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1 5화 - The Lost Boy

반응형

2019년 12월 1일에 영국 BBC One, 미국 HBO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1 5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Lost Boy

 

Witches hear the immortal whispers of those who pass between the worlds.

마녀들은 세계들 사이를 통과하는 사람들에 대한 불멸의 속삭임을 듣는다.

They speak of a child who is destined to bring the end of destiny.

그들은 운명의 종말을 가져올 운명을 지닌 아이에 대해 말한다.

If told what she must do, she will fail.

만약 그녀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말해준다면 그녀는 실패할 것이다.

But she won't walk alone.

하지만 그녀는 혼자가 아니다.

There is a boy whose fate is bound with hers.

그녀와 함께 할 운명을 가진 소년이 있다.

Together, they will change everything.

그들은 함께 모든 것을 바꿀 것이다.

 

보리얼은 그루먼의 남겨진 부인과 아들을 감시한다.

 

존 파는 이오렉 버니슨 필요성을 안정하며, 리라의 나침반을 통해 볼반가의 상황을 알고자 한다. 리라는 나침반을 통해 꽤 많은 수의 타르타르족과 무장된 사람들이 스테이션을 지키고 있음을 알아낸다.

 

그리고 리라는 나침반에게 유령 또는 다른 무언가에게 당한 것 같은 마을에 대한 또 다른 경고를 받는다.

 

나침반의 메시지가 신경쓰인 리라는 혼자 나침반이 보여 준 마을로 향하려고 하지만, 리라의 안전과 빌리와 아이들을 찾기 위해 나침반의 도움이 필요한 파더 코람은 리라를 보내지 않으려고 한다.

 

리라는 매기를 찾아가 나침반에서 본 유령이 있는 마을에 대해 말하며, 로저와 빌리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하고, 매기는 고민한다.

 

보리얼은 그루먼의 군 동료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일레인에게 접근한다. 일레인은 그루먼이 13년 전 알래스카에서 실종되었다고 말하고, 보리얼은 유감을 표하며, 도움이 필요하면 연락하라고 말한다.

 

낯선 남자의 접근에 불안감을 느낀 일레인은 아들 윌을 찾아가고, 윌은 엄마를 안심시킨다.

 

세라피나의 데몬 카이사는 리라에게 마지스테리움에 의해 이오퍼 라크니슨이 아스리엘를 잡고 있지만, 이오퍼 라크니슨 또한 또 다른 음모를 꾸미면서 아스리엘이 연금 상태에서 연구를 계속하게 하고 있다고 말하며, 리라가 스스로의 직감을 믿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헤어진 지 수십 년 만에 세라피나 페칼라와 파더 코람이 만난다. 아스리엘의 발견을 온전히 믿을 수 없었던 파더 코람에게 세라피나는 마녀들은 수천 년 전부터 만질 수도 들을 수도 볼 수도 없는 다른 세계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며, 오오라를 통해 무언가 일어날 수 있음을 말해준다.

세라피나가 사라진 뒤 파더 코람은 죽은 아들과 다시 만난 세라피나로 인해 오열한다.

 

존 파는 이오렉 버니슨에게 리라의 안전을 당부하며, 리라가 원하는 대로 보내준다.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일레인은 누군가 집을 침입했다는 생각에, 숨겨둔 그루먼이 남긴 서류를 찾는다. 서류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윌에게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거절한다.

 

이오렉 버니슨은 아스리엘이 스발바르에 갇혀 있다면 탈출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한다. 다른 곰을 죽이고 추방당한 스발바르의 왕자였던 이오렉 버니슨은 곰을 속일 수 없을거라고 말하지만, 리라는 할 수 있을 거라 자신한다.

 

엄마의 숨겨진 서류 앞에서 고민하던 윌에게 일레인은 서류를 보라고 허락하지만, 윌은 단념한다.

 

리라와 이오렉 버니슨은 리라가 나침반에서 본 마을에 도착하고, 텅빈 마을의 건물에 리라 혼자 들어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의 데몬 없이 유령처럼 홀로 쓰러져있던 빌리 코스타를 발견하고, 그를 데리고 집시들에게 급히 돌아간다.

 

매기의 품에서 빌리 코스타가 숨을 거두고, 설원에 집시들의 애가가 울려 퍼진다.

 

Dear son

Your soul never leaves you

Dear son

God does never leave you

Dear son

You are God's son

Dear son

Your soul never leaves you

My son

You are God's son

 

한밤중 우연히 밖에 나온 일레인은 자신의 집을 감시하던 자의 모습을 보게 되고, 윌은 악몽을 꾼다.

 

남겨진 그루먼 가족의 계좌를 추적하던 토마스는 그루먼이 실종되기 직전 가족에 대한 금융 지원을 시작한 것을 발견하면서, 그루먼이 자신의 장기 부재를 예상한 것으로 그의 이후 행적에 관한 서류가 집 안에 있을 것으로 추측한다.

 

한밤중 집시들의 캠프에 침입자들이 잡입하고, 인기척을 느끼고 밖에 나온 리라는 누군가에 의해 쓰러진다.

 

어디론가로 끌려간 리라는 자신의 이름을 리지라고 속인다. 옷을 갈아입던 리라는 자신이 입어야 하는 옷이 빌리가 죽을 때 입고 있었던 옷과 동일한 것임을 알게 된 후, 자신이 볼반가에 잡혀 왔다는 것을 알게 되고 경악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