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12.31 - 자이언트 전승, 그믐달 비전서, 에페리아 중범선 파란색 등급 장비

반응형

황실 제작납품 요리, 황실 제작납품 연금 시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납품 보답 상자를 더 이상 받을 수 없게 패치되었어요. 납품 보답 상자의 내용물로 인해 게임 내 경제에 영향을 준다는 이유인데요.

한동안 수동으로 개봉하다가, 간편한 상자 개봉이 가능한 패치를 기다리며 상자를 쌓아두고 있었는데, 아쉽게 되었어요. 차후에 기존 경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새로운 방향을 대안을 준비 중이라고 해요.

 

펄 상품인 봉인된 전투의 서와 봉인된 생활의 서, 클리프의 [기술 특화] 교본,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의 판매가 종료되고 통합 상품인 그믐달 비전서 상품이 추가되었어요.

상기 상품들의 통합된 효과에 별채 주문서 구입없이 야영지에서 별채 버프를 받을 수 있는 기능과 전지역 마구간 1칸, 선착장 1칸 확장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에페리아 중범선 파란색 등급 장착 장비가 추가되었어요.

 

    점진 균형 비상 용맹
기본 속도 110% 115% 120% 115%
가속도 100% 100% 110% 110%
회전력 115% 115% 125% 125%
제동 115% 115% 125% 125%
무게 16,500LT 15,000LT 13,500LT 13,500LT
함포 재장전 시간 13초 12초 12초 11초
치로의 함포 내구도 50,000 50,000 50,000 50,000
무게 2,000LT 1,900LT 1,850LT 1,850LT
함포 10,700 x 9 11,000 x 9 11,500 x 9 12,000 x 9
함포 재장전 시간     -1초 -2초
치로의 돛 속도 7.5% 7.5% 9.0% 7.5%
회전력 8.0% 10.0% 8.0% 8.0%
제동 8.0% 10.0% 8.0% 8.0%
치로의 선수상 방어력 55 55 55 55
속도 7.5% 7.5% 8.0% 7.5%
가속도 6.0% 7.0% 7.0% 6.0%
치로의 흑장갑 방어력 55 55 55 55
내구도 50,000 50,000 50,000 50,000
무게 3,000LT 2,700LT 2,650LT 2,650LT
식량 100,000 100,000 100,000 100,000

 

파란색 등급 장착 장비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재료는 두가지 방법으로 구할 수 있는데요.

새로 추가된 해왕류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재료와 대양 주화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재료를 가공해 얻는 방법과 대양 주화 상점에서 재료 자체를 구입하는 방법이에요.

 

아이템명 재료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개 (공작) 난폭한 해양 괴수의 비늘 1개, 바다 악어의 비늘 1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개 (공작) 난폭한 해양 괴수의 뼈 1개, 별빛 강화제 1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개 (간이연금) 난폭한 해양 괴수의 진액 1개, 별빛 유화제 1개

 

장착 장비 1개 파츠당 100 x 3개의 재료가 소모되므로 105,000 주화 또는 50,000 주화 + 몬스터 처치 아이템이 필요하다는 계산이고요. 

 

치로의 함포 설계도면 : 치로의 함포 10개
+10 에페리아 중범선 : 토로의 함포 1개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0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0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0개
타입별 에페리아 중범선 부품 개조 허가증 1개

 

설계 도면은 알나하 섬, 라시드 섬, 틴베라 섬, 레리오 섬에 새로 추가된 작업장 노드에서 얻을 수 있으며, 각 타입별 에페리아 중범선 부품 개조 허가증은 에페리아 항구 마을의 필라베르토 팔라시에게 10억 은화에 구입할 수 있어요.

