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스 다크 마테리얼/His Dark Materials/황금나침반] 시즌1 1화 - Lyra's Jordan

반응형

2019년 11월 3일에 영국 BBC One, 미국 HBO에서 방영된, 히스 다크 마테리얼(황금나침반 His Dark Materials) 시즌1 1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Lyra's Jordan

 

영국 소설가 필립 풀먼의 3부작 소설(His Dark Materials) 황금나침반(Northern Lights), 마법의 검(The Subtle Knife), 호박색 망원경(The Amber Spyglass) 중 Northern Lights 를 내용으로 2007년 다니엘 크레이그, 니콜 키드먼이 출연한 영화' 황금나침반'이 개봉했었는데요. 여러 사정으로 속편이 무기한 연기되면서 영상화가 중단되었다가, 영국 BBC에서 드라마화하였어요. 

아스리엘 경에는 엑스맨 시리즈에서 프로페서 X 역의 제임스 맥어보이(James McAvoy), 리라 역에는 휴 잭맨의 마지막 울버린 영화인 '로건'에 출연한 다프네 킨(Dafne Keen‎)을 볼 수 있어요. 이미 2 시즌이 확정되었다고 하니, 어정쩡하게 끝난 영화보다는 이야기가 기대가 되더라고요.

 

이 이야기는 다른 세계에서 시작된다.

THIS STORY STARTS IN ANOTHER WORLD.

우리 세계와 같기도 다르기도 한 곳이다.

ONE THAT IS BOTH LIKE, AND UNLIKE, YOUR OWN.

이곳에서, 인간의 영혼은 동물의 물리적 형태로 나타나며, 이는 데몬이라고 알려져 있다.

HERE, A HUMAN SOUL TAKES THE PHYSICAL FORM OF AN ANIMAL, KNOWN AS A DAEMON.

인간과 데몬 사이의 관계는 신성한 것이다.

THE RELATIONSHIP BETWEEN HUMAN AND DAEMON IS SACRED.

이 세계는 강력한 마지스테리움에 의해 수세기 동안 통제되어왔다.

THIS WORLD HAS BEEN CONTROLLED FOR CENTURIES BY THE ALL-POWERFUL MAGISTERIUM.

북부의 황무지는 제외였는데, 그곳에선 마녀들이 예언을 속삭이고는 했다.

EXCEPT IN THE WILDERNESS OF THE NORTH, WHERE WITCHES WHISPER OF A PROPHECY.

위대한 운명을 지닌 아이에 대한 예언을.

A ROPHECY OF A CHILD WITH A GREAT DESTINY.

대홍수 기간 동안, 이 아이는 옥스포드로 옮겨졌다.

DURING THE GREAT FLOOD, THIS CHILD WAS BROUGHT TO OXFORD.

 

 

대홍수 기간 중 아스리엘 경은 리라와 그녀의 데몬 판탈라이몬을 옥스포드의 조던 칼리지에 아이의 안전을 부탁하며 맡긴다.

 

12년 후, 리라 벨라쿠아는 조던 칼리지의 지붕을 뛰어다니고, 친구 로저와 지하 공동묘지에서 놀 정도로 호기심 많고 활달하게 자라난다.

 

아스리엘은 북극에서 무언가를 발견하고, 확신에 차 조던 칼리지로 향한다.

 

리라는 삼촌 아스리엘 경이 조던 칼리지에 도착한 것을 보고는 수업을 빠져나온다. 리라는 우연히 조던 칼리지의 총장이 아스리엘이 마실 와인병에 약을 넣는 장면을 목격하고, 아스리엘이 와인을 마시기 전에 그를 제지한다.

 

총장의 음모는 잠시 덮어두고, 아스리엘은 리라에게 곧이어 있을 자신의 발표에 대한 총장의 반응을 살펴봐 달라고 부탁한다.

 

총장은 발표한 내용을 마지스테리움에게 조차 비밀로 하기로 하고, 아스리엘은 사라진 그루먼 원정대를 찾기 위해 시작한 북극에서의 조사 내용을 발표하기 시작한다.

 

아스리엘은 특별한 화학 물질을 사용한 사진을 증거로, 이 세계에서 아이들을 제외한 성인들은 '더스트' 라 부르는 물질에 둘러 쌓여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같은 화학 물질을 사용해 북극의 오로라에서, 하늘 위의 도시를 발견한 사진을 보임으로써 모두에게 충격을 주고,  무수하게 많은 세상 중 마지스테리움이 지배하는 세상은 하나이며, 더스트를 통해서 볼 수 있다는 말로 신성 모독 논란을 일으킨다. 아스리엘은 그를 믿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그루먼의 유해를 증거로 보여주며, 마지스테리움이 진실을 감추고 있다고 주장한다.

