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12.17 - 신규 캐릭터 가디언, 작곡과 연주, 칼페온과 발렌시아 그리고 메디아 대립의 불꽃, 크리스마스 이벤트

반응형

19번째 캐릭터인 가디언의 플레이가 시작되면서 관련된 이벤트들도 시작되었어요. 가디언의 성장 레벨에 따른 보상과 더불어 캐릭터 전환을 이용한 레벨업 이벤트도 시작되었어요.

 

가디언 관련한 기간 한정 이벤트였던 [이벤트] 도끼의 진정한 주인을 찾아서 보상 아이템인 속삭이는 서리 결정을 교환하여 가디언 고유 아이템인 [이벤트] 움바를 교환 받을 수 있어요.

 

2019년 12월 17일(화) 정기점검 후부터 2019년 12월 31일(화) 23:59 까지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발렌시아, 알티노바에 눈이 내리면 선물 상자를 떨어뜨리는 크론 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어요.

처음 이벤트기 시작해던 해에는 열심히 쫓아다녔었는데, 그 뒤로는... 크로나르 선물 상자 내용물에 [이벤트] 노엘 의상이 있으니, 운이 좋으신 분들은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마일리지 상점 종료를 앞두고 이벤트 마일리지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미리 마일리지를 소비한 분들도 계셔서, 희비가 엇갈리는 것 같아요.

 

 

주요 업데이트 - 신규 캐릭터 가디언
1. 신규 캐릭터 가디언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대한 전투도끼와 방패를 휘두르는 여전사, 가디언을 지금부터 만나보세요!

주요 업데이트 - 작곡과 연주
1. 작곡과 연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직접 악보를 작성해 원하는 곡을 만들고 연주할 수 있습니다.
- 작곡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작곡을 통해 만든 곡은 샤이 캐릭터로만 연주할 수 있습니다.
- (신) 메뉴 → 커뮤니티 항목에서 '음악 앨범'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 보유곡 리스트 하단의 작곡 버튼을 눌러 직접 코드(음계)와 박자(음표)를 설정해 작곡할 수 있습니다.

 

- 악기는 입문용 기타, 입문용 플룻, 입문용 핸드 드럼 3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작곡하면서 지금까지 작업 된 곡을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 작곡 중인 곡은 주기적으로 임시 저장되며 이름을 정해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 보유곡 리스트에서 원하는 곡을 선택한 뒤 연주 버튼을 눌러 연주할 수 있습니다.
- 연주하기 전에 해당 곡에 사용된 악기 파트 중 어떤 악기 파트를 연주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작곡 및 연주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대화 그룹 ‘가니에 유랑단’이 추가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칼페온, 발렌시아 메디아 대립의 불꽃
1. 칼페온과 발렌시아 그리고 메디아 세 나라의 관계가 악화되어 대립의 불꽃이 일기 시작했습니다. 
- 이제 각 성의 점령군들은 칼리스 의회와 사하자드 국왕 그리고 네루다 셴의 명을 받들어 상대 점령군을 공격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를 점령 중인 길드는 각 길드에 자동으로 전쟁이 선포되며, 전쟁 상태가 유지됩니다.
또한,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를 점령한 길드가 미점령 상태로 변경될 경우 전쟁은 해제됩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쿠노이치
1. 각성 기술의 신인분격 I, II, III 기술 설명에 다음 설명이 실제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2. 전승 기술의 강 : 신인분격 기술 설명에 다음 설명이 실제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3. 강 : 발목 베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강 : 발목 베기 변경 전 변경 후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0초


4. 강 : 초승달 베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적중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강 : 초승달 베기 변경 전 변경 후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7초
적중률 15% 25%


5. 강 : 여우 발톱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적중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강 : 여우 발톱 변경 전 변경 후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7초
적중률 5% 15%


6. 강 : 그림자 폭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적중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강 : 그림자 폭발 변경 전 변경 후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16초
적중률 5% 15%


