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1 3화 - The Spies

반응형

2019년 11월 17일에 영국 BBC One, 미국 HBO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1 3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Spies

 

어디론가 옮겨지던 리라는 고블러들을 감시하고 있던 집시들에 의해 구해지고, 빌리 코스타의 형인 토니 코스타와 만나게 된다. 

 

리라가 다시 조던 칼리지로 돌아갔을 거라고 확신한 콜터 부인은 경찰을 동원해 조던 칼리지를 수색한다. 총장에게서 알레시오미터와 관련된 도서를 찾은 콜터 부인은 허가받지 않은 알레시오미터에 대해 협박하고, 총장은 결국 리라가 알레시오미터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드러내고, 콜터 부인은 칼리지를 쑥대밭으로 만든다.

 

리라는 집시들의 보호를 받는 것에 대해 또다시 잡혀있을거라는 느낌에 거부감을 느낀다. 하지만 존 파와 파더 코람은 집시들은 어렸을 때부터 리라를 알고 있었으며, 리라에게 대답해 줄 수는 없지만 그녀가 중요한 존재라고 말하며 신뢰를 얻고자 한다.

 

파벨 수사는 학문의 성소인 조던 칼리지를 공개적으로 파괴한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진다. 파벨 수사는 빠른 수습을 위해 리라가 집시들과 함께 있다는 소식을 보리얼에게 알려준다. 

 

다시 다른 세계로 넘어간 보리얼은 토마스로부터 그루먼과 일치한 사람의 정보를 얻는다. 군인이자 탐험가이며, 13년 전에 알래스카 브룩스에서 사망한 걸로 보이는 그를, 토마스는 자신의 세계에서 보리얼의 세계로 건너 간 사람으로 추측한다.

 

집시들은 사로 잡은 고블러를 취조해 아이들을 북쪽으로 데려간다는 정보를 얻는다. 리라는 자신이 콜터 부인의 서재에서 본 서류들을 말하지만, 파더 코람은 콜터 부인에게 접근하는 걸 두려워한다.

그러는 사이 마지스테리움의 명령으로 집시 보트에 대한 대대적인 수색이 벌어진다.

 

리라는 끈질기게 자신을 추적하는 콜터 부인에 두려움을 느끼고 좌절한다. 진실을 알고 싶은 리라에게 매기는 콜터 부인이 리라의 엄마라는 진실을 알려준다. 

이미 결혼 상태였던 콜터 부인은 탐험가인 아스리엘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리라를 임신하자 둘은 달아난다. 안전을 위해 집시 간호사에게 리라를 맡기지만 , 콜터 부인의 남편이 추적해 리라를 죽이려고 하고, 아스리엘과 싸우다 죽고 만다. 이로인해 아스리엘은 모든 재산을 빼앗겼고, 콜터 부인은 정신이 무너졌으며, 리라는 법원을 명령으로 수녀원에 보내지지만, 대홍수 때 아스리엘이 그녀를 빼돌려 조던 칼리지에 맡겼다는 사실을 전해주고, 리라는 매기가 자신을 키운 집시 간호사임을 알게 된다.

 

콜터 부인은 리라을 추적하기 위해 스파이 플라이를 날려 보낸다.

 

보리얼은 토마스의 정보를 이용해 그루먼이라고 단정하는 사람의 집과 가족을 감시하게 한다.

 

서부 집시들의 왕, 존 파는 집시들을 소집해 27명의 집시 아이들을 납치한 고블러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을 주장하지만, 집시도 아닌 리라를 보호함으로써 피해를 입을까 두려워하는 일부의 반대에 부딪힌다.

하지만 리라는 맞서 싸우지 않으면 고블러들이 계속 집시 아이들을 납치할 것이라고 호소하고, 존 파와 파더 코람은 전사들을 소집해 북쪽으로 가 트롤선드의 마녀의 도움을 받아 고블러를 상대하기로 한다.

 

한밤중,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몰래 콜터 부인의 집에 침입하기로 한 벤자민과 토니 코스타에게 리라는 정확한 서류 위치를 알려준다.

  

리라는 토니에 대한 걱정에 다른 생각을 비우고, 그러자 알레시오미터가 반응하기 시작한다.

 

콜터 부인의 집에 침입한 토니와 벤자민이 서재에서 서류를 찾는 사이 콜터 부인의 데몬에게 발각되고, 토니가 달아나는 사이 벤자민의 콜터 부인의 총에 맞는다.

 

콜터 부인에 벗어나기 불가능 한 상황에서, 그녀의 협박에 벤자민은 가족을 배신하지 않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벤자민과 토니가 콜터 부인에게 간 사실이 밝혀지면서, 모두의 근심이 쌓여간다. 리라는 파더 코람에게 알레시오미터의 존재를 밝히고, 파더 코람은 리라에게 알레시오미터의 기본 동작 원리를 알려주지만, 알레시오미터의 의미를 읽으려면 오랜 연구와 책들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토니와 벤자민의 걱정에 밤을 새운 리라는 파더 코람이 알려준 대로 세 개의 바늘로 그림을 가리켜 질문을 만들고, 알레시오미터의 답을 얻어내지만, 모래시계 위에 해골 그림으로 누군가의 죽음을 알게 된다.

 

베자민과 토니가 죽었다고 생각한 리라는 파더 코람에게 달려가지만, 스파이 플라이의 공격을 받게 되고, 1마리는 생포하지만 1마리는 달아나게 된다.

 

그 와중에 콜터 부인의 집에서 아이들의 명단이 적힌 서류를 가지고 탈출한 토니가 도착해 벤자민의 소식을 알린다. 벤자민의 죽음에 마음에 상처를 입은 존 파는 리라의 중요성에 의문을 가지고, 그런 그에게 파더 코람은 리라가 알레시오미터를 읽을 수 있음을 알려준다.

 

집시들이 북쪽의 트롤선드를 향해 항해를 시작한다.

 

리라는 스파이 플라이를 가 둔 상자를 바다에 버리려 하지만, 매기는 스파이 플라이가 마지스테리움도 금지하는 주문이 걸린 사악한 영혼이고, 콜터 부인이 금기를 어길 만큼 필사적인 증거라며 언젠가를 위해 보관해 놓으라고 한다.

 

그리고.. 집시 일행에게서 달아난 스파이 플라이 한 마리가 콜터 부인에게 돌아온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