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1.15 - 가디언 각성

반응형

재접속 시, 바다 길찾기 방식 설정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기운 보상이 없었던 대양일지 파푸 전성시대, 해달 전성시대에 최대 기운 1 증가가 추가되었어요.

 

 

주요 업데이트 - 가디언 각성
1. 빛을 사르는 집행자, 가디언 각성이 출시되었습니다.

 


- Lv.56 이상의 가디언 캐릭터로 흑정령 - 추천 의뢰의 '[가디언 각성] 망각의 소용돌이' 의뢰를 수주하여 진행되는 연속 의뢰를 완료하면 가디언을 각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케릭터

아처
1. 흑정령 수련을 진행할 때 사용하는 기술들에는 카메라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샤이
1. 흑정령 수련을 진행할 때 사용하는 기술들에는 카메라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가디언
1. 검은 피의 강림 기술 사용 시 캐릭터에게 충돌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오므아의 꾸짖음, 검은 피의 강림 기술을 높은 곳에서 사용할 때 간헐적으로 되돌아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오므아의 응시 기술 사용 시 치명타 피해 증가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방패를 착용하지 않았음에도 견고한 접근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흑정령 수련을 진행할 때 사용하는 기술들에는 카메라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1. 야영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주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주문서 주문서 효과 가격
[야영] 모험가의 행운 I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10% (60분) 10,000,000
[야영] 모험가의 행운 II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20% (60분) 20,000,000
[야영] 모험가의 행운 III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30% (60분) 30,000,000
[야영] 모험가의 행운 IV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40% (60분) 40,000,000
[야영] 모험가의 행운 V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50% (60분) 50,000,000


- [야영] 모험가의 행운 주문서는 다른 버프와 중첩 가능합니다.
2. 모험가의 여유 주문서의 아이템 설명에 다음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위 효과는 별채 주문서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3. 아이템 획득 개수 증가 효과가 100% 이상 적용된 경우, 몬스터로부터 획득 가능한 잡동사니 아이템의 최소 개수가 1개인 경우에도 적용되어 개수가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잡동사니 아이템을 1~2개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증가 개수 효과가 다음 표와 같이 적용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아이템 획득 개수 증가 효과 없음 - 잡동사니 아이템 1~2개 획득 아이템 획득 개수 증가 효과 적용 없음 - 잡동사니 아이템 1~2개 획득
아이템 획득 개수 증가 효과 50% 적용 - 잡동사니 아이템 1~3개 획득 아이템 획득 개수 증가 효과 50% 적용 - 잡동사니 아이템 1~3개 획득
아이템 획득 개수 증가 효과 100% 적용 - 잡동사니 아이템 1~4개 획득 아이템 획득 개수 증가 효과 100% 적용 - 잡동사니 아이템 2~4개 획득


4. 각성무기 교환권의 사용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캐릭터 출시일 기준 30일 이후부터 캐릭터 각성 출시일 기준 30일 이후부터


- 각성무기 교환권의 사용 조건이 변경됨에 따라, 아이템 설명에 관련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5. 일부 캐릭터 전승 시, 화면 품질 매우 높음 설정 후에도 다음 무기에 반짝거리는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캐릭터 무기
워리어 코르넬리아 장검
레인저 레프리아 장궁
금수랑 월궁아 소검
발키리 솔리오스 장검
무사 설랑 도검
매화 무화 도검
쿠노이치 기하 소검
닌자 철주 소검
다크나이트 아타락시아 태도
소서러 서슬가시 부적


