 마지스테리움의 잠수함으로 향한다.

 

콜터 부인은 리라와 관련된 예언의 내용을 알기 위해 카트야를 계속 고문하고, 카트야는 예언의 아이인 리라를 배신하지 않기 위해 스스로 죽음을 부른다. 카트야의 부름을 들은 스카디 여왕은 잠수함에 침입해 카트야에게 안식을 주고, 스터록 추기경에게 치명적인 부상을 입힌다.

 

도시를 둘러보던 리라와 윌은 아이들이 말한 영혼을 빼앗긴듯한 어른을 만나고, 판탈라이몬의 도움으로 고양이를 몰아붙이던 아이들에게서 고양이를 구해낸다.

 

콜터 부인은 맥페일 신부에게 부상이 깊은 스터록 추기경을 대신할 것을 제안하고, 마지스테리움에 강력한 리더십을 가진 그가 필요하다는 콜터 부인의 제안을 맥페일 신부는 받아들인다.

 

대화 도중 리라와 윌은 둘 다 서로 다른 세계의 옥스포드에서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더스트에 대한 정보가 필요했던 리라는 윌에게 윌 세계의 옥스포드로 데려다줄 것을 부탁한다. 윌은 리라와 토마스의 죽음을 확인하기 위해 리라를 도와주기로 한다.

 

리라는 윌을 믿을 수 있는지 알기 위해 알레시오미터를 사용하고, 윌이 살인에 연루되어있음을 알게 되지만, 살인의 근본 의도가 다름을 알게 되고, 윌이 이 도시에서 무언가 해야 할 일이 있음을 알게 된다.

 

아버지가 남긴 편지를 읽던 윌은 칼과 어떠한 탑에 대한 환영을 보게 되고, 그 탑이 도시 꼭대기에 있는 탑임을 알게 된다.

 

환영에서 본 탑을 향하던 윌의 뒤로 스펙터가 나타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