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1.08 - 그란디하 & 파푸아크리니, 작곡과 연주 등급

반응형

업데이트로 카마실비아의 그란디하 항구와 파푸아크리니의 두 섬 크리오니아 섬과 파푸라오라 섬이 추가되었고, 관련 메인 의뢰와 라뮤트 유랑단 모험일지도 추가되었어요.

[대양의 시대]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

https://ashasleti.tistory.com/1065

라뮤트 유랑단 모험일지 1권

https://ashasleti.tistory.com/1066

라뮤트 유랑단 모험일지 2권

https://ashasleti.tistory.com/1068

라뮤트 유랑단 모험일지 3권

https://ashasleti.tistory.com/1070

라뮤트 유랑단 모험일지 4권

https://ashasleti.tistory.com/1072

라뮤트 유랑단 모험일지 5권

https://ashasleti.tistory.com/1073

샤이 캐릭터만의 콘텐츠인 작곡과 연주에 등급이 추가되면서 관련 일일 반복 의뢰와 승급 의뢰가 추가 되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1071

 

주요 업데이트 - 그란디하 & 파푸아크리니

1. 신규 섬 그란디하 & 파푸아크리니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래전 아히브가 오딜리타로 달아난 후 폐쇄되었던 카마실비아의 수도 그라나의 항구 그란디하가 재개방되었으며 드넓은 세상의 한쪽 구석, 가장 순수하면서도 솔직한 파푸족과 해달족 기원의 섬 파푸아크리니 섬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카마실비아 대륙 서쪽에 위치한 파푸아크리니 섬은 카마실비아 수도 그라나의 항구 그란디하에서 북쪽으로 항해하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섬의 파푸족과 해달족은 두 종족의 생존을 걸고 천년전쟁이라 불리는 어마무시한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파푸족을 돕게 되면 해달족 대장군 크리오니아와 해달족을 돕게 되면 파푸족 여제 파푸라오라와 친밀도가 낮아지며 전체 종족과 사이가 나빠지게 됩니다.
- 파푸라오라 여제 또는 크리오니아 대장군과 친밀도가 -2500이 되면 파푸 또는 해달로 둔갑해도 파푸족과 해달족과 대화할 수 없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섬의 주인, 파푸족과 해달족은 기존 대륙에서 만날 수 있었던 친구들과 달리 오랜 시간 고립되어 있어 공용어를 구사할 줄 모르며 이에 일반 캐릭터의 상태로 이들과 대화하면 파! 푸우! 또는 끽! 끼익! 소리만 듣게 됩니다.

 


- 파푸족 또는 해달족의 진정한 구성원이 되는 방법은 그들과 같은 모습으로 ‘둔갑’ 하여야만 하며 이 방법은 오직 라뮤트 유랑단만 알고 있습니다.
2. 파푸아크리니 섬의 999억의 가치를 지닌 보물을 손에 얻고자 하는 라뮤트 유랑단의 단원이 되어 파푸아크리니 섬의 천년전쟁과 파푸족 또는 해달족의 세상을 파헤칠 수 있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레벨 58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에게서 ‘[파푸아크리니] 당신만을 위한 기막힌 선물’을 수주하여 그란디하와 파푸아크리니 섬으로의 모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는 라뮤트 유랑단의 모험일지로 진행되며 유랑단의 모험일지는 그란디하와 파푸 그리고 해달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모험일지를 차례차례 완성하다 보면 파푸족 또는 해달족으로 둔갑할 수 있는 둔갑서를 획득하게 됩니다.
-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는 의뢰 목록(O)창 → 메인의뢰 탭 → [대양의 시대] 파푸아크리니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라뮤트 유랑단의 먹구름 둔갑사전으로 둔갑할 수 있는 파푸족 또는 해달족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푸족 해달족
파니파니 부락민 끼쿵달 부락민
용맹한 솔잎검사 장렬한 소라검사
불멸의 단감기사 불락의 꽃게기사
거룩한 대추사제 신성한 해삼사제
몽환의 방울술사 파멸의 복어술사
냉혹한 밤톨궁수 맹렬한 가재투사


