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5.22 - 흑정령 외형 변경 기능, 샤카투의 인장 시즌2

반응형

검은사막 서버 이관이 가까워 오면서, 비중 있는 콘텐츠 추가보다는 오류 수정이나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는 듯해요.

 

흑정령의 외형을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홈페이지 GM노트에서는 5월 30일 이후 달라질 검은사막에 대해 매주 소개해 오고 있는데요. 새로운 게임 접속 런처 공개와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할 개편된 검은사막 프리미엄 PC 혜택이 소개되었었어요.

 

또 인 게임내의 편의성으로 소개된 항목들도 있어요.

1. 전투지역에서 검은사막 우편함(B) 사용 가능

2. 희소성있는 파트리지오의 상점 아이템 변경

3. 야영지 설치 구역 축소

4. 새로운 샤카투 인장 발행

 

기존의 샤카투의 인장(시즌1) 교환 아이템

 

30개 크자카의 봉인된 무기상자
누베르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쿠툼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50개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머스칸의 신발
선박등록증 : 에페리아 범선
장 : 오우거의 반지
70개 단델리온 무기 상자
툰그라드 목걸이
8세대 말(연 : 순간가속 보유)
100개 광 : 오우거의 반지
광 : 툰그라드 귀걸이
150개 각성무기 교환권(7일)
주무기 교환권(7일)
보조무기 교환권(7일)

 

새로 나올 샤카투의 인장(시즌2) 교환 아이템

 

10개 +5 그랑베르 마구 1개 선택
[이벤트] 금괴 상자 (개봉 시 1kG ~ 10kG 금괴 획득 가능)
30개 장 : 오우거의 반지
선박등록증 :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장비(해룡 선수상, 유선형 흑장갑, 세레나 함포, 높새 바람 돛) 1개 선택
에페리아 범선 장비(비룡 선수상, 강화 흑장갑, 엘레나 함포, 검은 바람 돛) 1개 선택
50개 크로그달로 마구 1개 선택
8세대 말(연 : 순간가속 보유)
고 : 게라노아 액세서리 1개 선택
100개 발크스의 조언 (+100)
고 : 툰그라드 반지
고 : 툰그라드 귀걸이
120개 고 : 툰그라드 허리띠
고 : 툰그라드 목걸이
고 : 마노스 액새서리 1개 선택
주무기 교환권
각성무기 교환권
보조무기 교환권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도전과제를 통하여 샤카투의 인장 시즌1 아이템 53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고 하고, 수량이 적은 유저들을 위해 샤카투 인장 1개를 크론석 5개로 교환 가능해진다고도 해요. 

 

콘텐츠
1. 흑정령의 외형을 원하는 모습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 발렌시아 메인 의뢰 '에다나의 후손'을 완료한 캐릭터로 흑정령을 소환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흑정령의 외형은 메인 의뢰 진행이나 모험일지를 완료 시 얻을 수 있으며, 선택할 수 있는 흑정령의 외형이 더욱 다양해집니다.
- 외형을 선택하고 다시 흑정령을 소환하면 선택된 외형이 적용됩니다.

통합거래소
1. 무기 교환권을 적용할 수 있는 동일한 등급, 이름을 지닌 아이템의 가격이 현재 최고가와 최저가를 기준으로 평균가로 통일됩니다.
- 동일한 등급과 이름의 아이템 가격을 사용 가능 클래스와 무관하게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또한 무기 교환권은 가문당 1회 구매 제한은 5월 22일 업데이트를 통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도록 가문 당 구매제한이 제거됩니다.

아이템
1. 그늘나무 숲 노드에서 일꾼을 통한 벌목 작업 시, 빛나는 황금 인장 [작업 감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아이템들의 수리 가능 여부와 관련하여 모험가님들이 조금 더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관련 설명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리 가능 장비 : 내구도 수리가 가능한 아이템
- 수리 불가능 장비 : 내구도 수리가 불가능한 아이템