7. 강 : 살무 기술이 전승 : 수리검 던지기를 선행 기술로 사용하지 않아도 빠른 동작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강 : 힘줄 자르기 기술의 추가 전진 타격이 기술 사용 중에도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9. 강 : 힘줄 자르기 기술의 슈퍼 아머 판정이 마지막 타격까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0. 다음 전승 기술들의 피해량 및 타격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강 : 그림자 분파 I 1163% x 4타격 1109% x 4타격
강 : 그림자 분파 II 1409% x 4타격 1426% x 4타격
강 : 그림자 분파 III 1617% x 4타격 1743% x 4타격
강 : 그림자 분파 IV 1896% x 4타격 1686% x 5타격

 

  변경 전 변경 후
강 : 힘줄 자르기 I

칼날 타격 피해 750% x 9타격 

베기 타격 피해 941% x 6타격

추가 타격 피해 941% x 2타격

칼날 타격 피해858% x 9타격

베기 타격 피해1020% x 6타격

추가 타격 피해1020% x 2타격

강 : 힘줄 자르기 II

칼날 타격 피해 1019% x 9타격

베기 타격 피해 1034% x 6타격

추가 타격 피해 1034% x 2타격

칼날 타격 피해 1049% x 9타격

베기 타격 피해 1247% x 6타격

추가 타격 피해 1247% x 2타격

강 : 힘줄 자르기 III

칼날 타격 피해 1261% x 9타격

베기 타격 피해 1316% x 6타격

추가 타격 피해 1316% x 2타격

칼날 타격 피해 1268% x 9타격

베기 타격 피해 1508% x 6타격

추가 타격 피해 1508% x 2타격

 

  변경 전 변경 후
강 : 여우 발톱 I

타격 피해 149% x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1215% x 5타격

타격 피해 446% x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1486% x 4타격

강 : 여우 발톱 II

타격 피해  223% x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1819% x 5타격

타격 피해  545% x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1817% x 4타격

강 : 여우 발톱 III

타격 피해 230% x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1877% x 6타격

타격 피해 642% x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1757% x 5타격

 

  변경 전 변경 후
강 : 속박의 덫 1659% x 5타격 1774% x 5타격

 

  변경 전 변경 후
강 : 신인분격

일반 타격 : 636% x 5타격 + 636% x 5타격

인술 폭발 시 : 636% x 5타격 + 1955% x 9타격

일반 타격 :  636% x 5타격 + 1214% x 8타격

인술 폭발 시 : 636% x 5타격 + 1214% x 12타격


위치
1. 범람하는 맹독, 용암지대 기술의 카메라 흔들림 효과가 타격 성공 시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자드
1. 범람하는 맹독, 용암지대 기술의 카메라 흔들림 효과가 타격 성공 시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1.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사용 시 메시지 창에 출력되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2. 바스티어 표창과 수리검 착용 시 아이템 설명에 표기된 공격력과 적중력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해방된 마력의 파편으로 다음 액세서리의 내구도를 복구할 수 없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숲의 눈동자 귀걸이
- 붉은 모래 결정 반지

콘텐츠
1. 길드 가입 신청과 홍보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가 없는 모험가님이 길드(G) 창을 열었을 때, 길드원 모집을 희망하는 길드의 목록이 출력됩니다.

 

- 가입을 원하는 길드를 선택한 후, 가입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한 길드의 길드원 모집 탭에 등록됩니다. 
- 가입 신청 길드 보기를 통해 모험가님이 가입 신청을 하신 길드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길드 가입 홍보는 길드(G) 창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 길드 홍보 시, 원하는 길드 성향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길드(G) 창 → 길드원 모집 탭에서 내 길드에 가입 신청 한 모험가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대화 그룹 채팅 추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달무리 여관/춤추는 청새치 주점 대화 그룹에 입장 시, 추천 버튼이 노출됩니다. 
- 채팅 창에서 상대 모험가님의 가문명/캐릭터명을 눌렀을 때 추천하기 버튼이 출력됩니다. 
3. 신규 가문 생성 시, 채팅 창이 생겼을 때 달무리 여관으로 자동 입장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대화 그룹 채팅 시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올비아 서버에서 강제 전투 모드를 활성화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1. 선박 이동 중 뭉퉁 고래가 길을 막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대양의 눈동자> 칸 처치 후 전리품을 획득하는 중에는 다른 길드가 칸을 소환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리품이 남아있을 때 <대양의 눈동자> 칸을 소환하면, “칸이 이전 전투에서의 상처를 회복 중입니다. 회복을 마치면 그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최대 10분)” 이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고대인의 석실 자렛과 로익 밀스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2. 의뢰 진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아그리스 제단 근처 작은코 NPC 주변 몬스터 일부가 제거되었습니다.

