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시즌2 10화 - Valar Morghulis
- 드라마/왕좌의 게임
- 2019. 4. 15. 05:09
2012년 6월 3일에 방영된 HBO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2 10화예요.
에피소드 명은 Valar Morghulis
블랙워터 전투에서 큰 부상을 입은 티리온은 뒤늦게 깨어나 그랜드 마에스터 파이셀로부터 스타니스 바라테온의 패배에 대해 듣게 된다.
타이윈 라니스터는 조프리 왕의 새로운 핸드로 임명되고, 라니스터와 티렐 가문의 연합을 중재한 피터 베일리시는 하렌할을 하사 받는다.
로라스 티렐은 누이 마저리 티렐과 조프리 바라테온의 결혼을 바라고, 조프리는 스타크가의 반역을 이유로 산사와의 약혼을 파기하고 마저리 티렐과의 결혼을 받아들인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약혼을 파기당한 산사는 뒤돌아 웃음 짓는다. 피터 베일리시는 산사에게 어머니(캐틀린 스타크)를 닮았다며, 집으로 데려다주겠다고 말한다.
- 어린 시절 캐틀린의 아버지인 호스터 툴리에 맡겨져 자란 피터 베일리시는 툴리 가문의 세 남매 중 맏딸인 캐틀린을 사랑한다. 캐틀린이 에다드 스타크의 형인 브랜든 스타크와 약혼했을 때, 브랜든에게 결투를 신청하고, 브랜든에 의해 죽기 직전에 캐틀린의 부탁으로 겨우 살아남는다.
바리스는 세르세이에게 풀려난 로즈를 찾아가 제안을 하고, 로즈는 바리스에게 피터 베일리시의 정보를 주기로 한다.
"그리고 난 지금 네 주인과 달리 날 위해 일하는 자들을 성심것 지켜 준단다. (And, unlike your current employer, I protect those who work for me.)"
"새끼 손가락은 널 돈으로 보지만, 난 파트너로 본단다. (Littlefinger looks at you and sees a collection of profitable holes. I see a potential parter.)"
브리엔 타스와 제이미 라니스터는 킹스랜딩으로 향하는 중 스타크 병사들을 만난다. 제이미의 정체가 드러나자 브리엔은 모두를 살해하고, 브리엔은 자신의 실력과 이 상황에 놀란 제이미의 물음에 "난 스타크가 아니라 캐틀린 부인을 섬긴다. (I don't serve the Starks. I serve Lady Catelyn.)"라고 대답한다.
롭은 캐틀린에게 탈리사와 결혼할 의지를 밝히고, 캐틀린은 왈더 프레이와의 약속을 저버린 롭을 비난한다.
블랙워터에서 대패한 스타니스 바라테온은 멜리산드레를 비난한다. 멜리산드레는 스타니스에게 그가 불의 아들이자, 가짜 왕들을 물리치고 진짜 왕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윈터펠에서 북부군에게 포위당한 테온은 밤마다 들려오는 나팔 소리에 절망한다. 마에스터 루윈은 테온에게 윈터펠의 비밀 통로를 알려주며, 도망쳐 나이츠 워치로 가라고 조언한다.
테온은 달아나기를 거부하고, 북부군과의 결전을 준비한다. 하지만 강철군도인 부하들은 테온을 배신하고, 이를 말리던 마에스터 루윈도 부상을 입는다.
- 테온의 부하들은 테온을 배신하고 안전을 담보로 자신들을 포위한 램지 스노우에게 데려간다. 하지만 램지 스노우는 테온의 부하들을 모두 살해하고, 윈터펠 사람들을 학살한 후 성을 불태우고, 테온의 소행으로 만든다.
무기력한 티리온에게 바리스가 방문해 상황을 말해 준다.
블랙워터 전투에서 티리온을 죽이려고 했던 킹스가드 맨든 무어가 세르세이의 지시를 받았다는 말과 함께 타이윈 라니스터가 핸드가 되고 왕비가 실권을 잡았으며, 브론은 도시 경비대장에서 물러나고, 티리온의 산악 부족은 타이윈의 보상을 받고 고향으로 돌아갔다는 소식을 전한다.
티리온에게는 셰이와 종자 포드릭 페인만이 남는다.