의뢰 및 지식
1. 에페리아 지역 신규 수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귀환, 전설의 계승...수렵의 서막'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는 벨리아 마을의 이고르 바탈리에게 '달콤한 휴식' 의뢰를 수주하여 연속 의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개편된 메인 의뢰를 진행한 모험가님도 '그리운 연인에게' 의뢰를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레벨 58이상, 요리 레벨 숙련 6 이상 및 '[선택] 상인 조합장의 하소연' 분기 의뢰 중 '[우두머리] 결전'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수주할 수 있습니다.
3. 광신도 암살자 지식 획득 시, 지식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우두머리] 광기의머스칸' 의뢰 완료 시, 광신도 암살자 지식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우두머리]광기의 머스칸' 의뢰를 완료 한 모험가님은 NPC 안나린과 대화 시 광신도 암살자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일시적인 우호관계' 의뢰 완료 대사 내용이 이야기 흐름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6. 15레벨 이상의 모험가가 '사로잡힌 오우거' 지식을 보유하지 않은 상태일 때, 서부 경비캠프 암스트롱과의 대화를 통해 해당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트렌트 마을의 무기 상인 NPC 올린토의 판매 물품이 아래 목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7 보조무기 상자
- 환원석
- 스티드 무기
- 오르넬라 무기
- 모루
2. 마를레느 섬 거점 관리인 주변 NPC의 행동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3. 모험가님들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마구간지기와 나루터지기 NPC들이 수리 기술을 연마하였습니다.
- 이제 마구 및 선박 아이템을 마구간지기와 나루터지기에게서 편리하게 수리하실 수 있습니다.
4. 돌꼬리 마사회 샴하인 NPC에게 교환 가능한 모든 아이템이 목록에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드리간 지역의 마구간지기와 상호 작용 시, 마구간의 말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반복] 왈츠의 비밀임무' 의뢰 대사가 왈츠의 모습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7. 가비냐 대분화구의 드워프 장인들과 카마실비아가 하늘마차 계약을 맺어 카마실브 나무 아래 선착장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탑승물
1. 자유 결투장, 붉은 전장, 아크만 사원, 히스트리아 폐허,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등 탑승물이 일반적인 방법으로 이동할 수 없는 지역에 위치하게 될 경우, 사망 및 파괴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1. 통합 거래소 카테고리의 이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잠재력/개량 → 강화/개량
2. 생활 레벨 확장 후  가지 치기, 개량 하기 등 재배와 관련된 행동 시간이 증가되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5레벨 미만의 튜토리얼 중인 모험가도 다른 모험가들에게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UI
1. 게임 종료창에서 마우스 휠을 사용하면 캐릭터 초상화가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탑승물에 탑승 후 관전모드 진입 시, 지역을 이동해도 지역명이 변경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NPC 찾기 기능의 무기 상인 버튼의 명칭이 무기/방어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해당 버튼을 누르면 가장 가까운 무기 상인 혹은 방어구 상인에게 안내됩니다.
4. 보다 편하게 가까운 NPC를 찾을 수 있도록 화면 우측 상단 NPC 찾기의 선택 영역이 아이콘에서 아이콘 및 문구까지 확장되었습니다.
5. 펄상점(F3) 장바구니 창의 스크롤 정렬이 개선되었습니다.
- 펄상점(F3)에서 다음 캐시 금액이 많아도 아이콘과 겹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적용 중인 가문 버프 아이콘의기본 색상이 노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암스트롱의 기술교본/수련의 서 - 기술은 파란색으로, 클리프의 기술 특화 교본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7. 붉은 전장 진행 중 캐릭터 사망 시 부활 버튼을 클릭하면 로딩창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8. 재접속 및 접속 종료 전 표시되는 로딩 화면 문구의 위치가 우측 상단으로 조정되었습니다.

개선 사항 및 수정 사항
1. 샤카투 마을의 특정 지역에서 낚시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칼페온 수도 내에서 자동 이동 시, 벽과 장애물에 걸려 캐릭터 이동이 원활하지 않던 사항이 개선되었습니다.
3. 알티노바 내부에서 말을 타고 자동 이동 시, 장애물에 걸려 캐릭터 이동이 원활하지 않던 사항이 개선되었습니다.
4.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 자동 이동 시, 바리케이트에 걸려 이동이 불편하던 사항이 개선되었습니다.
5. [아이들의 행방]의뢰의 길 찾기 기능 이용 시 캐릭터의 이동이 원활하지 않던 사항이 개선되었습니다.
6. 간헐적으로 낚시 할 수 없는 위치에서 낚시가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다음 두 지식 설명의 명칭들이 서부 전진 기지에서 서북부 전진 기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칼페온 서북부 전진 기지
- 전진 기지 보급항
8. '까마귀 상단,람로의 정보' 지식의 힌트가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9. '호기심 많은 샤이' 의뢰 길찾기가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10. 메인 의뢰 '정의의 저울' 의뢰를 완료하면 '농민의 희망' 칭호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1. 딕치 보른 NPC에게 훔치기를 했을 때 NPC의 수염이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2. 미니맵에서 NPC 레오로리가 물음표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투구족의 왈츠가 고블린으로 나오는 현상이 수정되었으며 대사도 외형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14. 화면 품질을 리마스터 모드 또는 울트라 모드로 설정 시 해저동굴에서 화면이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모험가의 점프력 수치가 당나귀 탑승 후 점프 시에도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6. 선박의 일부 벽면에 올라섰을 때, 공중에 떠있는것 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수량 입력 창에 숫자를 누르고 있는 상태로 확인 버튼 입력 시, 실제 입력된 값과 반영되는 결과값이 다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새로운 모험일지 수주 알람에 완료 조건 및진행도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9. 생명력 회복제 단축키 등록 안내 UI의 문구가영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 가방(I)창을 열 때 간헐적으로 창 크기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다음 지식, 의뢰용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 : 끈질긴 생명의 근원
- 아이템 : 황금 사막 주화
22. 다음 의뢰의 아이콘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메디아산 석탄 수레
23. 칼페온 메인 의뢰 중 '의식' 의뢰 진행 시 진입한 던전에서 컷씬 도중 의뢰 실패로 던전에서 나왔을 때, 소리가 0으로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커스터마이징(F4)창에서 상품 구매창이 켜져 있을 때, ESC키 혹은 F4키를 누르면 커스터마이징이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5. [이벤트] 보글보글화승총 조준 동작에서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