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시즌3 2화 - Dark Wings, Dark Words
- 드라마/왕좌의 게임
- 2019. 4. 15. 05:13
2013년 4월 7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3 2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Dark Wings, Dark Words
북쪽으로 도망 중에 브랜 스타크는 다시 꿈을 꾸기 시작한다. 꿈속에서 브랜은 세 눈의 까마귀와 한 아이를 만난다. 아이는 까마귀를 죽일 수 없다며, 그 이유를 묻는 브랜에게 까마귀가 브랜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롭에게 리버런에서 캐틀린의 아버지인 호스터 툴리의 사망 소식과 함께 테온 그레이조이가 윈터펠에서 사람들을 학살하고 성을 불태웠으며, 테온 그리고 브랜과 릭콘의 행방을 모른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테온 그레이조이는 어딘가에서 깨어나 고문을 받는다.
조프리는 마저리 티렐에게 마음이 가고, 세르세이는 마저리를 모욕하고 비난한다. 조프리는 더 이상 세르세이의 간섭을 받고 싶어 하지 않는다.
산사는 올레나 티렐(마저리와 로라스 티렐의 할머니)의 초대를 받는다. 조프리와 결혼할 마저리를 위해 조프리의 진정한 평판과 성격을 알고 싶었던 올레나 티렐은 산사의 솔직한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고, 조프리에 대한 말을 자제하던 산사는 조프리에 대한 진실을 얘기한다.
- 하이가든으로 간 피터 베일리시가 조프리의 잔인한 성격에 대해 넌지시 소문을 흘렸고, 이에 사실을 확인하고 싶은 올레나 티렐이 산사를 만난다. 결국 조프리에 대한 판단은 올레나 티렐로 하여금 마저리의 결혼 상대에 대해 다른 계획을 꾸미게 하는데...
전쟁 중에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군대의 방향을 바꾼 것에 대해, 라니스터에 대한 복수에 집착하는 릭카드 카스타크는 불만을 가진다.
"못 이길거라고 보십니까? (You don't think we can win?)"
"편히 말씀드려도 되겠습니까? 왕비님과 결혼하신 날 이미 진 전쟁입니다. (May I speak my minf, Your Grace? I think you lost this war the day you married her.)"
자식을 보호하는 부적을 만들던 캐틀린은 전에도 만들어 봤냐는 탈리사의 질문에 존 스타크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남편이 아이를 데리고 왔을 때, 차마 보기 힘들었다. 그 낯선 갈색 눈을 쳐다보기도 싫었지. (When my husband brought that baby home from the war, I couldn't bear to look at him. I didn't want to see those brown stranger's eyes staring up at me.)"
"그래서 신들에게 데려가시라 기도했었다. 아이를 죽게 만든 거지. 그는 천연두에 걸렸다. (So I prayed to the Gods, take him away. Make him die. He got the pox.)"
"난 경멸스러운 인간이 되어 버린 거지. 살인자. (And I knew I was the worst woman who ever lived. A murderer.)"
"애가 무슨 죄가 있다고 죽으라고 저주를 하다니. 그 애의 엄마를 질투한다는 이유로. 애는 엄마도 모르는데. (I'd condemned this poor, innocent child to a horrible death all because I was jealous of his mother. A woman he didn't even know.)"
"그래서 애를 살려 달라고 일곱 신께 기도를 드렸지. 살려만 주시면 애를 사랑하겠다고. 어미가 되어 주겠다고. 남편에게 이름을 물려주라고 간청하고, 스타크라 부르며, 가족이 되겠다고. (So I prayed to all seven Gods, let the boy live. Let him live and I'll love him. I'll be a mother to him. I'll beg my husband to give him a true name, to call him Stark and be done with it, to make him one of us.)"
"그런데 난 약속을 지킬 수 없었단다. (And I couldn't keep my promise.)"
"그날 이후로 일어난 일들은, 내 가족이 당한 이 끔찍한 일들은 내가 그 딱한 아이에게 사랑을 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And everything that's happened since then, all this horror that's come to my family, it's all because I couldn't love a motherless child.)"
만스 레이더와 존은 스킨체인저 오렐의 정찰로 최초인의 주먹에서 나이츠 워치의 패배를 알게 된다.
야영 중이던 브랜 일행 앞에서 꿈에서 본 아이가 나타난다. 브랜을 지키던 오샤 역시 제압당한 가운데, 브랜의 다이어울프 서머는 아이에게 반응한다.
북쪽을 향해 이동하던 아리아, 겐드리 핫 파이는 그레고르 클리게인이 쫓던 미르의 토로스와 깃발 없는 형제단과 조우한다.
한편 테온에게는 이유를 모르는 고문이 계속되고, 잠시 틈이 난 사이에 야라 그레이조이가 보냈다는 남자가 다가와 탈출시켜 주겠다고 한다.
브랜은 아이들이 하울랜드 리드의 자식인 조젠 리드와 미라 리드임을 알게 된다. 조젠 리드는 브랜에서 스킨체인징과 세 눈의 까마귀 그리고 자신의 능력에 대해 말해 준다.
- 에다드 스타크의 친구이자 넥의 리드 가문의 가주인 하울랜드 리드는 로버트의 반란 당시 에다드와 함께 기쁨의 탑으로 리안나 스타크를 구하러 갔던 6명 중 유일한 생존자다. 에다드 스타크의 사망으로 리안나 스타크의 죽음을 본 유일한 사람이다.
미르의 토로스는 아이들이 하렌할을 어떻게 탈출했는지 궁금해한다. 식사 도중 깃발 없는 형제단에 의해 산도르 클리게인이 잡혀오고, 아리아는 산도르 클리게인이 알아보기 전에 빠져나가려고 하지만, 신분이 들키게 된다.
"꼬마야! 저 스타크 계집아이가 여기에 왜 있지? (Girl! What i seven hells are you doing with the Stark bitch?)"
한편 브리엔의 칼을 뺏아 싸우느라 시간을 지체하게 된 제이미 라니스터와 브리엔은 루즈 볼튼이 보낸 부관 로크와 추격대를 만나게 된다.
'드라마 > 왕좌의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좌의 게임] 시즌3 4화 - And Now His Watch Is Ended (0) | 2019.04.15 |
---|---|
[왕좌의 게임] 시즌3 3화 - Walk of Punishment (0) | 2019.04.15 |
[왕좌의 게임] 시즌3 1화 - Valar Dohaeris (0) | 2019.04.15 |
[왕좌의 게임] 시즌2 10화 - Valar Morghulis (0) | 2019.04.15 |
[왕좌의 게임] 시즌2 9화 - Blackwater (0) | 2019.04.15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