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5.15 - 마력이 깃든 닭 모이, 마력이 깃든 건초 더미

반응형

검은사막 서버 이관이 가까워 오면서, 비중 있는 콘텐츠 추가보다는 오류 수정이나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는 듯해요.

 

재배에서 마력이 깃든 씨앗들과 같은 '마력이 깃든 닭 모이'와 '마력이 깃든 건초 더미'가 추가되었어요. 특상품 대비 수확 결과물은 상승하였지만, 텃밭 작물 공간은 '마력이 깃든 닭 모이'는 특상품 3칸에서 4칸으로, '마력이 깃든 건초 더미'는 특상품 4칸에서 5칸으로 늘어났어요.

작물의 성장 시간은 두 종류 모두 6시간 56분이고, 비료의 영향은 받지 않아요.

 

아이템
1. 다음 재배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이 깃든 닭 모이 : 필요 면적 4칸, 특상품 대비 15% 수확 효율 증가
- 마력이 깃든 건초 더미 : 필요 면적 5칸, 특상품 대비 25% 수확 효율 증가
- 해당 아이템은 특상품 닭 모이와 특상품 건초 더미 개량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마을 별 수정 상인으로부터 구매 가능한 마노스석의 설명에 마노스 장신구 또는 장비를 제작할 때 쓰인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3. 다음 아이템이 발레노스 산맥 사냥꾼 NPC 척 로리를 통해 교환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쓸만한 가죽 1개 → 상처난 가죽 2개
- 최상급 가죽 1개 → 쓸만한 가죽 2개
4. 말 경주 인장 아이템 설명에 일부 교환 NPC가 잘못 안내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5. 의문의 석함 잔해를 100개 모아 칼페온 공방 NPC 앨콧에게 영롱한 의문의 석함으로 교환 시 의문의 석함 지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교환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해적섬의 다음 정예 몬스터로부터 '파도의 흔적'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콕스 해적단
- 콕스 정예 전사
- 갑판 정예 전투원
- 콕스 정예 검투사
- 정예 감시관
7. 파도의 흔적 아이템 설명 중 실제 내용과 맞지 않던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8. 플롱도르 거위 알 샹들리에 설치 후 상호작용 시 표시되는 아이템의 띄어쓰기가 수정되었습니다.
9.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한 '엘리언의 눈물' 아이템이 '[마일] 엘리언의 눈물'로 변경되었습니다.
10. 의상 교환권 아이템 설명에 강화가 불가능한 일부 생활복도 교환 가능하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및 지식
1. 지식 '카프라스의 봉인' 획득 힌트가 알맞게 수정되었습니다.
2. 의뢰(O)창의 추천 의뢰 탭에 표시되는 의뢰 목록의 제목 및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의뢰 그룹의 머릿말이 추가 및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의뢰 목록이 상단에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낮은 레벨 제한의 미수락 의뢰부터 상단에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새로운 무기, 미처 주지 못한 것' 의뢰가 추천 의뢰에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 완료 시 모래바람 보조무기와 극  카탄 각성 무기의 최대 내구도를 회복할 수 있는 '모래 바람의 결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의뢰 진행 시 임의로 단축키를 변경한 경우, 의뢰 요약이나 완료 조건 설명에서도 기본 단축키가 아닌 변경된 단축키로 안내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시키면 시키는 대로
- 여명초 채집
- 연인들의 비밀 이야기
- 무슨 이야기지?
- 영원을 갈구하던 옛 왕
5. '별무덤에 얽힌 운명' 의뢰 수주 대사 중 불필요한 강조 부분이 제거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자감섬의 자운 NPC의 행동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2. 드리간 지역에 존재하는 다음 NPC들의 타이틀이 변경되었습니다.
- <황실 낚시 납품> 쿠보 → <황실낚시 납품> 쿠보
- <황실 제작 납품> 드레신스 → <황실제작 납품> 드레신스
- <작업 감독>디푸 → <작업감독관> 디푸
3. 일부 펄 상품의 금속 질감이 보다 깔끔하게 보여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월드맵(M) 긴잎나무 숲 근처의 나무가 표현되지 않는 지역을 다시 숲 지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5. 전진기지 보급항 로한나 NPC의모든 음성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1. 모든 종류의 마차가 동력이 소모되어 느려진 상태에서의 속도가 기존 대비 200% 증가되었습니다.
2. 일부 1세대~8세대 말에 교감하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1. 특정 조건을 가지고 있는 모험가 여러분들에게 노출되는 특가 상품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특가 상품을 통해 다양한 조건에 맞는 특별한 프로모션 상품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UI
1. 상시 노출되는 유료 버프의 툴팁에 남은 시간 표시 문구를 최하단에 표시되도록 통일하였습니다.
