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12.24 - 가디언 개선, 각성무기 상향, 돌발 물물교환

반응형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정기점검 및 업데이트가 하루 앞당겨진 24일에 이루어졌어요.

가디언 캐릭터의 개선과 각성무기의 상향이 있었고, 작곡한 악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어요.

대양에서는 특별 물물교환이 돌발 물물교환으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내용이 바뀌었는데요. 그리 반응이 좋지는 않더라고요. 

 

2019년 12월 24일(화) 정기점검 후부터 2020년 1월 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알레한드로 농장 북서쪽에서 등장하는 설인 피크를 처치하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시작되었어요. 3~6시간에 1회, 9~12개 서버에서 출현하기 때문에 대화 그룹 - 히스트리아 광장에서 유저들이 서로 젠 정보를 공유해 가며 잡고 있어요.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비밀의 만물상> 파트리지오 대신, <크론 선물가게> 파트리지오가 출현해 크리스마스 이벤트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물물교환 목록 갱신 방법이 추가되면서, 접속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은 유저들에게는 선택지가 늘어났어요.

 

 

주요 업데이트 - 가디언 개선
1. 새로 생성한 캐릭터의 기술 슬롯에 추천 기술이 자동으로 등록되어 모험가 여러분이 더 쉽게 기술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거암 가르기, 맹렬한 기만, 검은 피의 강림 기술 시연 영상이 실제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3. 일부 기술의 설명이 더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4. 용의 사명 기술의 설명이 조금 더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5. 흐름 : 검은 피의 분출 기술의 선행 기술이 검은 피의 영역 I, 검은 피의 강림 I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따라서, 기술(K) 창에서 흐름 : 검은 피의 분출 기술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6. 견고한 접근 기술 시전 후 후방을 제외한 다른 방향 이동은 방어 태세 이동이 아닌 일반 이동으로 움직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7. 방어 태세 전력 질주 중 좌클릭 시, 전력 질주 공격이 즉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8. 내려 찍기 기술이 모으기 동작 후에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9. 대지 강타 기술 공격 동작 이후 더욱 빠른 시점에 이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0. 거암 가르기 1 타격 이후 발톱 꺼내기 기술로 연계 시, 동작이 부드럽게 연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1. 거암 가르기 기술 연속 사용 시 발동 속도가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2. 전진 서리 절개 3 타격 이후 다시 전진 공격 1 타격으로 더욱 빠르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3. 설산 가름 기술의 모으기 시간이 절반으로 감소되었습니다.
14. 진격, 오므아의 꾸짖음, 검은 피의 강림 기술 사용 시 10초간 이동 속도 증가 1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15. 산울림 기술 사용 중 캐릭터가 허공에 위치해있을 때, 부자연스럽게 착지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전력 질주 중 설산 가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이거나 잠금 상태일 때, Shift+W+좌클릭 시에도 전력 질주 기본 공격이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7. 전력 질주 중 설산 가름 연계 시, 동작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8. 흐름 : 검은 피의 분출 기술의 발동 조작키 중 검은 피의 강림 이후 우클릭 시 발동된다는 문구가 누락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비전투, 전투 상태에서 절벽에서 허공을 향해 점프 시, 캐릭터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서리 절개 기술을 좌측으로 사용 시, 타격 성공 시에도 사명의 불꽃 치명타 확률 버프가 쌓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자동 이동 중 Shift 키를 입력하여 전력 질주를 했을 때, W, A, D 키 입력 시 다른 방향으로 이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자동 이동 중 스페이스 바를 입력하여 점프 시, 자동 이동이 중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전투 자세에서 T를 입력하여 자동 이동 시, 동작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발톱 꺼내기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 특정 기술 이후 사용 시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느리게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5. 말 탑승 시, 전투 자세가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26. 자동 이동 중 캐릭터의 방향 전환이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27.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맹렬한 기만 기술을 오른쪽으로 사용 시, 동작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8. 서리 절개 기술의 제자리 공격의 마지막 타격 설명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9. 서리 절개 기술 제자리 공격 마지막 타격 기술의 피해량이 잘못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0. 다음 기술 사용 시, 카메라 회전에 따라 공격 방향이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수 사냥 3 타격
- 검은 피의 강림
- 오므아의 꾸짖음
31. 설산 가름 기술의 공격 범위가 넓게 증가되었습니다. 
32. 양손 기술 사용 후 방패를 꺼내면 동작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3. 전력 질주 공격 후 전진 공격 기술로의 연결이 부드럽게 개선되었습니다. 
34. 방어 태세 기술 중 전력 질주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35. 방어 태세 기술 중 방어 성공 시, 투지 회복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6. 검은 피의 도륙 및 야수 사냥 기술에 몬스터 대상으로 밀어냄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37. 산울림 기술 사용 후 다른 일부 기술로의 연계가 부드럽게 개선되었습니다. 
38. 경사가 있는 지형에서 오므아의 꾸짖음 기술 사용 시, 동작이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39. [이벤트] 움바 착용 후 탑승물 호출 시, 움바를 넣기 전에 움직이면 움바가 손에 붙어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0. 키를 조정하지 않았음에도, 가문명/캐릭터명 표시가 가디언의 머리와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1. 진격 기술 이동 중 견고한 접근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2. 비전투 상태에서 이동 동작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43. 내려 찍기 기술의 기술 특화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4. 마상에서 도끼 날리기 사용 시 경직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5. 모험가의 고서와 첸가-세레칸 지혜의 고서를 정상적으로 착용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6. 아이템 효과와 세트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일부 투구와 액세서리 아이템이 수정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각성무기 상향
1. 단델리온, 용살자, PC방 라모네스 각성무기의 아이템 효과가 변경되었으며, 강화 단계별로 상승하는 수치가 상향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아이템 효과 인간 추가 피해 모든 종족 추가 피해