- 위 둔갑서는 1일용과 영구용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 현재 메인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영구용 둔갑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용맹한 솔잎검사/장렬한 소라검사
- 불멸의 단감기사/불락의 꽃게기사
- 위 영구 둔갑서를 잃어버렸을 경우, 모험일지로 최초 획득한 후 벤스 모안나 또는 벤스 모리오 NPC에게 라뮤트 유랑단의 벤스 주화 2개로 교환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 1일용 둔갑서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 진행 중 수주할 수 있는 [천년전쟁을 위하여] 레이드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니파니 부락민과 끼꿍달 부락민 둔갑서는 ‘[파푸아크리니] 파푸 친구 모안나’, ‘[파푸아크리니] 해달 친구 모리오’ 의뢰 완료 후부터 벤스 모안나와 벤스 모리오 NPC의 상점에서 100,000 은화로 구매 가능합니다.
- 파푸라오라 섬과 크리오니아 섬의 NPC와 대화를 하거나 지식을 획득 또는 의뢰를 진행할 때는 반드시 위 6종의 파푸 또는 해달로 둔갑하여야만 합니다.
- 먹구름 둔갑사전에 대한 연구가 아직 완전하지 않아 둔갑의 상태에서는 점프나 뒤로 이동하기는 불가하며 수영을 하면 둔갑이 바로 풀리게 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각 둔갑용 파푸와 해달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 모두 다르며, 둔갑 후 오른쪽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각 둔갑서는 파푸족과 해달족의 눈을 피해 특정 위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둔갑서 우클릭 시 출력되는 빛기둥으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파푸족 또는 해달족으로 둔갑하고 상대 섬으로 넘어가면 경비병의 공격을 받아 둔갑이 풀리게 됩니다. 또한 상대 섬의 NPC들과는 대화를 할 수 없습니다.
4.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를 진행하다 보면 수주할 수 있는 ‘[천년전쟁을 위하여] 돌멘게 훈련 레이드’ 의뢰는 총 5일에 걸쳐 혈전의 백사장에 있는 파푸족의 벤스 모안나 NPC, 해달족의 벤스 모리오 NPC에게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천년전쟁을 위하여] 돌멘게 훈련 레이드 의뢰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년전쟁을 위하여
일자 돌멘게 종류 1일용 둔갑서(파푸) 1일용 둔갑서(해달)
1일차 멍청한 돌멘게 용맹한 솔잎검사 장렬한 소라검사
2일차 시시한 돌멘게 불멸의 단감기사 불락의 꽃게기사
3일차 영리한 돌멘게 거룩한 대추사제 신성한 해삼사제
4일차 비범한 돌멘게 몽환의 방울술사 파멸의 복어술사
5일차 혈전의 돌멘게 냉혹한 밤톨궁수 맹렬한 가재투사