 

주요 업데이트 - 자이언트 전승
1. 자이언트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을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에게 ‘[자이언트 전승] 용맹을 논하며’ 의뢰를 통해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의뢰로 야수의 포효 기술을 배움으로써 철장갑포가 아닌 도끼를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철장갑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를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기술 초기화 이후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하여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인 야수의 포효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에페리아 중범선 파란색 등급 장비
1. 에페리아 중범선 점진, 균형, 비상, 용맹 각각에 전용으로 착용할 수 있는 파란색 등급 치로의 선박 부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에페리아 중범선 점진(균형/비상/용맹) : 치로의 함포
에페리아 중범선 점진(균형/비상/용맹) : 치로의 돛
에페리아 중범선 점진(균형/비상/용맹) : 치로의 선수상
에페리아 중범선 점진(균형/비상/용맹) : 치로의 흑장갑


- 선박의 종류에 맞는 선박 장비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2. 에페리아 중범선의 파란색 장비 아이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생산 거점이 추가되었습니다.
- 알나하 섬 - 치로의 함포 작업장
- 라시드 섬 - 치로의 돛 작업장
- 틴베라 섬 - 치로의 선수상 작업장
- 레리오 섬 - 치로의 흑장갑 작업장
- 위 4개의 생산 거점에서 확률적으로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 제작에 필요한 별빛 가루 및 각 장비에 맞는 치로의 설계도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각 섬의 거점 관리인에게서 기운 10을 소모하여 작업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알나하섬 거점 관리인 륀드겔 - 치로의 함포 작업장
- 라시드 섬 거점 관리인 컨카 - 치로의 돛 작업장
- 틴베라 섬 거점 관리인 샨조 - 치로의 선수상 작업장
- 레라오 섬 거점 관리인 레프 - 치로의 흑장갑 작업장
4. 일리야 섬 3번지에 '치로의 선박 부품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치로의 선박 부품 공방에서는 중범선에 착용할 수 있는 장비 16종과 치로의 장비들을 강화할 수 있는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5. 각 선박에 맞는 장비의 가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명 제작식
치로의 함포 설계도면 : 치로의 함포 10개
+10 에페리아 중범선 : 토로의 함포 1개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0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0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0개
타입별 에페리아 중범선 부품 개조 허가증 1개
치로의 돛 설계도면 : 치로의 돛 10개
+10 에페리아 중범선 : 토로의 돛 1개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0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0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0개
타입별 에페리아 중범선 부품 개조 허가증 1개
치로의 선수상 설계도면 : 치로의 선수상 10개
+10 에페리아 중범선 : 토로의 선수상 1개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0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0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0개
타입별 에페리아 중범선 부품 개조 허가증 1개
치로의 흑장갑 설계도면 : 치로의 흑장갑 10개
+10 에페리아 중범선 : 토로의 흑장갑 1개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0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0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0개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 햇빛을 품은 블랙스톤 1개
달빛이 서린 블랙스톤 1개
별빛 가루 10개


- 에페리아 중범선 부품 개조 허가증은 에페리아 항구의 필라베르토 팔라시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6. 에페리아 중범선 종류에 따라 선박 부품 능력치의 상승량이 달라집니다.

 

에페리아 중범선 : 점진 속도는 느리지만 적재할 수 있는 무게가 가장 높은 선박
에페리아 중범선 : 균형 모든 능력의 최대치가 균형이 잡혀있는 선박
에페리아 중범선 : 비상 속도가 가장 빠른 선박
에페리아 중범선 : 용맹 가장 강력한 함포를 쏠 수 있는 선박


- 각 선박별 함포의 피해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페리아 중범선 : 용맹 > 에페리아 중범선 : 비상 > 에페리아 중범선 : 균형 > 에페리아 중범선 : 점진
- 에페리아 중범선 : 비상과 에페리아 중범선 : 용맹은 파란색 등급 치로의 함포 착용 시, 함포 재장전 속도가 감소됩니다.

 

에페리아 중범선 : 비상 -1초
에페리아 중범선 : 용맹 -2초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금수랑
1. 강 : 숨통태우기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반복 사용 시, 공중으로 계속 올라갈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1. 전승 후 고요한 정신 버프를 사용하는 기술을 사용해도 간헐적으로 버프가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1. 뒤로 이동할 때, 캐릭터의 동작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 예고된 격돌의 기술 설명에 조작법이 추가되었습니다.
3. 견고한 접근 기술 사용 후 사용 할 수 있는 기술들의 연계가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4. 거암 가르기 효과와 타격 방식이 변경되어 전방의 멀리 있는 적들도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공격 이펙트도 효과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5. 검은 피의 강림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높은 곳에서 검은 피의 강림 기술 사용 시, 낙하 동작이 출력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1. 대양주화 상점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 별빛 강화제
- 별빛 유화제
2. 다음 가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재료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개 (공작) 난폭한 해양 괴수의 비늘 1개, 바다 악어의 비늘 1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개 (공작) 난폭한 해양 괴수의 뼈 1개, 별빛 강화제 1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개 (간이연금) 난폭한 해양 괴수의 진액 1개, 별빛 유화제 1개


