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4.30 - 생활 레벨 확장,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추가

반응형

도인 20 레벨로 제한이 걸려있던 생활 레벨 제한이 도인 50 레벨까지 확장되었어요. 추가 혜택이라는 문구가 또 다른 무언가를 의미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인 21 레벨부터는 레벨당 5씩 상승했던 숙련도가 10씩 상승하면서 도인 50까지 숙련도 300을 더 얻을 수 있게 되었어요.

가공, 낚시, 요리의 경우는 도인 20레벨 제한에 걸린 생활 유저분들이 꽤 많은 상태였는데, 시스템 메시지 창이 활발해질 것 같아요.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11, 12, 13, 14, 15권이 추가되었어요. 

 

콘텐츠
1. 생활 레벨이 확장 되었습니다.
현재 검은 사막 내 일부 생활의 경우 도인 20에 달성한 모험가분들이 많이 있는 반면 현저히 낮은 레벨이 유지되는 생활 분야도 있었습니다.
지난주 각 분야별로 노력의 가치를 맞추기 위해 획득 및 필요 경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고 위치에 도달한 모험가들의 목표성을 주고자 모든 생활 레벨을 확장하였습니다.
생활 레벨이 증가됨에 따라 높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생활 콘텐츠의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 이제 각 생활 레벨은 도인 50까지 올릴 수 있으며 추가 혜택이 부여됩니다.
2. 발렌시아 지역에서 조금 더 원활한 모험이 가능하도록 신규 각성무기와 보조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극 카탄 각성 무기상자를 얻을 수 있는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극 카탄 각성 무기상자 관련 의뢰는 '바르한 관문에 보고' 의뢰 완료 후, 모래알 바자르에 위치한 아미르에게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극 카탄 각성 무기상자는 [강함의 비결] 연속 의뢰를 완료하면 최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래바람 보조무기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래바람 보조무기는 '바르한 관문에 보고'의뢰를 완료한 뒤, 모래알 바자르의 아투이 발락스 NPC에게 신규 추가된 연속 의뢰 '평소와 다른'을 완료하면 최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극 카탄의 각성무기와 모래바람 보조무기는 강화가 가능하며 강화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 극 카탄의 각성무기와 모래바람 보조무기는 거래소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3.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최종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가 메디아를 넘어 황금의 땅이라 불렸던 발렌시아를 모험하며 겪었던 이야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10권을 완료하면 새롭게 추가된 11권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최종화를 완료하고 '모험가를 위한 유산' 의뢰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5. 수렵꾼의 증표로 교환 시 필요한 증표의 개수가 변경되었으며, 교환할 수 있는 품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수렵꾼의 증표로 교환 가능한 물품
- [수렵] 초급 화승총: 4개
- [수렵] 견습 화승총: 5개
- [수렵] 숙련 화승총: 8개
- [수렵] 전문 화승총: 15개
- [수렵] 우두머리 흰 늑대 토벌 의뢰서 : 45개
- [수렵] 우두머리 대왕 불곰 토벌 의뢰서 : 45개
- 흉포한 야수의 내단 : 25개
- 검은 결정 : 15개
-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 120개

 


개선 사항 및 수정 사항
1. 연속으로 물 뜨기 시도 시, 간헐적으로 한 번에 여러 번의 채집이 진행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별무덤 지역의 '[반복] 독이 든 우물'의뢰 진행 중 캐릭터가 우물에 독을 푸는 동작이 조금 더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1. 다음 상황에서도 펄 의상을 갈아입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물속, 탑승물 이동 중, 동작 중