2. 외형 변경권 버프 툴팁 설명에 지속시간 동안 뷰티샵(F4)에서 외형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라는 설명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3. 무역 가격 흥정 창에서 흥정 성공 시 나오는 모두 팔기 버튼이 리마스터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개량석 추출 시 가방에서 카프라스 돌파된 장비는 선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흑정령의 선물함 내 보상 획득 내역이 기본적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6. 미니맵 2D 최대 화면에서 3D로 전환 시 내구도 감소, 아르샤 서버 전용 붉은전장 진입 아이콘 UI의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펄 상점에 스페셜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8. 낚시 미니게임 성공 시, 미니게임 UI(커맨드 입력)가 사라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실제 수동 낚시 시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9. 커스터마이징(F4) 창에서 헤어 및 얼굴 타입을 변경 시, 헤어 및 얼굴 형태가 초기화된다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0. 일꾼의 행동력의 최대치를 초과하여 회복할 때 '일꾼의 행동력을 초과하여 채울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1. 흑정령 수정 장착창 및 대장장이 NPC를 통한 수정 추출창에서의 수정 제거 및 수정 추출의 효과음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장비에 수정이 장착되거나 장비로부터 수정이 추출될 때에만 효과음이 표시됩니다.
- 장비를 수정 장착창 혹은 수정 추출창에 올려놓거나 가방으로 돌려놓을 때 표시되는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12. 간헐적으로 1레벨 인트로 영상화면, 뷰티앨범, 흑정령의 모험, 기술 영상 등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3. 커스터마이징의 파일 저장/읽기창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ESC, F4'키를 입력할 경우 커스터마이징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밸류 패키지 사용 시, 통합거래소 좌측 하단의 밸류 패키지 아이콘 설명이 메르브의 팔레트 설명으로 나오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15. 의상 추출 기능에서 의상 등록 후 해제 시, 추출 슬롯에 잘못된 툴팁 정보가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6. 대화 설정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도 대화창의 스크롤 버튼이 동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7. 전투 집중 모드 상태를 프리셋에 저장하고 프리셋으로 불러왔을 경우 레벨/포인트 정보 UI가 켜지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개선 사항 및 수정 사항
1. 다음 상황에서 의뢰 요약 창의 문구가 겹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의뢰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 미니맵에 의뢰 완료 지역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나오는 정보
2. 드롭 아이템 정보 창의 지역 목록 최하단에 위치한 지역을 선택했을 때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펄 상점(F3)에서 상품 미리보기 시, 외곽선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물 속에 잠수해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우클릭으로 수영 시작 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말린 만새기 제작 노트(F2)에 말린 만새기를 획득할 수 없는 탐험 노드 생산처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 및 응축된 마력의 보조무기 중 단검, 노리개, 타리스만의 적중력이 타 직업의 보조무기들과 동일하게 적용 및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만샤움숲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계속 떨어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 별무덤 진입로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텃밭에 허수아비만 설치되어 있어도 화면 좌측 상단의 텃밭 아이콘에 알람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통합 거래소 대기 현황창의 판매 대기 버튼 우측 상단 및 판매 창의 판매 버튼 우측 상단에 정산 가능한 수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1. 다른 모험가의 선박에 올라가 있을 때, 함선이 사라지면 해당 함선 관련 UI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일부 장비의 최대 내구도 복구 시 복구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일부 모험일지 책장의 선행 조건에 대한 설명이 실제 필요한 조건과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거점 연결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무역 NPC의 무역 버튼 선택 시, 탐험 거점 관리 버튼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12권 1장 하단의 문구가 경계선과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6. 동일한 종류의 동 장비 아이템(귀걸이, 반지)을 장착했을 때 장착 순서에 따라 제작자 이름이 둘 다 안보이거나 둘 다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7. 통합 거래소에서 물품 판매 대기 및 구매 대기 정산 시, 간헐적으로 정산 개수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선착장에서 선박 찾기 시, 탑승물 정보의 무게 수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희미한 마력의 라곤 교환 시 대사에 고검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준마 훈련 시, 특정 상황에서 훈련도를 상승시킬 때 표기되는 재료의 개수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