- 각 의뢰를 진행 중일 때 혈전의 백사장에 있는 벤스 모안나와 벤스 모리오 NPC에게 대화를 통해 1일용 둔갑서를 받을 수 있으며, 돌멘게 의뢰 난이도가 올라감에 따라 둔갑할 수 있는 1일용 둔갑서의 개수도 증가합니다.
예) 3일차 영리한 돌멘게 의뢰를 진행 중일 때는 용맹한 솔잎검사, 불멸의 단감기사, 거룩한 대추사제 3개의 1일용 둔갑서를 NPC로부터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천년전쟁을 위하여] 돌멘게 훈련 레이드 의뢰는 파푸족과 해달족 동시에 진행할 수 없습니다. 한쪽 레이드 의뢰를 진행 중이라면 완료 또는 포기 후 가능합니다.
- 각 레이드 의뢰 완료 시 파푸전사 5종 또는 해달전사 5종의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뜻을 같이하는 모험가분들과 파티를 맺고 파푸전사 또는 해달전사로 둔갑 뒤 각 전사들의 고유 스킬을 이용해 다양한 공략을 짤 수 있습니다.
- 일반 캐릭터의 공격은 훈련용 돌멘게에게 통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둔갑해야 합니다.
5. 그란디하와 파푸아크리니 일일 의뢰는 의뢰 목록(O)창 → 반복 의뢰 탭 → [Lv.58] 그란디하 & 파푸아크리니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파푸아크리니 섬에서 일반 대륙에서는 볼 수 없는 희귀한 생물들이 발견되었습니다.
- 게으른 바위 정령
- 게으른 구름비 버섯
- 위 두 몬스터는 비선공 몬스터로 천연 자연의 배경에 그대로 녹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들은 일반 캐릭터에게는 반응하지 않으며 파푸족 또는 해달족의 공격에만 반응합니다.
7. 다음 3개의 주화가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 라뮤트 유랑단의 벤스 주화
-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
-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
- 라뮤트 유랑단의 벤스 주화는 그란디하 일일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벤스 라뮤트 NPC에게 가져가면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 또는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로 1:1 교환이 가능합니다.
-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와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는 파푸족과 해달족의 주화이며, 파푸라오라 섬과 크리오니아 섬의 의뢰 완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현재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와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로 획득 가능한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 교환 NPC
파푸의 정성이 담긴 꽃 파니파니 부락 촌장 베니투
거룩한 대추사제 둔갑서 (영구) <라뮤트 유랑단원> 벤스 모안나
몽환의 방울술사 둔갑서 (영구)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 교환 NPC
해달의 정성이 담긴 말린 생선 아달곶 수산시장 대장 자브오
신성한 해삼사제 둔갑서 (영구) <라뮤트 유랑단원> 벤스 모리오
파멸의 복어술사 둔갑서 (영구)


8. 파푸아크리니 섬에서 의뢰 진행 시 아래의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통
라뮤트 유랑단
파푸 해달
파푸는 사기꾼 헤롱헤롱
파푸니니 전성시대를 외치다 해탈족
파! 하고 찌르고 푸! 하고 뺀다! 해달사관생도
승리의 열매전사 해달전사


9. 그란디하 NPC와 파푸아크리니 섬 NPC, 관련 지식 주제 및 관련 지역 신규 일반 무역품이 추가되었습니다.
10. 세르니 해역과 엘산나 해역의 바닷길이 열렸습니다.
11. 세르니와 엘산나 해역에 해류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류는 최대 20까지 영향을 받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카마실브의 축복 효과 추가
1. 카마실브의 축복 아이템에 새로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수송 시 탑재 가능 무게 +1,500LT
- 통합 거래소 적재량 증가 +2,000VT
- 거래소 메이드 통합거래소 이용 무게 +100VT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레인저
1. 다른 캐릭터에게 잡혔을 때 출력되는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2. 주무기 기술인 바람을 타는 깃 I, II, III, IV, V, 진 레벨 습득 후 강 : 극 : 바람을 타는 깃 사용 시 PvP에서도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1. 브락투스 도끼 착용 시 출력되는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닌자
1. 다음 기술들 시전 이후 우클릭을 한 번 더 입력해야 표창 던지기 기술이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초승달 베기 후 추가 타격
- 전승 : 발목 베기 후 추가 타격
- 강 : 연막이나 강 : 회피 표창 살의 이후 주시 태세
2. 다음 기술들 시전 이후 스페이스를 한 번 더 입력해야 강 : 연막 기술이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회전 칼날
- 냉정한 정신
3. 강 : 그림자 베기 이후 좌클릭 + 우클릭 시 심장 노리기 기술이 시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강 : 표창 탈주 후 추가 타격에서 타격당 체력 회복량이 기술 설명대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1. 강 : 월광타 기술 타격 이후 다음 기술을 조금 더 빠르게 연계되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강:벽력장의 정신력 회복이 타격 개체 수마다 회복이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강 : 즈려밟기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타격 개체 수에 따라 적용되도록 개선되어, 타격 당 회복량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회복량 5 3


