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5.08 - 페리도트 숲길 마차 변경

반응형

검은사막 서버 이관이 발표되면서, 내일 검은사막 연구소의 패치 노트를 봐야 알긴 하겠지만, 5월은 큰 업데이트 없이 지나갈 것 같아요.

 

의뢰 및 지식
1. 극 카탄 각성 무기, 모래바람 보조무기 내구도 회복 아이템인 모래바람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무기' 의뢰는 '강함의 비결' 연속 의뢰 완료 후, 모래알 바자르에 있는 NPC 아미르로부터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미처 주지 못한 것' 의뢰는 '평소와 다른' 연속 의뢰 완료 후, 모래알 바자르에 있는 NPC 아투이 발락스로부터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의뢰 완료 시 의뢰당 모래바람의 결정을 13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1. 여성 캐릭터 공용 음성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여성 캐릭터 선택 후 신규 캐릭터 음성선택 및 커스터마이징 음성 선택의 13번째 음성이 추가되었습니다.
2. 다른 모험가의 이펙트 및 타격음에 대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다른 모험가의 이펙트가 이전보다 약간 옅게 표시됩니다.

아이템
1. 주무기 교환권, 각성 무기 교환권, 보조 무기 교환권의 구매 횟수가 가문당 1회로 변경됩니다.
2. [통합 거래소] 펄 상품 구매 시 세트 상품과 단품의 시세가 함께 조정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통합 거래소] 시세 변경 조건이 달성되지 않은 일부 아이템도 시세가 천천히 등락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저무는 달의 눈빛 아이템 설명에 광분의 영약 제작식이 추가되었습니다.
5. `부스러진 별조각`으로 교환 가능한 `기술 경험치+5%` 주문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분으로 변경되었으며 아이템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6. 해양 몬스터로 부터 습득할 수 있는 일부 아이템의 무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어린 해양 괴수의 내단 0.14 0.10
어린 칸디둠의 갑각 0.14 0.10
어린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0.27 0.19
어린 나인샤크의 각파편 0.14 0.10
[길드] 칸디둠의 갑각 0.14 0.10
[길드] 헤카루의 돌기 0.13 0.09
[길드]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0.27 0.19
[길드] 나인샤크의 각파편 0.14 0.10
[길드] 표류추적자의 외피 0.17 0.12
[길드] 칸디둠의 강철 갑각 465.00 325.50
[길드] 헤카루의 자수정 돌기 458.00 320.60
[길드] 검은무쇠이빨의 혀 489.00 342.30
[길드] 나인샤크의 지느러미 462.00 323.40
[길드] 표류추적자의 수염 488.00 341.60
[길드] 해양 괴수의 내단 3.00 2.10


의뢰, 지식
1. '토니 원정대의 협력' 의뢰 진행 시, 원활한 수색을 위해 수색 지점에 표식이 추가되었습니다.
2. 캐릭터마다 수행할 수 있던 반복 의뢰가 가문 당 한 번만 수행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된 의뢰를 진행 중이었다면 해당 의뢰는 가문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도록 변경됩니다.
3. '기억 속의 엘리자' 의뢰 진행 중 NPC 대사에 열쇠 획득에 대한 힌트가 추가되었습니다.
4. '발굴의 중심지'의뢰를 완료하기 전에 의뢰를 포기하는 경우 해당 의뢰를 다시 수주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1. 말 대여시장에서 대여 및 반납 완료 시 보내는 편지의 마시장 문구가 대여시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 말 대여시장에서 대여받은 말 수령 시 표시되는 문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 말을 구매하시겠습니까 → 대여받은 말을 수령하시겠습니까?
3. 화면 좌측에 표시되는 모험일지 의뢰 완료 알림 선택 시, 해당모험일지가 펼쳐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일부 장비들의 경우 최고 단계 강화 이후에도 강화창에서 사라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가방(I)창에서 아이템 수집 개수 확인 선택 시 표시되는 수집 개수의 위치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6. 펄 상점(F3)의 스크롤바가 스크롤 영역 배경보다 우측에 위치해 있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7. 캐릭터 선택창 및 커스터마이징(F4) 창에서 ESC 키를 입력하면 캐릭터 등장 동작이 취소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등장 동작 종료 후 ESC 키 입력 시에는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8. 3D 미니맵 모드에서 붉은 전장 진입 아이콘의 위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9. 파괴 도끼 및 화승총 아이템이 상위 장비 획득 알림 기능에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탑승물
1. 페리도트 숲길마차의 숲의 질주 기술 사용 중 소모되는 지구력이 50% 감소되어, 기존보다 질주 상태를 2배 더 길게 유지할 수 있게 상향되었습니다.
2. 페리도트 숲길마차 자동 이동 중 숲의 질주 기술 사용 시 일반 이동으로 전환되는 조건이 지구력 25% 미만에서 5% 미만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자동이동 중에도 숲의 질주 기술 사용 시 지속시간이 기존보다 더욱 증가되었습니다.

