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3 1화 - Valar Dohaeris

반응형

2013년 3월 31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3 1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Valar Dohaeris

 

최초인의 주먹에서 망자들과의 전투 중 겨우 살아남은 제오르 모르몬트 사령관은 블랙 캐슬로 돌아가 모두에게 경고하기로 한다. 

"이대로는 겨울이 끝나기 전에 우리가 아는 모두가 죽게 될 것이다. (Before winter's done, everyone you've ever known will be dead.)"

 

만스 레이더를 만난 존 스노우는 자유민이 되고 싶다고 하고, 만스 레이더는 존의 투항을 의심한다. 존은 크래스터의 집에서 아더를 본 것과 그 사실을 나이츠 워치 사령관은 이미 알고 있었다는 이유를 들어 산 자들을 위해 싸우고 싶다고 하고 만스 레이더는 존을 받아들인다.

 

세르세이는 티리온을 찾아와 티리온이 아버지 타이윈과의 만남에서 무슨 얘기를 꺼낼지 경계한다.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은 다보스 시워스는 살라도어 산으로부터 스타니스 바라테온과 멜리산드레가 포로와 자기의 뜻을 거스르는 자들을 태워 죽이고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라니스터는 롭과의 전투를 의도적으로 피하고, 라니스터가 버린 하렌할로 입성한 롭 스타크와 북부군은 처참한 광경을 목격하고, 시체들 사이에서 겨우 목숨을 건진 콰이번을 발견한다.

 

킹스랜딩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한 티리온은 자신을 냉대하는 타이윈을 찾아간다. 타이윈의 냉소적인 반응에 티리온은 자신의 정당한 상속권을 주장하며 캐스털리 락(라니스터 가의 본성)을 요구한다.

"네 이름에 걸맞는 숙소를 마련하고, 블랙워터 만에서의 공적도 치하할 것이다. (We'll find you accommodations more suited to your name and as a rewards for your accomplishments during the battle of Blackwater Bay.)"

"그리고 때가 되면 능력에 맞는 자리를 주마. 그땐 우리의 가문과 가문의 유산을 지켜라. 충실히 가문을 섬긴다면 아내도 구해 줄 것이다. (And whaen the time is right, you will be given a position fit for your talents so that you can serve your family and protect our legacy. And if you serve faithfully, you will be rewarded with a suitable wife.)"

"하지만 죽으면 죽었지 네게 캐스털리 락을 줘서 가문을 욕보일 수는 없다. (And I would let myself be consumed by maggots before mocking the family name and making you heir to Casterly Rock.)"

"왜요? (Why?)"

"왜? 물라서 묻는거냐? 세상에 나오면서 어미를 죽인 놈이? 네놈은 질투와 탐욕만 가진 간사한 혐오스러운 불량품이다 (Why? You ask that? You, who killed your mother to come into the world? You are an ill-made, spiteful little creature full of envy, lust, and low cunning.)"

"내 이름과 휘장을 네게 물려줬던 건 친자가 아니란 걸 밝힐 길이 없어서였다. (Men's laws give you the right to bear my name and display my colors since I cannot prove that you are not mine.)"

"신들께서는 내게 겸손을 가르치시려고 사자 휘장을 찬 네 꼴을 보게 하셨다. 내 부친의 휘장이자 조부님의 휘장을. 신의 저주를 받을지언정 캐스털리 락을 매음굴로 바꾸는 꼴은 절대 못 본다. (And to teach me humility, the Gods have condemned me to watch you waddle about wearing that proud lion that was my father's sigil and his father's before hum. But neither Gods nor men will ever compel me to let you turn Casterly Rock into your whorehouse.)"

- 타이윈 라니스터가 사랑하던 조안나 라니스터는 티리온을 낳으면서 산고로 사망한다. 여기에 티리온은 태어날 때부터 외모 때문에 환영받지 못했고, 타이윈은 티리온을 사랑하지 않고 박대해 온다.

 

피터 베일리시는 산사를 찾아와 캐틀린 스타크를 만난 얘기를 전하며, 캐틀린과 같이 있는 아리아가 보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산사는 피터 베일리시를 믿고 집으로 데려다 주기를 원한다. 

 

군대가 필요한 대너리스와 조라 모르몬트는 거세병(노예 병사/무결병)이 있는 아스타포르로 향한다. 함께하는 도트라키들은 항해에 적응하지 못한다.

 

다보스 시워스는 스타니스 바라테온을 찾아가 그의 잘못된 행동을 직언한다. 하지만 멜리산드레는 블랙워터에서의 패전의 책임을 자기를 동행하지 못하게 한 다보스 시워스에게 돌리고, 분노한 다보스 시워스는 멜리산드레를 죽이려다 지하 감옥에 갇힌다.

 

마저리 티렐은 킹스랜딩에서 고아원을 찾아가며 사람들에게 가까워진다. 조프리는 마저리에게 마음이 기울고, 세르세이는 은연중에 경계하기 시작한다.

 

아스타포르에 도착한 대너리스 일행은 노예상 크라즈니스 모 나클로즈를 만나 거세병들을 보게 된다. 거세병이 되는 과정을 알게 된 대너리스는 경악하고, 대너리스가 발리리아 말을 할 줄 아는 것을 모르는 노예상 크라즈니스 모 나클로즈는 통역 미산데이를 통해 대너리스를 모욕한다.

 

항구에서 대너리스는 마법사들의 암살자를 만난 위기에 빠진다. 그 순간에 바리스탄 셀미가 나타나 대너리스 구해주며, 대너리스에게 충성을 맹세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