 

단델리온 각성무기 강화 등급 변경 전 변경 후
+6 ~ +9 1 5
+10 ~ +12 2 6
+13 ~ +15 3 7
I (장) 4 8
II (광) ~ III (고) 4 9
IV (유) 5 10
V (동) 5 12

 

용살자 각성무기 강화 등급 변경 전 변경 후
+6 ~ +9 1 1
+10 ~ +12 2 2
+13 ~ +15 3 3
I (장) ~ III (고) 4 4
IV (유) 5 5
V (동) 5 7

 

PC방 라모네스 각성무기 강화 등급 변경 전 변경 후
III (고) 4 9
IV (유) 5 10


2. 프리미엄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아르샤의 각성무기과 억압된 각성무기 아이템 효과가 변경되었으며,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아르샤의 각성무기 변경 전 변경 후
아이템 효과 인간 추가 피해 모든 종족 추가 피해
피해량 5 10

 

억압된 각성무기 변경 전 변경 후
아이템 효과 인간 추가 피해 모든 종족 추가 피해
피해량 4 9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금수랑
1. 마상 전투 상태에서 강 : 사자후 기술 및 강 : 공간벼락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정신력 소모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1. 마상 전투 상태에서 강 : 방패던지기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신성력 소모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1. 강 : 적살 폭우를 사용하여 적을 띄울 시 2타격까지 에어어택 효과가 모두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강 : 난무 기술이 닌자 바로 주변에 있는 적에게도 피해를 입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1. 의뢰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은괴와 금괴 아이템에 NPC 위치 확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은괴와 금괴 아이템에 마우스 우클릭 시, 마을별 창고지기로 안내됩니다. 
2. 주무기 교환권 및 보조무기 교환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신규 출시된 가디언의 경우 출시 한달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끝없는 겨울의 흔적 의뢰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4. [이벤트] 끝없는 겨울의 목걸이, [이벤트] 끝없는 겨울의 눈 결정 아이템 설명이 개선되었습니다.
5. [가디언] 제작 노트(F2)에 가디언 의상 도안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아이템 획득 후에도 크로나르 선물 상자가 간헐적으로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작곡과 연주
1. 다른 모험가님들과 악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작곡/악보에서 내가 작곡한 곡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작곡 저장 창에서 ‘모험가 음악 등록’ 기능을 설정하면 모험가님께서 공유한 악보를 모든 모험가님이 확인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허용’ 기능을 켜면 다른 모험가님들이 모험가님께서 공유한 악보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2. 안전지대가 아닌 곳에서도 연주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선택모드→다중 선택 시, 노트를 이동하거나 늘릴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최대 BPM 값이 18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 악기별로 찍힌 노트의 개수가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연주 및 합주 중에 흑정령을 부르지 못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연주 및 합주 중에 소셜 액션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대양의 시대
1. 특별 물물교환이 돌발 물물교환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돌발 물물교환이 발생할 확률이 대폭 상승되었습니다.
- 새로운 물물교환 정보가 추가됨에 따라 확률 조정되었습니다.
- 단, 기존에 발생한 특별 물물교환에서 획득할 수 있는 교환 정보는 유지됩니다.