 

조던 칼리지 근처의 집시 거주지에서는 사람들이 모여 토니 코스타가 어른이 된 것과 그의 데몬 라유바가 매 형태로의 고정된 것을 축하한다. 모임이 끝날 무렵 토니의 동생 빌리 코스타는 여우 데몬과 함께하는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한다.

 

총장은 아스리엘의 연구가 마지스테리움에 알려지고, 그의 이단 행위로 인해 조던 칼리지는 물론 리라에게까지 위험이 미칠까 걱정한다. 총장은 알레시오미터를 통해 아스리엘의 연구 결과가 초래할 위험을 경고받고, 리라가 조던 칼리지를 떠나야 한다는 것과 그 과정에 배신이 있을 것이며, 배신의 주체가 리라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다음날 리라는 로저로부터 토니의 동생 빌리 코스타가 실종되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로저는 고블러의 짓이라고 추측하지만, 리라는 고블러에 대한 소문이 미신이라며 믿지 않는다.

 

리라는 삼촌과 함께 북극으로 가기만을 원하지만, 아스리엘은 리라를 조던 칼리지에 남겨둔 채 떠나고, 리라는 실망한다.

 

집시들이 사라진 빌리를 찾기 위해 수색에 나서지만 아이의 행방을 찾을 수 없고, 파더 코람은 빌리가 고블러에게 납치당했을 거라며, 최근 6개 집시 공동체에서 아이들이 사라지는 일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고 말한다.

토니는 동생이 그냥 길을 잃은 거라 믿고 싶지만, 고블러들이 아이들을 런던으로 데려간다는 소문에 따라 존 파는 수색이 끝나면 런던으로 이동해 아이들을 찾기로 한다.

 

마지스테리움에 아스리엘이 발표 내용과 조던 칼리지의 총장이 이단 혐의를 감수하고 아스리엘에게 자금을 지원에 북쪽에서의 연구를 계속할 수 있게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맥페일 신부는 이단 문제가 마지스테리움에 최우선 문제라며 보리얼에게 아스리엘의 행방과 의도를 파악하게 한다.

 

한편, 조던 칼리지에는 콜터 부인이 방문하고, 리라는 그녀가 말하는 삼촌 아스리엘과의 인연과 그녀의 연구 등에 관심을 나타내게 된다. 콜터 부인은 리라에게 자신의 조수 자리를 제안하며, 런던으로 가자고 말하고, 리라는 유일한 친구인 로저의 동행까지 허락을 맡는다.

 

그날 밤..

 

조던 칼리지의 총장은 조던 칼리지를 떠나는 리라에게 그녀를 보호하기로 한 맹세를 지키기 위해 지금까지 단 6개만 존재하는 알레시오미터 중 하나를 건네준다. 이 진실을 말하는 알레시오미터는 아스리엘이 어린 리라와 함께 맡긴 것으로, 마지스테리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위험한 것이기에 리라에게 비밀을 다짐시킨다. 

 

존 파는 수색을 중단하고 집시들을 런던으로 출발시키려 하고, 빌리의 엄마는 아들의 실종이 고블러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믿지 못한다.

 

리라는 런던에 같이 가기 위해 로저를 찾지만, 칼리지 내에서 로저의 행방을 찾을 수 없게 된다. 리라는 로저가 로블러에게 납치되었다고 생각하고, 런던과 로저 중 선택해야 하는 리라에게 콜터 부인은 고블러들이 런던으로 로저를 데려갔을 거라며, 런던에서 그를 찾아 주겠다고 제안한다. 리라는 알레시오미터에게 로저의 행방을 묻지만, 그녀는 알레시오미터의 사용법을 알지 못한다.

 

결국 리라는 약속된 시간에 런던으로 향하는 비행선에 오르고, 비행선 아래로 아이들을 찾기 위해 런던으로 향하는 집시 무리를 보게 된다.

 

아들 빌리를 찾기 위해 집을 떠나 런던으로 향하는 매기 역시 리라가 타고 있는 비행선을 보게 된다.

 

그리고.. 어딘가에 갇혀 옮겨지고 있는, 울부짖는 로저의 모습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