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버히트/Overhit] 영웅/인연 에피소드 - 58.백의 감시자 바티

반응형

마지막 수정 - 2018.10.01


어스마니아 네이처 포스 세력의 마법 공격 / 서포터 영웅.

- 지속 회복과 방어력 증가, 방어력 증가 라인 버프로 로드웰 마스터 3인에서 좋은 효율을 보이던 영웅이에요.

- 사용처가 사라졌었으나 제2 결투장이 등장하면서, 액티브 스킬과 군중 제어 확률 증가 패시브 스킬을 바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액티브1 스킬 기도의 원 - 현재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 3인의 생명력을 30초 동안 6초마다 공격력의 X% 지속 회복합니다. 추가로 방어력을 50초 동안 X% 증가시키며, 군중 제어 저항 확률을 50초 동안 32.1% 증가시킵니다.

액티브2 스킬 영혼의 춤 - 아군 5인의 받는 피해량을 60초 동안 X%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대상의 해로운 효과를 모두 해제합니다.

라인 스킬 방어 전술 - 배치한 열 바로 앞에 위치한 아군의 방어력을 X 증가시킵니다.

패시브 부엉이의 보은 - 아군 5인에게 쿨타임 증가 면역 4회를 부여합니다. 추가로 아군 5인의 군중 제어 적용 확률을 X% 증가시킵니다.


에피소드

Episode0 징조

- 성수 트리디아에 의해 목숨을 건져 감시자가 된 바티. 어느날 트리디아는 이계의 편린을 맞고 오염되고 바티에게 자신의 분신을 부탁한다.

"내게... 이계의 파편이... 으윽!"

"왜 넌 보이지 않고, 왜 너에게서 빛의 기둥의 기운이 느껴지지?"

"그들은 [이계의 마나]에 의해 오염된 자들입니다. 그리고 저들을 오염시킨 건 접니다."

"빛의 기둥이 생기던 날, 세계 곳곳에 일시적으로 이계의 문들이 다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전 그 이계의 문을 정화하려다, 문을 통해 날아온 [이계의 편린]을 맞아버리고 말았습니다."

"나는 지금부터 분신을 만들어 날 거에요. 내 몸 안에 아직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기운만을 모아 만든 분신을. 그 아이가 자라, 나를 정화시킬 수 있을 때까지. 나는 [더티 보그]로 가 있겠습니다."

"내가 정화되지 않는 상태에서 죽는다면. 오염된 마나가 퍼져 그랑버스의 모두가 위험해지니까요."

"그래. 누군가가 노리고 편린을 던진거야. 그녀를 오염시키도록. 감시자들을 모두 불러들여. 우리의 [자연]을 해치는 자가 나타났다. 이 세계의 모든 것을 뒤져서라도, 자연을 해치려는 자를 찾아 제거해야 해."

Episode1 (2018.04.19) 백의 감시자

- 강함을 추구하는 사이온에게 월영이 접근한다. 월영을 거부하던 사이온에게 루나가 나타나고 도발한다.

"흠. 머리 위의 부엉이... 왠지 낯이 익은데... 너 [감시자]인가?"

"역시! 실물로 보긴 처음인데, 반갑군!"

"난 별로 안 반가워. 그보다 묻고 싶은 게..."

"그렇다면, 우선 대련부터 시작해볼까!"

"...? 뭐라는 거야."

"평생 언제 너와 만날 기회가 있을지 모르니까. 넌 바쁘잖아? 그러니까, 만났을 때 빨리 싸워둬야지. 넌 강해보이니까."

"그렌인벨은 황금교단의 사람인가?"

"아버지가 종교를 믿고 있다고? 그럴 리가. 아버지는 기본적으로 자기 잘난 맛에 사는 사람이야."

"너.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있네."

"너. 지금 어스마니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고 있어?"

"무극은 이계의 편린에 의해서 서서히 물들어가고 있고. 부족 연합은 황금교단에게 서서히 먹혀가고 있지. 그리고, 부족 연합의 정점엔 그레인벨이 있지."

"전대 족장의 실종과 그레인벨의 대족장 등극 사이의 시기가 너무 짧다는 점. 무엇보다 그가 대족장이 되고 난 뒤, 그레인벨의 주도로 어스마니아의 국교가 [황금교단]이 된 점. 네 아버지. 도대체 누구와 손을 잡은 걸까?"


인연 효과 및 인연 에피소드

유그드라실/바티/세리스 신수의 화신

- 바티는 세리스에게 유그드라실을 맡기려고 한다.

"여기까지 왠일인가 했더니... 나보고 육아를 하라고?"

"얘기 들었어. 너 집에, 인간을 하나 들였다며? 집에 객식구 하나 들인 김에, 하나 더 키워봐."

"싫어."

"왜 그 인간은 되고, 얘는 안 되는데?"

"그건 평범한 아이였을 경우의 이야기지. 우리 힘만으로 저 아이를 지켜내는 건 무리야."

"만에 하나라도 메신저가 오면. 이계의 문이라도 열리면. 저 아이는 물론이고, 이 휘광의 숲 자체가 쑥대밭이 되어버릴거야."

브람스/바티/유그드라실 기묘한 육아

- 바티는 브람스에게 유그드라실을 부탁한다.

"당신 말이야. 왜 아까부터 저 애가 싫어하는 말을 계속하고 있는 거지?"

"하하. 글쎄. 오랜만에 누군가와 함께한다고 생각하니, 조금 설레서 짓궂게 군 모양이로군."

"로맨틱 가이라더니, 성격이 꽤 나쁘잖아?"

"여긴 네가 있기에 안전한 장소이기도 하지만. 네가 힘을 키우기에도 적합한 장소야."

"여기 있는 이 붉은 보석들을 모두 파랑게 만들면. 너를 트리디아에게 데리고 가줄게."

"그럼, 유그 양. 함께 돌아가겠나? 유그 양이 살아갈 새로운 집으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