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1 4화 - Armour

반응형

2019년 11월 24일에 영국 BBC One, 미국 HBO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1 4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Armour

 

트롤선드의 시슬맨으로 나오는 배우가 낯이 굉장히 익다했더니 해리포터 시리즈의 더들리(두들리) 더즐리 역을 맡았던 해리 멜링(Harry Meling)이더군요.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신이 목숨을 빚진 Armoured bears 이오렉 버니슨이 사람들에게 속아 갑옷을 뺏기고 트롤선드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열기구 조종사 리 스코스비는 트롤선드로 향하는 길에 자신만이 트롤선드로 향하는 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된다.

 

트롤선드에 도착한 리 스코스비는 마을 사람들에게 곰에 관한 이야기를 묻지만, 모두들 경계한다.

 

콜터 부인이 손을 쓰기 전에 일을 빠르게 진행하기를 원하는 존 파는 파더 코람을 통해 마녀들에게 도움을 얻고자 한다.

 

인간 세상과 마녀들을 이어주는 마녀들의 영사관을 방문한 파더 코람과 리라는 란셀리우스 박사에게 납치된 아이들을 구출하는 일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세라피나(에나라 호수 부족의 여왕)에게 연락을 취해주기를 원하지만 란셀리우스 박사는 마지스테리움과의 원만한 관계 때문에 주저한다.

란셀리우스 박사는 파더 코람과 리라에게 아이들이 더 내륙 안쪽으로 이동되고 있으며, 그곳에서 인터시즌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겪고 있다는 소문과 트롤선드 역시 좋지 않은 분위기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그리고 리라가 알레시오미터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던 란셀리우스 박사는 책도 없이 알레시오미터의 뜻을 이해한다는 리라의 말에, 수많은 구름 소나무가 담긴 병들 중에서 세라피나의 것을 찾아보라는 시험을 주고, 리라는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정확히 세라피나의 병을 찾아낸다.

박사는 리라에게 언제든지 세라피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그녀의 구름 소나무가 담긴 병을 선물로 준다. 또한 강력한 마지스테리움에 대항하기 위해서 Armoured bears의 도움이 필요하며, 이오렉 버니슨이라고 부르는 추방당한 Armoured bears가 마을에 있음을 알려준다.

 

파더 코람과 리라는 이오렉 버니슨을 찾아가 아이들을 찾는데 도움을 부탁하지만, 그는 거절한다.

 

마지스테리움에 소환된 콜터 부인은 맥페일 신부에게 조던 칼리지를 파괴한 것에 비난을 받고, 스터록 추기경은 성체 위원회에서의 모든 권한을 맥페일 신부에게 넘기라고 압박한다.

하지만 Armoured bears를 이용해 아스리엘을 잡아 두고 있음을 밝힌 콜터 부인은 계속 성체 위원회에서의 권한 행사와 더불어 교단에 아스리엘를 넘기는 대가로 파벨 수사와 그의 알레시오미터에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세라피나의 관계를 궁금해하던 리라에게 파더 코람은 서로 사랑했던 사이며 아들까지 있었지만, 아이가 전염병으로 사망한 뒤 둘이 사이가 멀어졌다는 이야기를 해 주고, 그 얘기에 리라는 안타까워한다.

 

파벨 수사와 그의 알레시오미터 앞에서 콜터 부인은 "라라 벨라쿠아가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세라피나의 연락을 기다리면서 파더 코람은 존 파에게 리라가 과거 세라피나가 예언한 아이일 거라는 이야기를 한다. 란셀리우스 박사가 리라를 쳐다보는 얼굴에서 탐욕을 읽은 파더 코람은 뭔가 자신들이 모르는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걱정하고, 존 파는 북쪽으로 갈수록 리라의 안전을 걱정한다.

 

이윽고 세라피나의 데몬 카이사가 날아오자, 파더 코람은 도움을 요청한다. 카이사는 마녀들의 몇몇 부족이 성체 위원회 편에서 더스트를 찾아다닌다며 그들이 북동쪽의 스테이션 또는 볼뱅가(악의 소굴)라고 부르는 곳에 있다는 소식을 전하며, 세라피나 페칼라는 언제나 파더 코람이 선택한 길을 도와줄 것이라고 말한다.

 

리라는 잠시나마 오로라 속에서 도시 모습을 보게 된다.

 

몇 시간 동안 마을을 뒤지던 리 스코스비는 겨우 이오렉 버니슨을 만나고, 갑옷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주려 하지만, 이오렉 버니슨은 도움을 거절한다.

 

리 스코스비는 시슬맨을 찾아가 거짓 서류로 갑옷을 돌려받으려 하지만, 이오렉 버니슨의 목숨 값으로 대신 갑옷이 마지스테리움의 소유가 된 것을 알게 된다. 리 스코스비는 시슬맨을 매수하려 하지만, 거부당한다.

 

리라는 란셀리우스 박사의 조언대로 이오렉 버니슨을 데려가려고 하지만, 아스리엘이 Armoured bears에게 잡혀 있는 걸 알게 된 존 파는 서둘러 북쪽으로 향하려 한다.

존 파는 이오렉 버니슨이 술에 취해 난동을 부린 사실 때문에 동료로 좋지 않게 생각하지만, 리라는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사람들이 이오렉 버니슨을 속여 술에 취하게 만든 것임을 알아낸다.

 

보리얼은 파벨 수사를 찾아가 콜터 부인이 알레시오미터에 한 질문을 알아내려 한다. 파벨 수사는 대답을 거부하지만, 보리얼은 파벨 수사의 파렴치한 비밀을 빌미로 알레시오미터에 "그루먼이 발견한 것은 무엇인가? 그루먼의 발견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 것인가?"라는 질문을 원한다.

 

이오렉 버니슨에 대해 미련을 가지고 있던 리라는 리 스코스비를 찾아가고, 대화 속에서 이오렉 버니슨이 마을을 떠나지 못하는 이유가 갑옷 때문임을 알게 된다.

 

리라는 이오렉 버니슨을 찾아가 알레시오미터를 사용해 그의 갑옷이 예배당 지하에 있음을 알려준다.

 

단숨에 예배당 지하로 달려간 이오렉 버니슨은 자신의 갑옷을 찾고, 시슬맨을 죽이려고 한다. 하지만 리라와 리 스코스비의 설득으로 함께 하기로 한다.

 

존 파는 리라가 데려온 이오렉 버니슨과 리 스코스비를 보고 당황하지만, 결국 승선을 허가한다.

 

한편, 북쪽으로 온 콜터 부인은 Armoured bears의 왕 이오퍼 라크니슨을 만나고, 그에게 아스리엘의 구속과 연구에 대한 파괴를 대가로 Armoured bears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세례식과 함께 마지스테리움의 일원으로 받아들이겠다는 제안을 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