4. 강 : 채찍 휘두르기 기술의 추가 타격 생명력 회복 효과가 타격 개체 수에 따라 적용되도록 개선되어, 추가 타격 당 회복량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회복량 10 5


5. 전승 : 공포의 고동 기술이 타격 개체 수마다 회복이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강 : 월광타 사용 후 나무 오르기 기술을 사용하려고 할 때 연속 차기 기술이 먼저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1. 강 : 그림자 폭발 기술을 흐름 : 하늘 딛음 기술 사용 후 연계하여 사용 시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강 : 그림자 폭발 기술의 설명에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내용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3. 강 : 여우 발톱 기술을 마상 전투에서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 감소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강 : 여우 발톱 기술을 마상 전투에서 사용 시 적용되는 타격수가 해당 기술의 설명과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5. 나무토막 분신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후 나무토막 분신 기술의 조작키를 입력했을 때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전승 기술 사용 중 이동 시 간헐적으로 잔상이 남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위자드
1. 수막폭렬 및 흐름 : 아네의 수류 기술에 다운 어택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 수막폭렬 기술의 시전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3. 수막폭렬 기술 타격 성공 시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4. 수막 폭렬 기술 이펙트가 기술 속도에 맞게 개선되었습니다. 
5. 흐름 : 아네의 인도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피해량 701% 890%


6. 대재앙 및 흑정령 : 대재앙 기술의 공격 범위가 전타격 동일하게 최대범위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7. 업화 기술에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8. 업화 기술 사용 중 F 키 유지 시 모으기 동작을 유지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9. 업화 기술 사용 후 화염매듭 기술 발동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10. 흐름 : 불꽃숨결 마그의 PVP 피해가 흐름 : 불주먹 마그의 피해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차가운 파도 기술의 전방가드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1. 강 : 베디르의 광기 및 강 : 흑정령 베디르의 광기 기술에 생명력 회복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 강 : 할퀴는 광기 기술의 정신력 회복 효과가 생명력 회복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미스틱
1. 연계 : 돌개바람 기술이 캐릭터에게 모든 타격에 에어스매쉬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급류 IV 기술의 마지막 타격이 띄우기가 아닌 넉다운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1. 다음 아이템들의 통합 거래소 상한가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억의 파편
- 고대 홍염 마력의 수정 - 무력
- 붉은 전장의 수정 - 무력
- 고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 고대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
- 고대 마력의 수정 - 카르메
- 숲길 마차 바퀴
- 숲길 마차 덮개
- 숲길 마차 깃발
- 숲길 마차 휘장
- 캐릭터별 아인 주무기류
- 증폭제류 (근접 공격력, 원거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 잡기 저항, 적중력)
- 감소제류 (근접 피해, 원거리 피해, 마법 피해)
2. 방어구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다음 방어구 아이템의 통합거래소 최대 상한가가 상승되었습니다. 

 