2. 까마귀 둥지의 라비니아가 증축 재료를 바꿔주기 시작했습니다.
- ‘[증축] 라비니아의 호의’ I, II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려한 암염 주괴 1개와 대양 주화 교환권 20개로 화려한 진주 결정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화려한 진주 결정 1개와 대양 주화 교환권 20개로 화려한 암염 주괴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물물교환 목록 갱신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갱신 버튼을 눌렀을 때 3개의 갱신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갱신은 기존 물물교환 목록 갱신 버튼과 동일한 기능으로, 4시간마다 한 번씩 남은 교환 횟수를 1회 차감해 목록을 갱신합니다.
- 즉시 갱신은 물물교환 목록 재사용 대기 시간이 남아있더라도 이를 무시하고 즉시 목록을 갱신합니다. 남은 물물교환 갱신 횟수를 2회 소모합니다.
- 갱신 대기 시간 감소는 현재 남은 교섭력을 일정량 소모하여 남은 물물교환 갱신 재사용 대기 시간을 줄입니다.
- 교섭력 10,000을 사용하여 갱신 재사용 대기 시간 1분, 1회 실행 시 최대 50,000을 사용하여 줄일 수 있습니다.
- 대기 시간 감소 버튼 클릭 시 시간을 선택하여 줄일 수 없습니다.
4. 피욘 해역에 낯선 해류가 흐르기 시작했습니다. 
5. 선원의 능력치 중 '몸무게'가 '생활 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 각 선원이 보유한 능력치 및 적용 방식은 기존과 변함이 없습니다. 
6. 섬 탐색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물물교환 지원품 상자 획득 확률이 약 35%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7. 라비니아에게 교환할 수 있는 다음 물품의 대양 주화 교환권의 개수가 조정되었습니다.
- 마노스 액세서리

의뢰, 지식
1. 2019년 12월 17일 (화) 정기점검 후 ~ 2019년 12월 24일 (화)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 [어긋난 환상에 도전하라] 이벤트 전용 칭호, ‘탐욕을 꺾은’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12월 24일 (화) 정기점검 후 ~ 2019년 12월 31일 (화) 정기점검 전
- ‘탐욕을 꺾은’ 칭호는 벨리아 마을의 알루스틴에게 의뢰를 수주받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피의 제단 '어긋난 환상 - 탐욕' 진행 시 등장하는 사우닐 이동형 투석기를 처치하여 "사우닐 투석기(환상)" 지식을 획득한 모험가님만 해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칭호와 함께 크론석 100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우닐 투석기(환상) 지식을 획득하지 못한 모험가님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피의제단에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사우닐 투석기(환상) ' 지식은 지식(H) 창 내 모험일지 → 별무덤의 일지 → 피의제단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탐욕을 꺾은’ 칭호는 기본 외형 칭호입니다.
2. 26레벨까지 흑정령 호출 시, 흑정령 소환 방법을 안내해주는 문구가 흑정령 대사에 추가되었습니다. 
3. ‘꿈꾸는 노인, 바탈리 촌장의 추천인’ 의뢰가 의뢰 받은 일(O) 창에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카마실비아 개편 의뢰 완료 후에도 다음 의뢰를 수주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VI] 최강의 여전사(주 1회)
- [특수 의뢰 VI] 우르곤 맞서기(주 1회)
5. 모르그림의 비밀일지 진행을 위한 필요 장비 목록에 ‘전투도끼’ 주무기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오래 전 아히브가 오딜리타로 달아난 후 폐쇄되었던 카마실비아의 항구 그란디하가 재개방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2. 테야말 섬 주변의 로스 해역이 피욘 해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 올비아 항구로 이어지는 이동 경로를 방해하던 늑대 무리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1. 일제사격 기술 사용이 가능한 대형 선박에 함포 발사 시 거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2. 일제사격 기술 사용이 가능한 대형 선박의 함포 발사 시 최대 사거리가 약 8% 감소되었습니다.