의뢰
1. 다음 별무덤 의뢰 NPC의 대사가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쉽게 구할 수 있는 거 빼곤 다 별로야
- 말린 생선을 맛있게 만드는 병사
- 교육을 열심히 받자
- 군가는 제대로 부르자
- [반복] 보급물자 운반하기
2. 다음 별무덤  의뢰의 보상이 상향되었습니다.
- 거절당한 논문 :  공헌도 경험치 150 -> 공헌도 경험치 150 + 금괴 10G 5개
3. 다음 별무덤  의뢰의 길 찾기가 개선되었습니다.
- [반복] 은밀한 거래
-현란한 협상가
- [반복] 방목 농장
- [반복] 보급물자 운반하기
- [반복] 멀미약은 돈이 될 거야
- [반복] 부족한 물자 자체 조달
4. 발렌시아 Part 1 메인 의뢰 중 '샤카투의 영역으로' 의뢰 요약에 길찾기 관련 내용이 제거되었습니다.
5. 다음 의뢰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단의 마음가짐
- 협상의 기술
- 궁지에 몰린 쥐
- 포건과 고블린
- 항아리 속엔 무엇이?
- 약재로 쓰이는 뿌리 엔트
6. 발렌시아 Part 1 메인 의뢰 중 '유물의 정체' 및 '밝혀지는 비밀' 의뢰 요약의 조건이 실제 필요한 조건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7. '흩어진 레이라의 꽃잎' 의뢰 요약 문구에 불안정한 균열과의 상호 작용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UI
1. 뷰티(F4)창, 염색(J) 창, 펄 상점(F3), 지식(H) 창 및 월드맵(M)을 열고 닫을 때 화면 전환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2. 의상 추출 시 연출 효과를 건너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 특정 유료 버프 아이콘(밸류 패키지, 카마실브의 축복, 외형변경권, 메르브의 팔레트)은 효과가 적용되지 않아도 항상 유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효과 미적용인 버프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버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첫 접속 시 나타나는 도전과제 창에서의 아이템 아이콘 크기, 위치, 아이템 등급 테두리 크기, 아이템 개수 표기 위치가 아이템 아이콘 배경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5. 텃밭 안쪽에 위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배치모드로 씨앗을 심을 때 표시되는 문구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울타리 안쪽에서 심어야 합니다.
6. 마구간에서 마차에 연결된 말 선택 시, 대여 버튼이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통합거래소 구매/판매창이 열린 상태에서 채팅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8. 창고를 열 때 대여한 탑승물의 가방이 열리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9. 준마 훈련 시 사용되는 아이템 설명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채팅창에서 가문명 혹은 캐릭터명 좌클릭 시 표시되는 '채팅 금지 요청' 버튼이 비활성화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11. 흑정령의 선물함을 단축키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인터페이스]->[UI 단축키]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2. 3D 맵 보기 상태에서 맵 확장 시 '우두머리 시야각 변경' 버튼이 가려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3. 물 속에서는 기술 가이드 위젯이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4. 통합거래소의 스크롤이 창을 넘어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블랙스톤 추출 시 추출 대상의 아이템 툴팁 설명이 노출되지 않던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16. 글자 크기를 키웠을 때, 탑승물 정보창에서 방어력 문구와 방어력 수치가 겹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7. 통합 거래소에서 아이템을 판매 대기로 등록했을 때, 거래용 창고의 등록 기록 및 알람 메시지에 강화 가격이 합산되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8. 통합거래소 물품 구매 창에서 채팅이 불가능한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 더 이상 단축키(Enter, Space)로 물품 구매가 되지 않습니다.
- 물품을 구매하더라도 물품 구매 창은 닫히지않고 열린 채로 유지됩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에페리아 항구 상공을 배회하는 일부 갈매기가 정상적으로 날아다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고대인의 석실에서 에단을 다시 조우했을 때 대사가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3.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대장장이 NPC '라이넬문'과 대화 시 카메라 시점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무역 관리 NPC의 무역 버튼 활성화 조건이 제거되었습니다.
- 메인 의뢰를 진행하지 않아도 무역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루팅 이펙트가 실제 획득이 가능한 위치에 표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자신이 루팅 가능한 아이템만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1. 모든 종류의 화승총 및 저격총을 착용한 상태에서 라키아로 채집 시 비정상적으로 이동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이동 중 화승총 장전 시 음식의 재장전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마상에서 혹은 이동하면서 화승총 사용 및 장전 중 상태 이상 효과의 공격을 받을 경우 간헐적으로 장전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화승총 장전 시 기존보다 자연스럽게 동작 완료 후 장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제작 노트에서 다음 아이템 정보에 부정한 마력의 수정 조합식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프라스의 돌
- 뾰족한 흑결정 조각
- 정령 친화의 시약
- 요나의 파편
6. 견습 화승총, 숙련 화승총, 전문 화승총, 장인 화승총의 아이템 설명 중 중복된 표현이 수정되었습니다.
7. 우두머리 흰 늑대 토벌 의뢰서, 우두머리 대왕불곰 토벌 의뢰서의 아이템 설명 중 수렵꾼의 증표 교환 개수가 수정되었습니다.
8. 카마실비아 지역에 위치한 수렵 몬스터 프닐과 깃털 늑대가 비정상적으로 모험가님을 쫓아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별무덤 메인 의뢰 진행 중 아래 NPC의 의뢰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헤르만 페레시오
- 바다를 바라보는 아이
10. 다음 의뢰의 길찾기가 수정되었습니다.
- 힘을 잃은 검은 용
- 사라진 물건
- 코끼리에 실린 물건은?
- 습격 조사
11. '은혜의 잎사귀'및 '[일일] 랑트와 카마실브' 의뢰의 아이콘이 수정되었습니다.
12. 모래알 바자르 일부 NPC의 위치가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3. 알티노바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지면 아래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탑승물 죽음 초기화 횟수가 255 이상 넘어갈 경우 더 이상 회복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발렌시아 와라곤 둥지 지형 일부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친구 목록 창에서 스크롤바가 지정된 스크롤바 영역을 넘어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대장장이의 비전서' 아이템을 소지하지 않았을 때에도 장비 강화 창에서 강화 확률 추출 버튼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8. 간헐적으로 통합 거래소 아이템 목록에 비정상적인 물품들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가방(I) 창을 열 때 간헐적으로 창 사이즈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완료한 흑정령 의뢰가 없는 경우에는 흑정령 의뢰 완료 알림이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1. 채팅에 아이템 링크와 이모티콘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 아이템 링크에 사용된 아이콘의 사이즈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3D 미니맵 지형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3. 상위 장비 획득 알림이 떠있을 때 '우두머리 시야각 변경' 버튼을 선택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4. 펄 상점 내 장바구니에서 스크롤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