방어구 증가율 (%)
헤베의 체력 투구 59%
포르투나의 행운 투구 59%
그루닐 투구 56%
로카바 투구 56%


3. '[우두머리] 용암 동굴의 지배자' 의뢰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검은 장막의 무기 상자가 획득 시 즉시 사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 장막의 무기를 다시 상자로 만들고 싶다면 압둘 자움에게 검은 장막의 무기 교체 의뢰를 완료하고 검은 장막의 무기를 다시 검은 장막의 무기 상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방어구를 판매하는 NPC들이 방어구 가격 상승으로 인하여 다음 아이템을 더 이상 판매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타리타스 투구 타리타스 갑옷 타리타스 장갑 타리타스 신발
헤베의 체력 투구 헤베의 체력 갑옷 헤베의 체력 장갑 헤베의 체력 신발
아제리안 투구 아제리안 갑옷 아제리안 장갑 아제리안 신발
포르투나의 행운 투구 포르투나의 행운 갑옷 포르투나의 행운 장갑 포르투나의 행운 신발
제레스 투구 제레스 갑옷 제레스 장갑 제레스 신발
탈리스 투구 탈리스 갑옷 탈리스 장갑 탈리스 신발
그루닐 투구 그루닐 갑옷 그루닐 장갑 그루닐 신발
로카바 투구 로카바 갑옷 로카바 장갑 로카바 신발


- 단, 친밀도를 사용해 구매 가능한 품목들은 계속해서 판매합니다. 
5. 야만의 균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상자들의 무게가 0.1 LT로 감소되었습니다. 
6. 사냥 전리품으로 오네트의 정령수 혹은 오도어의 정령수의 재료 아이템 획득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네트의 정령수 혹은 오도어의 정령수 조합 시에도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작곡과 연주
1. 연주 등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 재능을 찾은 샤이 캐릭터로 연주 일일/승급 의뢰를 완료하면 연주 경험치를 쌓을 수 있습니다.
- 연주 경험치가 쌓여 연주 등급이 높아지면 연주 가능한 마디 수와 노트 수가 늘어납니다.

 

등급 등급별 마디수 등급별 노트수
F 30 500
D- 34 555
D 42 665
D+ 54 830
C- 70 1050


- 연주 등급과 관련된 정보는 내 정보(P)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주 등급은 현재 C-까지만 올릴 수 있습니다.
2. 다음 의뢰를 통해 연주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재능을 찾은 샤이 캐릭터로만 수주할 수 있습니다.

 

일일 의뢰 [일일] 벨리아를 울리는 선율
[일일] 하이델을 울리는 선율
[일일] 칼페온을 울리는 선율
[일일] 알티노바를 울리는 선율
[일일] 발렌시아를 울리는 선율
[일일] 그라나를 울리는 선율
[일일] 드벤크룬을 울리는 선율
[일일] 대양을 울리는 선율
승급 의뢰 [연주 승급 D-] 가슴속 예술혼
[연주 승급 D] 어린양 명상곡
[연주 승급 D+] 해골숲 추모곡
[연주 승급 C-] 카란다 교향곡


※ 연주 의뢰 진행을 위해서는 의뢰 선호 타입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3. 특정 거리 안에서는 연주 소리가 섞이지 않도록 두 명 이상의 샤이가 연주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노트 이동 방법이 가이드라인 맞춤 이동에서 최소 노트 사이즈 맞춤 이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 여러 개 노트 선택 후 크기 조절 시, 모든 노트의 사이즈가 동일하게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입문용 핸드드럼의 명칭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콩가 → 봉고
- 봉고 → 콩가
7. 단축키 Delete가 추가되었습니다. 
- 여러 노트 선택 후 Delete를 누르면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1. 각지에 발생한 어둠의 틈이 팽창하여 그 기운이 짙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학자들이 그 원인을 파악하려고 노력 중이지만, 현재로서는 어둠의 틈이 일정한 주기로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기 시작했다는 것만 알아냈다고 합니다. 
- 다음 기간이 어둠의 틈 팽창기로, 이 기간에는 몬스터가 더욱 강력해집니다. 팽창기가 지나면 어둠의 틈은 다시 수축하게 되며, 수축기에는 몬스터의 영향력이 약해져 매우 어려움 단계의 몬스터가 출현하지 않습니다. 
- 팽창기 : 2020년 1월 8일 정기점검 후 ~ 2020년 2월 5일 정기점검 전
- 팽창기에는 다음 어둠의 틈 몬스터가 매우 어려움 단계로 진화하여 더욱 강력해지며, 보상 역시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 맞게 상향됩니다. 
- 기아스
- 비겁한 베그
- 게아쿠
- 모굴리스
- 팽창기에는 다음 어둠의 틈 몬스터의 재출현 시간이 기존에 비해 약 30% 빨라집니다. 
- 기아스
- 비겁한 베그
- 게아쿠
- 모굴리스
- 고대의 푸투룸
- 아히브의 그리폰
2. 물물교환 신규 교역로 5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된 신규 교역로에서 다음 5단계 교역품은 제외됩니다.
- [5단계] 오색빛 산호 노리개
- [5단계] 콕스 해적단의 일지
- [5단계] 무쇠 수리 도구
- [5단계] 해달족 낚시 바늘
- [5단계] 관측 보고서
- 1단계 교역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초(육지) 재료의 종류가 추가되었습니다.
3. 돌발 물물교환이 발생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또한, 누적 교환 횟수에 따라 돌발 물물교환에서 더 좋은 물품을 교환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4. 섬 탐색에서 물물교환 지원품 상자를 획득할 확률이 하향되었습니다.