3. J의 특별한 주문서의 아이템 설명에 지속 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4. 캐릭터별 의상 도안들을 상점에 판매할 때 상이하던 가격이 통일되었습니다. 
- 도안 : 델페기사단복 : 5,000 은화
- 도안 : 에단의 여행복, 오르엔의 여행복 : 2,000은화

작곡과 연주
1. 샤이 캐릭터가 선박 위에서도 연주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샤이와 함께 항해를 하면서 뱃사공의 노래를 즐겨보세요!
2. 샤이 캐릭터로 연주 시, 입문용 핸드 드럼의 악기 외형이 잘못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작곡 시, 노트를 많이 찍을수록 속도가 저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세기의 기본값이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 세기값이 작아질수록 노트의 색상이 어두워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선택 모드에 복사 붙여넣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복사 : Ctrl+C
- 붙여넣기 : Ctrl+V
7. 음악 앨범의 좋아요, 찜, 재생 수, 다운로드 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출력되는 말풍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8. 음악 앨범의 모험가 음악 및 내 폴더에 출력되는 개수가 30개로 변경되었으며, 스크롤이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1. 물물교환 가능한 근해 특정 섬에서 더 다양한 재료를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에 고정적으로 노출되던 물물교환 정보가 더욱 다양하게 노출됩니다.
2. 황실제작납품 요리, 황실제작납품 연금 시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납품 보답 상자를 더 이상 지급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발레노스 지역의 메인 의뢰 중 '정찰병 그루샤' 의뢰 이후 등장하는 분기 의뢰에 새로운 분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정찰병 그루샤' 이후로 '[선택] 폐허를 뒤덮은 고블린', '[선택] 고블린에 대해서', '[선택] 기아스의 숨겨진 비밀'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새로 추가된 '[선택] 기아스의 숨겨진 비밀' 의뢰에서는 기아스가 어떻게 괴물이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의뢰 대사와 지식을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2. 개편된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를 완료하면 다음 의뢰를 수주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IV] 만샤움 돌연변이 (일 1회)
- [특수 의뢰 IV] 나크 브뤼시카 맞서기 (일 1회)
3. '웨이타 섬으로의 항해'와 '아라킬 섬으로의 항해' 의뢰 안내가 정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4. 야만의 균열에서 의뢰를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1. 마고리아 북쪽 바다에서 새로운 대형 해왕류 군락지가 발견되었습니다
- 해당 군락지는 북쪽 바다 너머에서 새로운 먹이를 찾아 이주한 강력한 해왕류가 등장합니다.
- 어느 용감한 모험가에 의하면, 새로운 대형 해왕류 군락지에는 다음 해왕류가 등장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 바다 악어
- <난폭한> 검은무쇠이빨
- <난폭한> 나인샤크
- 바다 악어, <난폭한> 검은무쇠이빨, <난폭한> 나인샤크 처치 시 확률적으로 난폭한 해양 괴수의 뼈, 비늘, 진액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바다 악어 처치 시 바다 악어의 비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군락지는 최대 3인의 모험가님까지 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탑승물
1.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에페리아 무역선, 에페리아 구축함의 함포 재사용 대기시간 UI가 갱신되는 시기가 에페리아 중범선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함포 발사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된 부분은 없으며, 기존과 동일합니다.
2. 대형 선박 증축 정보에 함포 재장전 시간이 실제 함포 재장전 시간과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선박명 변경 전 변경 후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15 13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15 13
에페리아 무역선 15 13
에페리아 구축함 15 13
에페리아 중범선 : 점진 15 13
에페리아 중범선 : 균형 14 12
에페리아 중범선 : 비상 13 12
에페리아 중범선 : 용맹 12 11