 

일제사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선박
-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 에페리아 무역선
- 에페리아 구축함
- 에페리아 중범선

 

UI
1. 겨울을 맞이하여 일부 UI에 눈이 쌓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요리하기
- 연금술
- 생산활동 (L)

 

3. UI 편집 모드에서 전투집중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드 설정 해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 전투집중모드를 설정하기 직전의 UI 편집 상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대화그룹에서 추천을 많이 받은 모험가님이 추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대화 그룹(달무리 여관/춤추는 청새치 주점)에서 채팅을 할 때 대화그룹 등급 아이콘이 출력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천 수를 가장 많이 받은 상위 100분의 모험가님 중 1~10등까지는 금색 아이콘이, 11~50등까지는 은색 아이콘이, 51~100등까지는 동색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추천 수에 따른 아이콘은 매일 자정에 갱신됩니다. 
5. 대화그룹에서 자신의 가문명/캐릭터명 선택 시, 메뉴 버튼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NPC 대사 정렬이 가운데 정렬로 수정되었습니다. 
7. 아이템 개량 창에 설정되었던 장비와 개량석 말풍선 설명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분기 의뢰 화면이 나올 때 마우스 커서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제작 노트 창이 열린 상태에서 NPC와 상호작용을 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NPC와의 대화창 UI에서 대화, 교환 등을 통해 나타난 대사와 버튼이 부자연스럽게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적재된 물품이 있는 말을 마차에 연결하려고 할 때 표시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상황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12. 특별 물물교환이 발생했을 때, 화면 중앙 상단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13. 가방(I)에서 가방/펄 가방 탭 선택에 따라 하단 재화 표기 영역에 대양 주화 표기가 마일리지로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4. 일꾼 관리, 마시장, 수송 창에서 필터 목록이 열려있을 때 마우스 커서를 다른곳으로 이동시키면 자동으로 목록이 닫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5. 일꾼 관리 창에서 마을 별 보기,등급 별 보기 필터를 열어 아무 항목도 선택하지 않아도 필터가 전체로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간편 단축키 설정 창에서 단축키가 없는 항목에 '없음' 이라고 표현했던 항목이 '눌러서 설정'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눌러서 설정' 버튼을 누르면 단축키를 설정하기 위한 키보드 모양의 단축키 설정 창이 출력됩니다.
- 단축키 설정 창에서 원하는 키를 선택하면 Alt키 조합으로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ex: Q키를 선택했다면 Alt + Q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 마구간, 선착장 창에 도움말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18. 내 정보(P)창에서 공격 속도 능력 말풍선 설명에 가디언이 추가되었습니다.
19. 의상 및 장비 가방의 창 제목이 간소화되었습니다. (추가)

