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1 2화 - The Idea of North

반응형

2019년 11월 10일에 영국 BBC One, 미국 HBO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1 2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The Idea of North

 

콜터 부인과 런던에 도착한 리라는 새 삶을 꿈꾸는 와중에도 로저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

 

로저는 어디론가 끌려간 곳에서 납치당한 아이들을 만나고, 그곳에서 먼저 실종된 빌리 코스타와 만난다.

 

콜터 부인은 런던에서의 새 삶으로 리라의 관심을 돌리려 하지만, 리라가 로저를 찾는 일에 신경을 쓰자 제지하기 시작한다.

 

고블러들이 아이들을 옮길 때 사용하는 밴을 추적한 집시들은 건물을 습격하지만, 이미 아이들은 옮겨진 뒤였다. 하지만 아이들의 남겨진 물품 속에서 빌리 코스타의 옷가지를 찾아내고 확신을 갖는다.

 

빌리가 아직 옥스포드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던 매기는 빌리의 옷가지를 보고 오열하고, 존 파는 매기에게 아이를 찾아올 것을 다짐한다.

 

보리얼은 조던 칼리지를 찾아가 이스리엘이 가져온 그루먼의 유해를 조사하기를 원한다. 보리얼은 그루먼이 다른 세계 사이를 건넜다는 소문과 아스리엘에게 자금을 지원해 준 점을 들어 총장을 협박하지만, 총장은 학문의 성소로써의 권위를 앞세워 보리얼을 상대한다.

 

스터록 추기경은 맥페일 신부에게 집시들이 성체 위원회(General Oblation Board)를 습격한 사실을 전하며, 주의를 끌지 않도록 맥페일 신부를 통해 위원회에 압박을 가하려 한다.

 

늦은 밤, 환풍구를 통해 들리는 이상한 소리를 추적하던 리라는 콜터 부인과 떨어져 서재에 있던 그녀의 데몬을 발견하고 경악한다. 리라는 콜터 부인의 데몬이 어떻게 콜터 부인과 떨어져 행동할 수 있는지 의문을 품지만, 콜터 부인은 리라가 잘못 본 것이라고 둘러댄다. 리라는 콜터 부인에 대한 의심을 품기 시작한다.

 

조던 칼리지의 묘지에서 그루먼의 유해를 찾던 보리얼은, 아스리엘이 가져온 유해가 그루먼의 것이 아님을 알아채고는 윈도우를 통해 다른 세계로 건너간다. 

 

맥페일 신부는 추기경을 우려를 전하기 위해 콜터 부인을 방문한다. 멕페일 신부가 콜터 부인에게 위원회의 활동이 주의를 끌게 되면 마지스테리움은 보호해주지 않을 것임을 경고하는 동안, 이를 엿듣던 리라는 신부의 동행자인 가렛 신부에게 장면을 들키게 된다.

 

콜터 부인이 마지스테리움과 관련 있음을 알게 된 리라는 콜터 부인에게 알레시오미터를 비밀로 하기로 한다. 일이 잘못될 경우 콜터 부인을 희생시켜서라도 마지스테리움을 지키려는 맥페일 신부의 경고에 콜터 부인은 예민해지고, 리라의 신경을 긁는 행동에 판탈라이몬을 공격하는 것으로 제압하려 한다.

 

자신에 대한 행동을 삼촌 아리스엘에게 말하겠다는 리라의 말에 자제심을 잃은 콜터 부인은 그가 남자로서도, 아버지로서도 실격이라는 말로 리라의 아버지가 아리스엘이라는 사실을 말해버리고, 아리스엘이 삼촌이 아닌 자신의 아버지였다는 사실에 리라는 충격을 받는다.

 

다른 세계로 건너 간 보리얼은 정보원인 토마스에게 그루먼의 사진을 보여주며, 그가 이 세계로 건너왔는지 알아보게 한다. 

 

아이들이 갇혀 있는 곳을 방문한 콜터 부인은 아이들에게 그들이 모험을 떠날 거라며, 걱정하시는 부모님에게 보낼 편지를 쓰게 한다. 콜터 부인은 자신 앞에서 조던 칼리지의 리라에게 편지를 쓰는 로저와 마주한다. 

 

아이들 앞에서 웃음 짓던 그녀는 가지고 나온 아이들의 편지를 태워버린다.

 

 

콜터 부인이 아이들을 방문한 사이, 콜터 부인이 로저를 찾지 않을 것임을 알아차린 리라는 그녀와 마지스테리움과의 관계를 알아내기 위해, 서재를 뒤지기 시작한다. 

알 수 없는 성체 위원회의 서류를 찾아낸 리라는 무언가를 자르는 장치와 아이들과 데몬을 가두는 장치의 도면을 본 후 경악한다. 

 

리라는 콜터 부인의 정체, 아버지라고 밝혀진 아스리엘 존재, 총장이 준 사용할 수 없는 알레시오미터에 대해 혼란스러워한다.

 

콜터 부인의 파티에서 리라는 초대받지 않은 채 참석한 기자를 만난다. 기자는 리라에게 정보를 얻을 욕심으로 성체 위원회(General Oblation Board)의 이니셜을 알려주며, 콜터 부인이 고블러, 즉 성체 위원회이며 모든 게 그녀의 계획이라는 걸 알게 한다. 

 

리라에게 접근한 기자가 문제가 되자, 기자의 애원에도 불구하고 보리얼은...

 

콜터 부인의 정체를 알게 된 리라는 알레시오미터를 챙겨 그녀의 집에서 도망친다. 

 

성체 위원회에서는 아이들의 이동이 시작되고,

 

밤늦게 런던 거리를 떠돌던 리라는 아이들을 납치하는 자의 여우 데몬과 마주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