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1 6화 - The Daemon Cages

반응형

2019년 12월 8일에 영국 BBC One, 미국 HBO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1 6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Daemon Cages

 

옷을 갈아입고 식당으로 이동한 리라는 그곳에서 애타게 찾던 로저와 다시 만난다. 리라와 로저는 직접 대화할 수는 없지만, 판탈라이몬과 로저의 데몬 셀실리아(Salcilia)가 안부를 주고 받으면서, 리라는 로저가 살아있음에 안도한다.

 

하지만 리라의 안도감도 잠시, 쿠퍼 박사의 호명에 한 아이가 끌려가면서, 순식간에 식당 안의 분위기가 얼어붙는다.

 

쿠퍼 박사와 아이가 기계실로 들어가고, 아이와 데몬을 갈라 놓는 기계가 작동하자,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클라라는 표정이 변하며 넋을 잃는다.

 

기계가 작동하는 동안 아이들은 별도의 공간 모여있고, 리라는 로저와 함께 눈싸움으로 아수라장을 만들고 그 틈을 이용해 무리를 빠져나간다.

 

리라와 로저는 볼반가 내 격리 구역에서 아이와 갈라진 데몬들을 가둬둔 우리를 발견한다. 로저는 빌리의 데몬 우리가 빈 것을 알아차리고, 리라는 로저에게 빌리의 죽음을 전해준다.

 

리라와 로저는 격리 구역에서 데몬과 분리되어 넋을 잃고 격리된 아이들이 있는 방을 발견하고 경악한다. 다시 아이들 무리로 돌아오면서 리라는 로저에게 아이들 모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리고, 탈출을 준비하라고 전한다.

 

스테이션에 콜터 부인의 비행선이 도착하면서, 쿠퍼 박사와 랜달 박사 그리고 아이들이 긴장하기 시작한다. 한편 집시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볼반가에 서서히 가까워져 간다. 

 

콜터 부인의 도착을 알아차린 리라는 아이들의 도움으로 그녀와의 직접 대면은 피하지만, 쿠퍼 박사에 의해 다음 실험 대상자가 된다.

 

도망치려고 몸부림 쳐 보지만, 결국 리라는 강제로 판탈라이몬과 기계에 갇히게 되고, 다급함에 자신이 콜터 부인의 딸이라고 외쳐보지만, 쿠퍼 박사는 무시한 채 실험을 강행하려고 한다.

 

리라와 판탈라이몬을 갈라놓을 절단기가 내려 오려는 찰나, 실험을 보기 위해 온 콜터 부인은 유리창 너머로 자신을 엄마라 부르며 절규하는 리라를 보게 되고, 서둘러 기계의 동작을 중지시킨다.

 

콜터 부인은 자신이 엄마라는 사실을 리라가 알고 있는 사실에 놀라지만, 리라에게 데몬과 아이의 관계를 분리시키는 목적에 대해 설득하려 한다.

- 데몬은 아이들이 어렸을때는 좋은 친구지만, 사춘기가 되면 온갖 나쁜 생각과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그 틈에 더스트가 몸에 침입해 평생 죄와 후회가 있는 삶을 하기 때문에, 약간의 조치를 취해 아이와 데몬을 분리시켜야 한다는.. 그래야 더 나은 미래와 삶을 살 수 있다는...

- 실험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소수의 희생이 필요하다는 콜터 부인에게..

 

Dust is not a good thing.

Grown-ups are infected so deeply that it's too late for them.

Condemned to a life of sin, guilt and regret.

This is for a better future, a better life.

Your daemons are wonderful companions and friends to you when you're young, but at the age that we call puberty...

...an age you'll come into very soon, darling, daemons bring all sorts of troublesome thoughts and feelings.

And that's what lets dust in.

 

콜터 부인은 리라에게 사과하고, 리라는 엄마를 받아들이는 행동을 보인다. 콜터 부인이 조던 칼리지의 학장에게 받은 알레시오미터의 행방을 조심스레 묻자, 리라는 스파이 플라이를 가둔 상자를 콜터 부인에게 건넨다. 

 

상자를 열던 콜터 부인은 튀어나온 스파이 플라이 놀라 쓰러지고, 그 틈에 리라는 콜터 부인을 방에 가둔 채 달아난다. 리라와 콜터 부인은 문을 사이에 두고 서로 절규한다.

 

리라는 화재 경보로 로저에게 탈출 신호를 보낸다. 리라는 자신을 막으려는 클라라에게 그녀와 분리된 데몬의 이름을 묻고, 클라라는 자신이 저지른 일로 인해 자신의 데몬 이름만 계속 되뇌인다.

 

로저는 데몬과 분리된 아이들을 찾아가 설득한다.

 

리라는 다시 사용할 수 없도록 기계를 망가뜨리고, 그로 인해 연구소 전체가 흔들리기 시작한다. 

 

랜달 박사와 스테이션의 경비들이 탈출하려는 아이들을 막아서지만, 곧 스테이션 내부로 집시들이 들이닥친다.

 

스테이션 내부에서 집시들과 리 스코스비, 이오렉 버니슨, 경비들의 충돌이 심해지지만, 다급한 순간에 세라피나가 나타나 상황을 종료시킨다.

 

먼발치서 이 모든 상황을 주시하던 콜터 부인이 리라를 바라보며, 뒤로 물러난다.

 

리라는 아이들을 구출한 집시들과 헤어져 아스리엘을 구하기 위해 기구를 타고 리 스코스비, 이오렉 버니슨, 로저와 함께 떠난다.

 

세라피나는 리 스코스비를 찾아와 리라가 이 세상 이상의 운명이 달린, 스스로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중요한 존재라며, 리라를 부탁한다.

 

그리고.. 비행 도중 기구는 클립 게스트(Cliff-ghasts)의 습격을 받게 되고, 리라는 리 스코스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추락하고 만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