UI
1.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파트리지오의 의상 가방
- 모로코의 장비 가방
- 클로린스의 여행 가방
- 황금 보물 상자
- 바다의 토템
- 숫자 입력
- 아이템 사용 확인 메시지
2. 특수 아이템 열기 창(샤카투의 상자 등) 의 한 개 열기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애니메이션을 생략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게임 종료 창의 샤이가 가디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안전지대에 진입한 후에는 전투 지역에서 노출되는 기술 가이드가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게임 패드로 낚시를 하면 커맨드 입력창에서 글자가 겹쳐 보이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6. 게임 종료 창의 다른 캐릭터의 가방 버튼에 말풍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7. 다른 캐릭터의 가방 창에서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말풍선 설명이 아이템 우측에 고정되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2차 비밀번호 입력 창의 숫자 입력 칸의 정렬(가운데) 및 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 
9. 가공 창에서 펄 가방 탭을 선택한 후 가공 시 일부 아이템의 가공이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캐릭터 이름 변경, 길드 이름 변경, 가문 이름 변경 시 ENTER 키로 이름이 변경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1. 외침권이 없는 상태에서 월드 채팅 입력 시,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1. LED 애니메이션 설정 변경 시, 게임 재접속 없이 즉시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펄 상점
2. [무사] 설랑 무기, 의상 클래식 세트 배너의 배경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너무 먼 거리에 있는 모험가님이 다른 모험가님에 의해 띄우기 효과가 있는 공격에 피격 시, 캐릭터가 사라져 보일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소서러] 전승 : 심연의 계약 기술이 암스트롱 기술 교본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우클릭으로 취소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발키리] 전승 : 발키리의 맹세 기술이 암스트롱 기술 교본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우클릭으로 취소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무사] 내구도가 0인 설랑 의상 착용 시, 하의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미스틱] [PC방]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오픈 시, 신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6. [샤이] 동부관문 근처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구조물에 끼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샤이] [PC방]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8. 흑정령 외형이 변경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크리엘라 마차 세트 장착 시, 마차 덮개 부위가 가려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오킬루아의 눈 일일 의뢰 '고귀한 산호조각'의 대사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11. 의뢰 받은 일(O) 목록에 일부 연속 의뢰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며 의뢰가 완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알티노바 특정 NPC가 간헐적으로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헥세 성역 일부 지역에 누락된 채집물이 배치되었습니다. 
14. 칼페온 만샤숲 일부 지역의 미니맵이 어둡게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사막 나가 성전 특정 지역에서 비정상적으로 채집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파딕스 섬 일부 지역에 특정 구조물로 인해 선박을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내 정보(P) 창에서 자기 소개를 수정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펄 상점(F3)에서 펄 상자 구매 후 펄 상자를 열면 ESC 키로 펄 상점을 종료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가방(I) 창을 스티커 UI로 설정 시, 선박 정보 창이 열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도르만 벌목장과 히무트 벌목장이 무역이 가능한 거점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거점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월드맵(M)에서 제작 노트(F2)키를 누르고 우측 하단의 나가기 버튼을 통해 나오면 열리는 제작 노트를 닫았을 때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내 정보(P) 창의 도전과제 탭에서 간헐적으로 스크롤바가 영역을 벗어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칼페온의 비안스티미에게 교환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없을 때에도 교환 탭이 보이며 해당 탭의 정보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북극 여우의 외형 변경 첫번쨰 모습 선택 시, 장식물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