시스템
1. 자동 길 안내로 이동 시 부드럽게 이동할 수 있는 게임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게임 → 기타 항목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2. Razer LED 키보드 애니메이션이 LED 옵션 값에 따라 정상 작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Razer 키보드 애니메이션이 LED 키보드 옵션 값에 따라 바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의문의 남자에게 다른 모험가님을 검색할 때에는 금칙어가 포함된 가문명도 검색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게임가드] 64비트 환경에서의 CPU 점유율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펄 상점
1. 반려동물 토실이의 수염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2. 반려동물 토실이가 3세대 외형일 때 눈을 깜빡이면 안경이 함께 움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펄 상점에서 마일리지 보유량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되는 말풍선 설명에서 마일리지의 획득 방법과 삭제 예정 일자를 알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밸류 패키지 (180일) 말풍선 설명에 메르브의 팔레트 자유 이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5. 특별 물물교환이 돌발 물물교환으로 개편됨에 따라, 밸류 패키지의 설명도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크레요들 의상 착용 시, 칼집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여성 캐릭터로 크레요들 의상 착용 시, 하체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여성 캐릭터로 크레요들 의상을 착용한 후 가슴 크기 조절 시, 망토 끈이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남자 캐릭터로 크레요들 의상 착용 시, 바지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워리어] 강 : 황혼의 상처, 강 : 회전 가르기, 흑정령 : 강 : 회전 가르기 기술 효과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6. [소서러] 루미크 의상 착용 시, 장식이 다리 부분을 파고든 것 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소서러] 밤의 달리아 갑옷과 카바로 신발을 동시에 착용하였을 때, 갑옷 하단 부분이 잘려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소서러] 크레요들 의상을 착용한 후 우측을 쳐다볼 때, 목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자이언트] 특정 상황에서 진 : 날짐승 바람 가르기 기술이 조작키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자이언트] 야수화 기술 사용 시, 불필요한 구조물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레인저] 크레요들 의상을 착용한 후 골반 크기를 조절하였을 때, 벨트 부분이 의상에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발키리] 솔리오스 투구 착용 시, 앞쪽의 머리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무사] 크레요들 의상 착용 후 앉았을 때, 의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무사] 팔공 투구 착용 후 특정 머리 모양으로 커스터마이징 시, 머리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위자드] 크레요들 의상 착용 후, 특정 얼굴로 커스터마이징 시, 눈썹이 모자를 뚫고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16. [위자드] 크레요들 의상 착용 시, 어깨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닌자] 크레요들 의상 착용 후 대기 자세일 때, 오른쪽 어깨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미스틱] 크레요들 의상을 착용한 후 앉거나 엎드리는 경우, 엉덩이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란] 특정 머리 모양 선택 시, 얼굴이 어두워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아처] 크레요들 의상과 이그니스 석궁/라곤을 동시에 착용하였을 때, 손가락이 보이지 않으며 무기 위에 갑옷 일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아처] 크레요들 의상 착용 후 대기 자세일 때, 왼쪽 어깨 장식 의상이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22. [아처] 눈을 부르는 산타 모자 착용 시, 염색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샤이] 눈을 부르는 산타 모자 착용 시, 염색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가디언] 오핀 전투도끼 아이콘이 수정되었습니다. 
25. 그믐달 관리인 데바르샤 NPC 이름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6. 제작노트 내에서 가디언 전투도끼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7. 요정 성장 시, 간헐적으로 장비 아이템을 성장 재료로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8. '신선한 우유가 필요해!' 의뢰 요약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29. '[이벤트] 우리 같이 즐기고 싶어요!' 의뢰 완료 횟수가 간헐적으로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0. 일부 NPC들이 가디언과 만났을 때, 보다 어울리는 대사를 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1. 알티노바 일부 건물이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2. 마고리아 한 가운데가 심해로 설정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3. 3세대 ~ 4세대 제왕 수리 반려동물이 가디언과 샤이를 제외한 캐릭터의 어깨에 앉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34. NPC 상점에서 여러개 구매 시에 선택한 슬롯이 간헐적으로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5. NPC 상점에서 판매 버튼을 눌렀을 때 간헐적으로 선택한 슬롯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6. 단축키 설정창에서 비활성화되어있는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7. 인터페이스 크기를 조절한 후 레벨이 올랐을 때, 미니맵의 위치가 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8. 레벨업 정보창이 떠 있는 상태에서 인터페이스 크기 조절 시, 레벨업 정보창의 위치가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9. 바다의 토템 성장 완료 효과음이 최초 한 번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0. 수송 창에서 1번 마차가 목록에 없을 때, 무역 마차에 무역품을 담을 경우 수송비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1. 일꾼 시장에서 승급 불가능한 등급의 일꾼에게 승급 횟수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2. 화면 우측 하단의 PC방 도전 과제 아이콘 선택 시, 정상적으로 도전과제 창이 열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3. 처음 접속 후 도전과제가 3개 이하인 탭을 눌렀을 때 도전과제 설명 글자가 영역을 벗어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4. 캐릭터 생성 창에서 각성무기 탭을 선택하고 각성무기가 출시되지 않은 캐릭터를 선택했을 때 주무기 영상으로 초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5. 게임 종료 창에서 현재 접속한 캐릭터를 표시하는 테두리가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6. 길드원 모집 탭에서 기운/공헌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부자연스러운 설명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7. 통합거래소에 처음 등록되는 신규 상품의 시작가가 낮게 시작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8. 통합거래소에 판매되지 않은 상품이 급등락 상품에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9. 작물을 심을 때 배치 가능성의 여부를 알려주던 작물의 외곽선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0. 특정 상황에서 설치할 수 없는 공간에 가구가 설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