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8화 - The Mckenna Erasure

반응형

2019년 12월 3일 USA Network에서 방영된 미드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8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Mckenna Erasure

 

더그와 트레드스톤의 살해 대상인 마커스 삭스는 폭발에서 겨우 살아남지만, 연이은 암살자의 공격으로 결국 마커스 삭스와 그 부인이 죽음을 맞는다.

 

사만다는 암살자가 자신과 안면이 있던 빈센트임을 알게 되고, 계속되는 추적을 피하기 위해 더그의 죽음을 위장한다. 그리고 더그는 자신이 빈센트인 것처럼 행동하기로 한다.

 

대한민국 서울, 클럽의 VIP 룸에 들어간 소윤은 도청기를 심어 놓고, 자신이 만난 러시아인의 이름이 유리 레니오프라는 것을 알아낸다.

소윤은 신 대좌와 유리 레니오프의 대화로 신 대좌의 집권 계획과 그가 의도적으로 소윤의 남편에게 미사일 발사 책임을 맡겼다는 걸 알게 된다.

 

러시아 모스크바, 러시아로 날아간 타라 콜먼은 놀란 라벨을 만나, 트레드스톤에 대해 세부 정보를 듣고, 유리 레니오프를 추적한다. 유리 레니오프와 그의 죽음이 자살로 알려진 맥스가 과거 KGB에서 매미(Cicada)라고 부르는 프로그램을 운용한 것을 알아낸 테라 콜먼은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러시아 연방 군사 기록실의 통제 구역에 침입하기로 한다.

 

계속되는 추격에 둘의 안전을 위해 사만다는 CIA로 돌아가 위장 투항하려고 한다. 

 

CIA의 계속되는 추격에 헤인즈는 자신을 넘기고, 그의 목숨과 맷의 목숨을 거래하라고 제안하지만 맷은 헤인즈까지 살리기 위해 거부한다.

CIA에서는 엘렌 베커가 둘의 사살 명령을 거부하자, 댄이 대신 사살 명령을 내린다. 맷은 헤인즈를 저격수로 활용하면서 일단 협상은 성공하지만, 둘 모두 이런 상황을 예상한 듯한 표정 뒤로 헤인즈는 살해당한다.

 

신 대좌는 유리 레니오프에게 구입한 '스틸레토 6'를 이용해 쿠데타를 계획한다. 집권 후 유리 레니오프에게 이권을 약속한 그는 모든 책임을 소윤의 남편에게 씌우기로 하고, 이 말을 들은 소윤은 분노하며, 행동에 나선다.

 

맷과 대면한 엘렌 베커는 표면적으로 모든 책임을 자신이 지게 될 거라며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말하지만, 맷은 더 이상 그녀를 믿지 않는다. 맷은 헤인즈가 편의점에서 살해한 엑스포 정유회사의 내부고발자가 죽은 이유와 헤인즈가 죽인 관리자의 정체에 대해 질문하지만 엘렌 베커은 대답을 피한다.

 

죽은 트레드스톤 관리자를 추적하던 맷은 관련된 회사와 관계자의 명단을 확보하지만, 댄에 의해 정보가 차단되고 CIA의 감시 상태에 들어간다.

 

놀란 라벨의 도움으로 러시아 연방 군사 기록실의 통제 구역에 잠입한 테라 콜먼은 과거의 정보를 얻고, 유리 레니오프, KGB, 스틸레토 6, 매미(Cicada)와 모두를 관통하는 하나의 이름 '페트라 안드로포프'를 얻게 된다.

 

죽은 빈센트의 집에 도착한 더그와 사만다는 빈센트의 모든 것을 파악하고, 더그는 외모와 행동 모두에서 빈센트 역할을 하게 된다.

 

클럽에서의 총격전으로 경찰의 추격을 받게 된 소윤은 미국 대사관으로 향하고, 경찰에 체포되기 직전 미국 대사관 경비들에게 자신이 북한인임을 밝히며, CIA에 제공할 정보가 있다고 말한다.

 

테라 콜먼은 페트라를 만나기 전 맷 애드워드에게 연락을 취해, 유리 레니오프와 스틸레토 6, 매미(Cicada), 페트라 안드로포프를 언급하고, 도청을 통해 대화를 듣던 댄의 얼굴이 굳어진다. 

 

러시아 쿠르스크, 페트라의 집을 찾아간 테라 콜먼을 페트라가 반갑게 맞이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