몬스터
1. 칸디둠, 나인샤크, 검은무쇠이빨이 다시 출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 칸디둠, 나인샤크, 검은무쇠이빨 처치 시 낮은 확률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난폭한 해양 괴수의 뼈
- 난폭한 해양 괴수의 비늘
- 난폭한 해양 괴수의 진액
3. 석화되어 가는 폭주한 광부 처치 시 광부의 돌조각을 정상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다음 메디아 메인 의뢰에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의뢰명 추가 보상
[분기 I] 일레즈라의 하수인 의뢰 중 ‘슈라우드 기사단의 정찰’ 고대 홍염 마력의 수정 - 무력 1개
[분기 II] 상인회의 재건 중 ‘힘의 근원’


2. '호리오 티냐'의 지식 미획득 시에 표기되는 힌트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3. 일부 정령석 지식 내용에 강조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UI
1.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부활
- 반려동물 목록
2. (신)메뉴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알림 카테고리가 모험가 지원센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화면 우측 상단의 신고 버튼이 (신)메뉴 → 모험가 지원센터로 이동되었습니다. 
- (신)메뉴 → 모험가 지원센터에 아이템 복구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메뉴 → 모험가 지원센터에 1:1 문의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알림 → 편지가 보상(F3)으로 이동되었습니다.
3. 월드맵(M) 하단의 바다 길찾기 방식 설정 창의 이름이 '자동 길찾기 설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바다 길찾기 설정과 함께 '자동 길 안내 이동 방식'을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4. 월드맵에서 바다 길찾기 방식 설정 버튼의 아이콘이 선박의 키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 고고학자의 지도와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조합 시 출력되는 메시지의 캐릭터명에 강조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6. NPC와 상호작용 시, BackSpace 키를 누르면 '처음으로' 기능이 동작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7.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 진행 시, 흑정령의 모험 창 좌측 하단에 이벤트 종료 일자가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8. (신) 메뉴 → 흑정령의 모험 항목에 Event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9. 창고에 보관된 은화를 가방으로 옮길 때, 창고 보유 금액의 은화 아이콘을 정확히 선택해야 출력되던 숫자 패드가 창고 UI 하단의 은화 관련 영역 어디를 선택해도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0. 어둠의 틈 UI 하단 설명 문구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11. 가공 재료로 수정이 장착된 장비를 사용할 수 없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2. 연속 가공 중 펄 가방을 열었을 때 연속 가공이 취소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3. 창고를 통해 가공 창을 열 경우, 일부 상황에서 가공 창의 위치가 화면 밖으로 벗어난 상태로 열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길드 우두머리 토벌 탭 하단에 길드 우두머리 토벌 관련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15. 일꾼의 개별 행동력 회복 UI의 문구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16. 일꾼 관리 창에 개별 회복의 개수가 많을 때 생성되는 스크롤을 마우스 왼쪽으로 선택 시 개별 회복 목록의 위치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일꾼 관리 창이 닫혀있을 때도 특정 상황에서 전체 회복 창이 잔여 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비밀 상점 창에서 다른 아이템 보기 진행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잠금 상태의 아이템을 NPC와 교환 시도 시 부자연스러운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강화 시도 시 나타날 수 있는 강화 주의 경고 창에서 '아니오' 선택 시 다시 강화를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수송창이 열릴 때 창고 창이 바로 옆에서 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시스템