"경이 이 도시를 구한 것은 많은 이들이 압니다. 왕이 공을 치하하거나 역사에 이름이 남지는 않겠지만, 우리는 잊지 않을 겁니다. (There are many who know that wothout you this city faced certain defeat. The king won't give you any honor, the histories won't mention you, but we will not gorget.)"
셰이는 티리온에게 펜토스로 가 자유롭게 살자고 하지만 티리온은 거부한다.
" 내 자리는 여기야. 그 나쁜 사람들을 머리로 이기는 게 내가 잘하는 일이야. 그게 나야. 그 일이 좋아. 지금껏 했던 일 중에 제일 좋아하는 일이야. (I do belong here. These bad people are what i'm good at. Outtalking them, outthinking them, It's what I am. And I like it. I like it more than anything I've ever done.)"
롭 스타크와 탈리사 마에기르는 결혼 한다.
"아버지, 대장장이, 전사, 어머니, 처녀, 노파, 이방인이여. 지금부터 죽는 날까지 난 그대의 것이며 그대는 나의 것이라. (Father, smith, warrior, mother, maiden, crone, stranger. I am hers and she is mine from this day until the end of my days.)"
"아버지, 대장장이, 전사, 어머니, 처녀, 노파, 이방인이여. 지금부터 죽는 날까지 난 그대의 것이며 그대는 나의 것이라.(Father, smith, warrior, mother, maiden, crone, stranger. I am his and he is mine from this day until the end of my days.)"
하렌할을 탈출한 아리아 일행 앞에 자켄 하가르가 나타난다. 아리아는 자켄 하가르와 같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하고, 자켄 하가르는 얼굴 없는 자가 되기 위해선 자신과 함께 브라보스로 가야 한다고 말한다.
가족을 찾아야 하는 아리아는 단념하고, 그런 아리아에게 자켄은 동전 하나를 주며, 언젠가 자신을 찾을 때가 오면, 브라보스 출신 누구에게든 동전을 주며, "발라 모굴리스. (Valar Morghulis.)"라고 말하라고 한다.
이별을 만류하는 아리아에게 발라 모굴리스(인삿말/모든 사람은 죽는다)라고 말하며 자켄은 죽었다고 말한다.
윈터펠의 비밀 장소에서 나온 오샤, 브랜, 릭콘, 호도는 윈터펠이 불타버린 것을 발견한다. 죽어가던 마에스터 루윈은 나이츠 워치로 가서 존 스타크를 찾으라고 하고, 오샤에게 자신의 죽음과 아이들을 부탁한다.
불멸자의 탑으로 간 대너리스는 칼 드로고와 자신의 아기를 만나는 환상을 보게 된다.
마법사 피얏 프리는 드래곤이 있을 때 마법이 강해진다며, 드래곤들과 대너리스를 탑에 억류하려 하지만, 드래곤들의 불에 의해 불태워진다.
만스 레이더에게 끌려가던 반쪽 속 코린은 존을 도발하고, 존에 의해 죽음을 맞는다. 죽기 직전 존에게 "우리는 장벽의 감시자다. (We are the watchers on the Wall.)"라는 말을 남기고, 존은 반쪽 손 코린을 죽인 행위로 야인들에게 인정받게 된다.
대너리스는 피얏 프리와 함께 대너리스를 배신한 자로 조안 닥소스를 찾아가고, 그가 자랑하던 금고가 사실은 비어있다는 걸 알게 된다.
샘웰 탈리는 일행에서 떨어져 진군 중인 아더를 만나게 된다.
"존과 반쪽 손이야. 돌아오나 봐. (It's John and Halfhand. They're back.)"
"두 번이면 야인이야. 혼자 싸울 수는 없어. 가자. (Two blasts is wildlings. You're not fighting them alone. Come on.)"
"세 번? 도망쳐! (Three blasts? Run!)"
'드라마 > 왕좌의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좌의 게임] 시즌3 2화 - Dark Wings, Dark Words (0) | 2019.04.15 |
---|---|
[왕좌의 게임] 시즌3 1화 - Valar Dohaeris (0) | 2019.04.15 |
[왕좌의 게임] 시즌2 9화 - Blackwater (0) | 2019.04.15 |
[왕좌의 게임] 시즌2 8화 - The Prince of Winterfell (0) | 2019.04.15 |
[왕좌의 게임] 시즌2 7화 - A Man Without Honor (0) | 2019.04.15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