시스템
1. PC Chrome 브라우저로 웹 통합 거래소에 접속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클라이언트 실행 시 검은사막 로그 파일에 불필요한 로그가 기록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1. 화승총을 장착한 상태에서 크롭 모드나 UI 편집 모드의 초기화를 실행할 때 잔탄 UI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함선을 수리하던 도중 바다에 빠질 경우 망치가 손에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커스터마이징 적용하기 창에서 외형 변경권을 선택한 후 창을 닫고 다시 열었을 때 이전에 선택한 외형 변경권이 선택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제작 노트에서 마차 등록증 : 페리도트 숲길 마차를 검색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제작 노트에서 다음 아이템 정보에 부정한 마력의 수정 조합식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프라스의 돌
- 뾰족한 흑결정 조각
- 정령 친화의 시약
- 요나의 파편
6. 지식, 월드맵, 미니맵에 출력되는 칼페온 서북부 전진기지의 명칭이 통일되었습니다.
7.  다음 의뢰 진행 장소가 월드맵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토벌] 폐철광산 야만족
- [토벌] 방랑도적
- [토벌] 투구족
- [토벌] 엘릭 사원 광신도
8.  '저거 보여? 저거말이야!' 의뢰를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발렌시아 와라곤 지식이 추가되며 일부 모험가들의 총 기운 양이 1만큼 감소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와라곤 지식 주제를 통해 총 기운 양이 1 증가하는 기준이 기존 6개에서 5개로 감소되었습니다.
10. 간헐적으로 일부 원경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펄 상점(F3)에서 일부 물품의 반사 표현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12. 모래 바람의 결정을 통해 극 카탄의 각성 무기 및 모래 바람의 방패의 최대 내구도 복구 시, 복구되는 내구도가 정상적으로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3. 게임 시작 화면에서 게임설정을 눌렀을 때 도움말 버튼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4. 완성된 작물이 한 개일 때에도 화면 좌측 상단 텃밭 아이콘에 완료 알림이 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5. 적의 체력이 줄어들지 않았을 때에는 체력 게이지가 빛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6. 분리형 퀵슬롯 사용 시, 탑승물이나 NPC 등 상호 작용이 가능한 대상 근처에서 F10 키를 사용할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게임설정에서 감마/대비 값을 설정 후 재접속 시에 수치가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8. 의뢰 위젯 설정에서 최근 갱신 의뢰를 '표시하지 않음'으로 설정 시, 제한 시간이 있는 의뢰의 남은 시간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9. 의뢰 위젯 설정 적용 시 의뢰 위젯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월드맵을 마우스 휠로 확대 또는 축소 시 사냥터 정보를 표시하는 몬스터 이미지가 이동되는 폭이 감소되었습니다.
21. [통합 거래소] 물품을 조회 중일 때, 채팅 입력창에서 백스페이스 키 입력 시 통합 거래소의 이전 창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확인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된 상태에서는 NPC와 대화가 불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3. '시간이 스며든 검은 결정' 아이템을 사용해 트라난 장비 최대 내구도 복구 시, 회복 가능한 내구도 수치가 잘못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