 

- 단, 실제 함포의 재장전 속도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UI
1.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전체 일꾼목록

 

- 흥정게임

 

2. 만료된 기간제 펄 아이템을 삭제하는 경우, 2차 비밀번호 입력 없이 삭제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대화 창에서 Tab 키를 누르면 귓속말을 제외한 대화 타입을 순차적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대화창 위에 고정되어 표시되는 공지에 링크가 있을 때, 링크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5. 대화 창에 물음표 버튼을 통해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6. 대화 그룹 추천 가능 개수 UI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일꾼관리 창, 마시장, 수송 창에서 필터 목록이 열려있을 때 버튼의 화살표 아이콘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도전과제(Y)에서 보상받기 버튼과 기본 보상 아이콘 위에서 스크롤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9. NPC와 상호 작용 시, 대사가 더 잘 보이도록 배경이 개선되었습니다. 
10. 아이템 강화 시 강화 재료가 충분하지 않더라도 강화 우선/내구도 우선/강제 강화를 선택하여 재료 및 설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1. 선착장의 선박 목록에서, 도움말 버튼의 말풍선 설명이 마구간 설명으로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가공(L) 창이 열릴 때 마지막으로 선택했던 가공 메뉴가 유지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3. 메이드/집사 목록 창의 크기 조절 시 위치가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월드맵(M)에 고대의 푸투룸의 어둠의 틈 표기와 사막 나가 성전 표기가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1. Intel(R) Iris(R) Plus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특정 노트북들에서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펄 상점
1. 장인의 기억, [이벤트] 장인의 기억을 통해 장비 최대 내구도 복구 시 회복되는 회복량이 4배에서 5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장인의 기억 효과가 상향 조정됨에 따라, 기억의 파편 및 모래바람의 결정 설명 또한 수정되었습니다.
2. 통합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는 펄 아이템의 최대 상한가가 약 33% 상향되었습니다.
3. 지난 12월 26일 (목) 안내드린 바와 같이 다음 펄 상품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봉인된 전투의 서 (15일)
- 봉인된 생활의 서 (15일)
- 클리프의 [기술 특화] 교본 (30일)
-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 (1일)
-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 (30일)
4. 그믐달 비전서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 그믐달 비전서 출시를 기념하여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12월 31일 (화) 정기점검 후 그믐달 비전서 8일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4K 이상으로 스크린샷을 촬영할 때 캐릭터의 머리카락이나 옷의 털 부분의 색이 어두워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발키리] 솔리오스 투구의 깃털 부분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발키리] 솔리오스 투구 착용 시, 앞쪽의 머리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발키리] 솔리오스 투구 착용 시, 턱 부분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가디언] 대형 선박 탑승 시,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크기가 지나치게 작아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사막 나가 신전 일부 지역에 부자연스러운 바위가 위치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가크툼 거점 일부 구역에서 캐릭터가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임프 동굴 일부 지역의 풀이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마고리아 고래 가구 세트 중 티아라 거치대에 티아라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해방된 마력의 파편 마우스 우클릭 시, 흑정령이 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괴수잡이 대포의 과충전포를 사용할 때 포탄의 궤적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아이템 효과로 획득할 수 있는 탑승물 경험치 획득 증가 효과가 100%를 초과하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피의 제단에 파티장만 입장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신규 캐릭터로 접속하거나 UI 편집에서 위치 초기화를 했을 때 기술 가이드의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내 정보(P) 창의 크기를 조절한 후 재접속했을 때 창의 크기가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대화 창에서 특정 대화 타입으로 변경 시 문구가 초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물물교환 창에서 상단 제목 바에 우측에 일부 공간에서 드래그 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미니맵 크기를 확대한 후에 재접속 시 확대된 미니맵 영역에서 길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미니게임 가로 게이지바가 배경과 일치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올비아 서버에서 간헐적으로 강제 공격 아이콘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선착장 UI에서 도움말 버튼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선착장과 관련된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다는 내용의 말풍선 설명이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