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3 3화 - Walk of Punishment

반응형

2013년 4월 14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3 3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Walk of Punishment

 

호스터 툴리의 장례식에 참석한 롭 스타크와 브린덴 툴리(블랙피쉬/캐틀린 스타크의 숙부)는 라니스터를 전장으로 끌어내려고 했던 전략을 망친 에드뮤어 툴리(캐틀린의 동생)을 힐난한다.

 

소의회에서 타이윈 라니스터는 피터 베일리시에게 베일로 가 리사 아린과 혼인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이에 롭 스타크는 이모와 적대 관계가 된다. 피터 베일리시가 맡고 있던 왕국 재무관 자리는 티리온에게 주어진다.

 

신분이 드러난 아리아는 깃발 없는 형제단의 손님이 된다. 빵 굽는 실력을 인정받은 핫 파이는 형제단의 비용 대신으로 머물고 있던 주점에 남게 된다.

 

나이츠 워치 수색대가 망자들에게 패퇴한 최초인의 주먹을 찾아온 만스 레이더 일행은 오렐이 보았던 수백 구의 시체들이 사라져 있음을 보게 된다. 급박한 상황에 만스 레이더는 블랙 캐슬 침공을 결정하고, 토르문드에게 존을 비롯한 인원을 데리고 장벽을 넘어 성 안에서 호응하게 한다.

 

최초인의 주먹에서 살아남은 제오르 모르몬트 사령관과 나이츠 워치 일행은 크래스터의 집에 도착한다. 마지못해 이들을 받아준 크래스터는 계속해서 도발한다.

샘웰 탈리는 길리가 아들을 낳아 절규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테온 그레이조이는 낯선 남자의 도움으로 갇혀있던 곳을 탈출한다.

 

스타니스 바라테온은 모종의 일로 잠시 곁을 떠나려는 멜리산드레를 만류한다. 멜리산드레는 스타니스의 불꽃이 약해졌다며 다른 왕의 피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대너리스는 아스타포르에서 죽어가는 노예들을 본다. 조라 모르몬트와 바리스탄 셀미는 거세병에 대해 다른 판단을 가진다.

"사내 속에는 짐승이 있어서 칼을 쥐면 미쳐 날뜁니다. 거세병은 사내가 아니니 겁탈을 하지도 않고, 지시하지 않는 이상 약탈을 하지도 않습니다. 그들을 산다면, 이들은 죽이라고 명령한 사람만 죽일 겁니다. (There's a beast in every man, and it stirs when you put a sword in his hand. But the Unsullied are not men. They do not rape. They do not put cities to the sword unless they're ordered. If you buy them, the only men they'll kill are those you want dead.)"

"다른 생각인가요? 바리스탄 경. (You disagree, Ser Barristan?)"

"라에가르 왕자님이 트라이던트 전투에 나가실 때, 병사들이 목숨을 바친 건 왕자님을 신뢰하고 아꼈기 때문이지, 왕자님이 자신들을 샀기 때문이 아닙니다. (When your brother led his army into battle at the Trident, men died fot him because they believed in him, because they loved him, not because they'd been bought at an auction.)"

- 라에르가 타르가르옌의 리안나 스타크 납치로 시작된 로버트의 반란에서 승패를 가른 결정적인 전투가 트라이던트 전투다. 반란에 가담한 북부와 동부, 리버랜드와 스톰랜드를 포함한 모든 전력의 로버트 바라테온과 남부와 도른의 지원병을 포함한 라에르가 타르가르옌(대너리스의 큰 오빠)의 전력이 직접 충돌한 전투로, 로버트 바라테온은 라에르가와의 1:1에서 직접 라에르가를 살해했으며, 참전한 킹스가드 바리스탄 셀미 역시 큰 부상을 입고 포로로 잡힌다. 

 

대너리스는 8천 명의 거세병 모두와 훈련병까지 요구하고, 돈이 없을 걸로 생각한 노예상 크라즈니스 모 나클로즈는 그녀를 모욕하지만, 대너리스는 조라 모르몬트와 바리스탄 셀미의 만류에도 드래곤으로 비용을 치르기로 한다.

드래곤을 준다는 제안에 크라즈니스 모 나클로즈는 거래를 수락하고, 대너리스는 선물로 통역을 하던 미산데이도 요구해서 받아낸다.

 

재무관 직무를 넘겨주는 자리에서 피터 베일리시는 티리온의 여자에 대해 언급을 하고, 티리온은 부정한다.

 

달아나던 테온 그레이조이는 추격대에 쫓기다 잡히게 된다. 위험한 순간에 자신을 탈출시켜 준 남자의 도움을 다시 한번 받게 된다.

 

한편, 제이미 라니스터는 루즈 볼튼의 부관 로크에게 잡혀 끌려가던 중 브리엔의 위기를 기지로 구해준다. 하지만 제이미는 더 나아가 로크를 매수하려다, 로크에게 오른손을 잘리고 만다.

- 제이미는 로크에게 타스는 웨스테로스 제일의 사파이어 생산지라며, 브리엔의 아버지 셀윈 타스가 딸의 몸값을 사파이어로 지불할 거라고 속인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