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19.04.17 - 수렵 화승총 사용성 개선

반응형

붉은 전장 관련한 보상 강화 같은 패치 외에는 큰 콘텐츠 추가는 없었어요.

 

1. 수렵에서 꽤 괜찮은 편의성 개선이 있었는데요.

화승총의 최대 발사수가 3회로 늘어나고, 이동하면서 화승총 장전이 가능해지면서, 좀 더 빠르게 수렵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최초 장전 과정이 필요하므로 장전-발사-발사-발사-장전 순이예요.

 

2. 선택 가능한 UI가 추가되었어요. 최소한의 UI만 표시된 전투 집중 모드와 상단에 집중된 탐험 모드를 ESC메뉴 - UI편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캐릭터
1. 수영 중 잠수 조작키가 Q로 통일되었습니다.
- 수영 중 사용할 수 있는 키에 대한 도움말이 추가되었습니다.
- 물에 가만히 떠 있는 상태에서 Q키 입력으로 잠수를 시작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수영 중 지구력을 회복할 수 있는 자세로 전환되는 조작키가 F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속에서 수영 시 보다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1. 화승총의 사용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모든 화승총 장착 시 이동하면서 장전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의뢰용, 수렵용 화승총 장착 시 [전투] 트리나 화승총과 동일하게 총알 UI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수렵 화승총 장착 시 최초 발사수가 0회로 변경되어, 장전 후 발사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용, 수렵용, 트리나 화승총의 최대 발사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사용 시에도 최대 발사수가 3회로 적용됩니다.
2. 순수한 마력의 블랙스톤 아이템 설명에 표기된 개량 관련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탑승물
1. 아두아나트 바람의 날개/자유의 날개 기술 사용 중 'S'를 입력하여 착지 시 공중으로 한번 더 상승하지 않고, 바로 착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대여 기간이 지난 말도 회복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및 지식
1. '[별채] 갓떠온 시원한 물' 의뢰 요약에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2. 무역 의뢰가 제거되었습니다.
3. 개편된 메인 의뢰로 인해 획득이 불가능한 지식인 '카프라스의 봉인'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그가 남긴 것' 의뢰의 완료 보상으로 해당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존에 '그가 남긴 것'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는 카프라스 동굴의 '필랑스' NPC에게 해당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모험가의 고서 아이템을 다시 얻을 수 있는 흑정령 의뢰 '잃어버린 선물 (모험가의 고서)'의 완료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선물(모험가의 고서)' 의뢰를 완료한 가문의 캐릭터가 모험가의 고서 아이템을 소지하지 않았다면 1레벨 이상의 캐릭터로도 곧바로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5. 일부 의뢰, 대사 중 지식이 획득된 후에도 지식 획득 버튼이 표시되는 현상이 추가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6. 아히브 분쟁지역 NPC의 대사가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7. '귀하디 귀한 알' 의뢰를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1. 전투 집중 모드와 탐험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 집중 모드는 의미 그대로 검은사막의 액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UI만 표시됩니다.
- 탐험 모드는 UI가 상단에 집중되어 검은 사막의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는데 최적화된 모드입니다.
- 게임 설정 -> 화면 설정 -> 효과의 포토 필터와 함께 사용하면 더 다양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 전투 집중 모드와 탐험 모드는 ESC메뉴 - UI편집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수레 미니게임 시 표시되는 화면 상단 설명 문구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3. 수락하지 않은 메인 의뢰가 있을 경우, 로그인 시 특정 조건에 따라 흑정령이 안내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 강화 확률 추출 버튼이 장비 강화에서만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5. 라키아로 미니게임 창이 리마스터 디자인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6. 월드맵에서 운송 수단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운송 수단에 담겨있는 물품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잠시 삭제됩니다.
7. 통합 거래소 구매 창 하단에 구매 후 보관 은화량을 표시해주도록 개선되었습니다.
8. 통합 거래소에 구매 창의 펄상점에서 찾기 버튼의 위치가 구매 버튼 위로 이동하였습니다.
9. 통합 거래소 물품 목록 스크롤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10. 웹 통합 거래소의 '루안볼프' 상품 아이콘이 바르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1. 펄 의상 상자 아이콘 이미지가 개선됨에 따라, 웹 통합 거래소 상 상자 아이콘 이미지도 추가되었습니다.
12. 캐릭터 선택 로비 화면에서 캐릭터 줌 인/아웃, 회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우스 휠 및 마우스 우클릭으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웹 통합 거래소의 아이템 수량 표시가 변경되었습니다
14. 홈페이지에 표기되는 웹 통합 거래소의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15. 웹 통합 거래소에서 판매 정산 시 표시되는 밸류 패키지 관련 문구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금 판매 수령을 하시겠습니까? → 지금 정산을 하시겠습니까?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브렐린 농장 지역에 배치되어있는 일부 NPC의 대사와 카메라가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2. 다음 NPC 이름의 타이틀이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전: <약초 상인> 이젤라
- 변경 후: <여관 주인> 이젤라
3. 네르만 NPC에게 길 찾기가 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1. 서북부 관문 마구간으로 말 이송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개선 사항 및 수정 사항
1. 아래 개편된 메디아 의뢰 완료 시, '투지' 소셜 액션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일레즈라의 하수인
2. 다음 몬스터에게 백어택 판정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칸디둠
- 헤카루
- 검은무쇠이빨
- 나인샤크
- 표류추적자
- 어린 칸디둠
- 어린 검은무쇠이빨
- 어린 나인샤크
3. 아래 NPC에게 특정 무역품을 건넬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오닐
- 게롤드
- 컨카
- 시디민
- 이사리아
- 이자크
- 안데스
- 빌라오
- 나인하르트
- 시온
- 새거츠
- 리오티나
- 셀틴
4. 돌꼬리 언덕 말목장 마구간지기 굴라에게 일등급 짐말을 구매할 때 R 버튼으로 교환이 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