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10화 - The Cicada Covenant

반응형

마지막 수정 - 2020.05.14

- USA Network 미드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2 캔슬

 

2019년 12월 17일 USA Network에서 방영된 미드 트레드스톤(Treadstone) 시즌1 마지막 10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Cicada Covenant

 

미드 중에서 꽤 많은 우리나라 배우들을 볼 수 있었던, 트레드스톤의 시즌1이 10화로 끝이 났어요. 영화 본 시리즈의 스핀오프 드라마로 주목은 받았지만, 비슷하게 시작한 더 만달로리안(The Mandalorian)이나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 보다는 화제성이 떨어지는 거 같기는 하지만, 나름 재미있었어요.

 

맷과 테라 콜먼, 엘런 베커는 트레드스톤을 조종하는 게 누구인지 밝힐 수 있을지, 소윤은 어떻게 아들을 찾고 가족을 지킬 것인지, 더그는 빈센트로의 위장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마지막으로 1973년 이후의 페트라와 존 벤틀리 이야기가 트레드스톤 시즌2에서 계속될 테니, 시리즈가 캔슬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CIA에 의해 사살된 줄 알고 있었던 헤인즈는 다시 프로그래밍을 받고 있다.

 

테라 콜먼이 Cicada 라는 사실에 그녀 자신은 물론 페트라까지 경악한다. 

 

댄 부국장은 엘렌 베커에게 테라 콜먼이 초기 트레드스톤 요원이며, 트레드스톤 폐기 당시 유리 레니오브를 살해하는 임무 수행 중이었음을 알려준다.

 

테라 콜먼은 이내 자신이 Cicada 라는 것보다, 유리 레니오브를 자기 손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안도하고, 페트라는 그녀에게 가지고 있던 무기들을 넘겨주며, 유리 레니오브를 절대 놓치지 말 것을 조언한다.

 

1973년 루마니아 알렉산드리아, KGB에서 탈출한 존과 매티슨이 한숨 돌리는 사이, 존은 자신들의 탈출이 마이즈너 박사가 의도한 계획이 아닐까 의심한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페트라는 CIA에 의해 사로잡힌다.

 

현재 버지니아 주 랭글리, 트레드스톤 통제실에서 댄과 엘렌 베커는 키프로스에 도착한 스틸레토 식스 핵탄두 회수와 모스크바의 유리 레니오브 습격을 동시에 진행한다.

 

항공기로 화물을 수송하기 전 창고에 대한 습격 작전으로 핵탄두를 회수하는데 성공하지만, 

 

러시아 모스크바의 유리 레니오브 저택에 침투한 테라 콜먼은 격투 끝에 유리를 놓치고 만다.

 

1973년 헝가리 부다페스트, 잡혀온 페트라에게 데니스 콜러 지국장은 존 벤틀리가 그녀를 배신했다고 말하며, 시케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요구한다.

 

트레드스톤으로 돌아간 사만다는 아무것도 모른 채 하며 레오 빌러에게 남편을 찾게 해 달라고 애원한다.

 

살해 대상인 원주민 지도자를 만난 더그는 차마 그를 죽이지 못한다.

 

사만다는 레오 빌러에게 더그가 빈센트에 의해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안도하지만, 이내 빈센트로 위장한 더그가 타깃을 살해하는데 실패했다는 소식에 다시 불안해하며, 더그에게 위급한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더그는 사만다와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원주민 지도자를 죽여야하기에 괴로워한다.

 

버지니아 주 랭글리, 댄은 엘렌 버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맷 에드워드의 처리를 진행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국제경찰 반 롱 형사가 맷 에드워즈를 만나기 전 그를 제지한 댄은 트레드스톤 요원을 보내 맷을 제거하기로 한다.

 

자신 앞에 나타난 헤인즈를 본 맷은 경악하고, 엘렌 베커 역시 죽은 줄 알았던 헤인즈가 재 프로그래밍되어 맷을 살해하기 위해 보내진 사실에 경악한다.

 

암스테르담 운하에서 헤인즈에 의해 죽어가는 맷의 소리가 전해지고, 엘렌 베커는 죽어가는 친구의 소리에 말문이 막힌다.

 

마지막 순간 맷이 부른 자신의 본명을 들은 헤인즈는 맷을 움켜 쥐었던 손을 놓게 되고, 그 순간 테라 콜먼이 나타나 헤인즈를 사살한다.

 

랭글리에서는 맷의 죽음을 예상하고 상황이 종료되고, 엘렌 베커는 트레드스톤의 배후가 누구인지 궁금해한다.

 

북한 평양, 집으로 돌아온 소윤은 남편과 다시 만난다. 반가움도 잠시 남편과 엄마 그리고 신 대좌에 의해 아들이 자신이 어렸을 때 참가했던 재능 있는 아이들을 위한 학교에 보내졌다는 말을 듣고 아연실색한다. 

영문을 몰라하는 남편에게 소윤은 가족을 지키기 위해 모든 일을 바로 잡을 결심을 내비친다. 

 

원주민 지도자의 살해 여부를 두고 고심하던 더그는 사주를 받은 군인들에게 원주민 지도자가 살해당할 위험에 처해지자, 도와주는 걸 주저하지만 결국 나서서 지도자의 목숨을 구해주고 부상을 당한다.

 

사만다는 레오 빌러에게 빈센트와 같은 요원 관리에 참여할수 있게 되기를 원하지만, 원주민 지도자가 살해당한 사진을 받은 안나는 그녀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아 반대에 부딪힌다.

 

1973년 독일 서베를린, 복귀한 존은 데니스 콜러 지국장에게 페트라를 체포한 일을 듣게 되고, 페트라는 그녀를 찾아온 존에게 원망을 표현하며 달려든다.

 

그리고 존의 손에는 페트라가 넘겨 준 쪽지가 남아있다.

 

더그는 원주민 지도자에게 자신이 그를 죽이러 왔으며, 자신이 그를 죽이면 아내를 지킬 수 있지만, 그건 아내가 원하는 사람이 하는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다시 채굴 회사에 반대하는 연설을 할 생각인 원주민 지도자에 말에 더그는 낙담한다.

 

유리 레니오브는 레이 의원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을 제거하기 위한 트레드스톤 작전에 항의하고, 레이 의원은 사과와 함께 책임 있는 자의 처리를 약속한다.

 

맷의 죽음에 슬퍼하던 엘렌 베커에게 맷의 전화가 걸려온다. 엘렌 베커는 맷이 살아있음에 안도하고, 맷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타라 콜먼을 보내준 것에 대해 고마워한다.

 

트레드스톤 프로그램을 뒤에서 이용하고 있는 자를 찾아내기 위해 맷과 타라 콜먼은 잠시 사라지기로 한다.

  

버지니아 주 알링턴, 댄 부국장은 찾아온 손님에게 러시아를 주의했어야 했다고 알리지만, 부국장은 그녀에게 살해당한다.

 

레이 의원의 초대를 받아 그를 방문한 엘렌 베커는 댄 부국장에 대해 묻지만...

 

어딘가를 방문한 페트라의 얼굴에 긴장한 표정이 가득하다. 이윽고 나타난 남자에게 페트라는 존 벤틀리의 이름을 부른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