콘텐츠
1. 메마른 땅을 둘러싼 짙은 안개가 걷혔습니다. 카마실비아 레모리아 감시대가 메마른 땅에서 일어날 마찰에 대비해 분주하게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2. 피의 제단에서 해당 단계와 이전 단계를 완료한 상태에서만 즉시 입장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떠돌이 상인의 배에서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을 교환할 때 소모되는 교섭력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4. 작곡 가이드의 1/32가 제거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파푸아크리니 섬의 일부 NPC와 상호작용 시, NPC의 모습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파푸아크리니 섬의 의뢰 중 '사라진 선임 파푸' 의뢰가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검은사막에 찾아왔던 겨울이 떠나고, 봄을 맞이할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UI
1. 화물 적재 UI에서 물물교환 정보 창을 열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을 눌러 선박에 물건을 실을 때 물물교환 목록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숫자 패드가 다른 UI에 가려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숫자 패드 체크 버튼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4. 마름모 모양의 체크 버튼과 라디오 버튼이 사각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사생활 모드 버튼 디자인이 조금 더 눈에 잘 띄도록 변경되었습니다. 
6.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사생활 모드 버튼의 말풍선 설명이 조금 더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7. 생산활동 UI의 황실요리 포장 '가공 지식 목록'의 노출 순서가 단계별로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창고에서 가공을 진행하는 경우, 창고 창이 가공 창의 우측에 열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개량석 추출 창에서 추출 재료 아이템이 없을 때 추출 아이템을 선택 해제할 경우, 추출 가능 아이템 목록의 크기가 변화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수송 창을 열었다 닫은 후 주거지의 보관함을 통해 창고로 진입할 경우, 창고가 가방을 가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화면 좌측 상단의 반려동물 아이콘 우클릭 시 출력되는 명령 버튼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12. 일부 반려동물에게 '기다려' 명령이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수리하기 지식이 없을 경우 가공 창의 수리하기 탭에서 아이템을 등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4. NPC 의뢰 목록 하단의 키 가이드 배경 이미지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파니파니 부락민 혹은 끼쿵달 부락민으로 둔갑 후 우클릭 시 출력되는 이펙트의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1. 로딩 화면에 출력되는 한 줄 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재접속 시, 바다 길찾기 방식 설정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마칼로드 언덕 주변에서 길찾기 시, 먼 길로 돌아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말 포획 시 진행할 수 있는 조련 미니 게임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5. 펄 상품 삭제 시, 2차 비밀번호 인증을 통과하는 경우 일정 시간 동안에는 인증 없이 펄 상품을 삭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펄 상점
1. 펄 상점(F3)에서 아이템 구매 시 숫자 패드로 상품 수를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크리오 낚시의자 사용 시, 앉거나 일어나는 동작에서 크리오 낚시 의자가 캐릭터의 손에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가디언] 내구도 최하인 헤라클레스의 기운 갑옷 착용 시, 갑옷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파푸아크리니 섬의 파도의 쉼터에서 낚을 수 없는 대양주화가 나오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극 아쿰 방어구 최대 내구도를 기억의 파편으로 회복 시, 최대 내구도가 2씩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일리야 섬에서 탈출 시 웨이타 섬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연금석 연마 중 재료를 선택하여 숫자 패드를 활성화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다음 지역에 배치된 몬스터 중 지형에 갇혀있던 몬스터의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별무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
8. 아래 의뢰의 완료 목표 지점이 올바른 위치를 안내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날 대신해 처리 해줘라 끽!
- [일일] 후방의 적을 해치워라 파파!
9. ‘두 공주가 나누었던 우정’ 의뢰에 필요한 의뢰 아이템을 특정 조건에서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다음 지식 카테고리의 모든 지식을 모았을 때 기운이 각각 1씩 증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일지 - 대양의 일지 - 파푸 전성시대
- 모험일지 - 대양의 일지 - 해달 전성시대
11. 파푸아크리니의 잡화 상점과 나루터지기가 미니맵에 일반 NPC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생활)로 일부 아이템을 획득 시,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마고리아 해역 특정 구간에 비정상적인 구조물이 위치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칼페온 도시 2-4번지 1층과 2층 주거지에서 가구를 설치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일부 지역에서 나무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시크라이아 일부 지역에서 탈출 시 시크라이아 하층으로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파푸아크리니로 선박 이송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에페리아 고속정을 아레하자 선착장 관리인에게 맡길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야영지 별채 주문서 적용 후 해당 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 NPC와 상호 작용 시, 카메라 이동 효과가 간헐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UI 편집에서 프리셋 간편 단축키를 설정하여 UI 설정을 불러왔을 때 대화창 크기가 최소 크기로 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이미 거래가 완료된 일꾼 판매금을 수령하기 전, 해당 일꾼을 구입한 유저에 의해 일꾼의 레벨이 오를 경우 판매금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연금석 충전, 연마, 성장 진행 중에는 가방 재료 선택이 비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4. 통합거래소에서 V(동) 등급 장비 판매 시, 판매자 이름이 간헐적으로 정상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