1. 가방에서 거래용 창고로 아이템 이동 시, 무게가 넘어서도 지연 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웹 통합거래소에 카마실브의 축복 버프로 인해 적재량 증가 시, 화면 상단에 카마실브의 축복 버프 표시와 적재 증가량이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펄 상점
1. 반려동물이 어깨에 올라와 있을 때 아이템 획득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쿠노이치] 기하 투구 장착 후 머리 길이를 최저로 조정 시, 앞머리가 지나치게 짧아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가디언] 플롱도르 호수의 황금 거위알을 들었다가 놓을 때 캐릭터가 부자연스럽게 변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매화] 강 : 특편전 기술 출혈 피해의 실제 수치와 기술 설명의 수치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기간이 만료된 펄 아이템을 장착하고 속옷 설정 활성화 시 속옷 설정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절벽 일부 지역이 안전 지대로 변경되면서 철거되었던 울타리에 작업중이던 일꾼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랑티니아의 전투 뗏목에서 확률적으로 대양 주화를 최대 3회까지 교환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거친 협곡의 투구 아이템 설명 중 획득처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8. 길드 우두머리 토벌에서 고대의 푸투룸에게 마지막 타격을 입혔을 때 칭호를 얻을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요리상자와 약품상자의 지식에 황실 납품 시 보답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는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10. 단절된 자연 육교 지식을 얻을 수 있는 NPC가 지형에 묻혀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설정 → 안티알리아싱 → TAA 설정 시, 특정 카메라 각도에 따라 무기 이펙트가 깜빡거리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12. 아크만 사원 특정 위치에서 사막 질병에 걸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사막 나가 성전 특정 지역의 풀이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필라 쿠 감옥 일부 지역에서 사막 질병에 걸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오킬루아의 눈 작은 폭포 주변에서 물 뜨기 시 바닷물로 채운 병을 획득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 작은 폭포 주변에서 물 뜨기 시 강물로 채운 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6. 무역 흥정 게임 창의 '과감하게', '신중하게' 버튼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버튼에 대한 말풍선 설명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일꾼 관리 창에서 필터 하단부 선택 시, 필터 목록이 닫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내 정보(P) 창 → 도전과제 탭에 완료 보상 탭을 제외한 카테고리의 도전과제 보상에 선택 보상이 있을 경우, 아이템 말풍선 설명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가방(I)에서 수정 아이템을 우클릭하여 수정 장착 창으로 진입하는 경우, 수정 장착 창의 위치가 아래로 내려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 야영지 창고에 탑승물 자원 회복 아이템을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1. 메이드 창고 및 야영지 창고 이용 시, 간헐적으로 전쟁 선포 버튼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선착장에서 선박을 맡긴 후 바로 기술 정보를 확인하였을 때 말풍선 설명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게임 설정의 피격 시 감추기 옵션 유무와 관계없이 친구 창이 닫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UI 편집에서 ‘분리 가능 생명력게이지 사용’을 체크한 후 전투집중 모드를 설정했을 때 분리 가능 생명력 게이지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5. UI 편집에서 전투집중모드 설정 시, 대화창 UI 설정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6. 연금석을 사용했을 때 가방에 있는 연금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재접속 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7. 일부 아이템 말풍선 설명의 거래소 시세가 즉시 동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8. 감마 조절을 최대로 낮추고 월드맵(M)을 열었을 때, 화면이 까맣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