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라키아로와 월드 보스 변경점

반응형

2018년 5월 31일 업데이트에서 라키아로와 월드 보스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었는데요.

지난주 검은사막 인벤을 통해서 클라이언트 변조를 통한 라키아로 이펙트 조작 글이 있었는데요. 관련해서 개발사의 패치와 공지가 있더라고요.

라키아로 채집물 이펙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캐릭터와의 거리가 50M이내에있는 라키아로만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최근 모험가 여러분 사이에서 논란이 되었던 라키아로 빛기둥 스크린 샷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해당 스크린 샷이 실제일 가능성은 매우 적은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키아로는 몬스터 개체로 구현되어 있어서 다른 NPC나 몬스터와 마찬가지로일정 거리 내로 접근해야 서버로부터 위치 정보를 내려 받은 뒤 텍스쳐를 로딩하여 모험가 여러분 앞에 나타납니다단순한 클라이언트 조작만으로는 해당 스크린 샷처럼 매우 먼 거리에 있는 라키아로의 위치까지 알아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라키아로는 시간이 흐르면 스스로 위치 정보를 갱신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따라서라키아로의 위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직접 말을 몰아 드리간과 카마실비아 전역을 누볐더라도이후 미니 게임을 즐기거나 다시 이동하는 동안 위치 정보가 바뀔 가능성이 큽니다따라서 실제로 핵이 있더라도 유의미한 위치 정보를 내내 유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여겨집니다.
추가로 모험가 여러분이 캐내신 라키아로 데이터를 수집한 결과최상위층은 하루 평균 10~14시간 이상 콘텐츠를 즐겨주셨으며 몇몇 모험가 분들이 걱정하신평균을 훌쩍 넘는 시간당 수익은 발생하지 않았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스크린 샷이 실제일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판단되었으나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부정한 이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위와 같이 수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가까이에 위치한 라키아로만 보이게 변경됨에 따라 라키아로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한편지난주 안내해드렸던 라키아로를 찾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안은 이번 수정과는 별개로 논의 및 테스트 중이며 빠른 시일 내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참 저도 청개구리 같은 게, 4월 초에 유 호미 구매하고 나서 대략 1주일 정도 라키아로 찾아다닌 거 같은데요. 그 후로는 재미를 못 느껴서 지나가다가 본 거 몇 번 캐 본 거 외에는 전무하고요.

유 호미를 26억에 예약 구매해서 지금까지 라키아로로 얻은 수익이 3억 조금 넘는 정도인데, 계속되는 패치로 별로 안 좋아졌다는 얘기를 들으니까 이제서야 살짝 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무역하거나 조련하거나 퀘스트 하거나 하다가 보여도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던 라키아로인데, 이제 와서 갑자기 캐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인지..


검은사막 인벤을 보니 하루 10~14시간 라키아로를 캐는 유저가 있다는 문구로 말이 많던데, 다른 사람 인생사에 이러쿵저러쿵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거 같고, 그 사람들, 은화는 정말 많이 벌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문득 유저들이 하루 얼마나 라키아로 채집을 하는지 개발사에서 알 정도면, 존재한다는 가정하에 채집 매크로나 가공 매크로도 잡아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채집 명장10, 가공 도인1 이상 캐릭터 정도로 기준 정해서, 


채집 경우는 하루 채집 3시간 이상 채집하는 캐릭터 중에서, 쉬지 않고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플레이를 하는 경우


가공 경우 하루 6시간 이상 가공하는 캐릭터 중에서, 보통 무게 Max 상태가 되면 바로바로 봐주기 힘들거든요. 멍하니 서 있다가 뒤늦게 인벤토리 비워주는 경우가 많은데, 시간 소비 없이 바로바로 인벤토리 비우고 가공하는 경우만 찾아서 집중적으로 봐도 매크로 유저를 찾을 수 있지 않을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여튼 어제 새벽에 잠시 찾아다녀 봤는데, 역시나 라키아로는 잘 안 보이더라고요. 여전히 캐고 있는 다른 유저는 자주 보는 편이고요. 라키아로 찾는 것에 관한 패치 얘기도 있으니까 나중을 기대해 봐야 할 거 같아요.

-  유 호미 예구 가격을 벌면 라키아로에 대한 미련을 거둘 수 있을 거 같아요.



월드 보스 관련 변경 사항도 있었는데요.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출현한 서버에서는 PVP 기능이 제한되도록 추가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 아르샤의 창에서만 PVP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출현 이전에 자유 결투장에 입장했던 모험가는 15초 후에 자동으로 자유 결투장에서 퇴장되며, 월드 우두머리 소멸 전까지 자유 결투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후 15분 동안은 서버를 이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15분 이내에 월드 우두머리가 처치되더라도 출현 후 15분이 경과해야 서버 이동이 가능합니다.
- 올비아/파트리지오/아르샤 서버 역시 일반 서버에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출현한 후 15분이 경과해야 서버 이동이 가능합니다.
● 귄트무라카가모든 서버에서 출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근, 더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쉽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우두머리 출현 및 퇴각 시간이 고정되고, 전리품 드롭률이 상승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원래 모험가 여러분께서 월드 우두머리를 한 번만 처치해도 기존에 서버 이동을 통해 두 번 이상 처치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전리품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된 내용입니다. 따라서, 우두머리 출현 시 서버 이동 및 PvP가 제한되는 변경 사항이 함께 적용되어야 했으나, 기술적인 문제가 발견되어 앞서 설명드린 내용이 먼저 적용되었습니다. 금주에는 면밀한 테스트를 거쳐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 더 많은 모험가분들이 더 쉽게, 더 쾌적한 환경에서 월드 우두머리 전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른 유저들은 이미 다들 해 보셨겠지만, 전 뒤늦게 월드 보스를 열심히 뛰고 있어요요. 첫 주에는 캐릭터 2개를 월드 보스에 대기 시키고 1채널 - 3채널 순으로 이동했어요. 1채널은 거의 기운만 얻는 셈이고 3채널은 룻 하는 식이었어요.



지난주에는 렉도 심하고 1채널은 룻도 없고 해서 2채널만 고정으로 해 봤는데요. 기운은 현저히 수가 적은데 룻은 잘 되더라고요.


아직 기운으로 상자 교환을 할 만큼 못 모아봐서, 몇 주는 걸릴 거 같아요.



이번 주는 업데이트로 채널 이동이 제한되어서, 3채널 고정으로 해 보는 중인데, 오전에 시간이 나서 들어가 보니까 크자카 잡는데 거의 6~7분. 쿠툼은 결국 5% 정도 남기고 아깝게 자연사하더라고요.


오전에는 거의 참여할 일이 없겠지만, 채널 선정을 잘 해야 할 거 같아요.

2주 동안 계속 월드 보스 참여하면서 시작 전에 화면 품질을 매우 높음 - 매우 낮음으로 번거롭게 변경했었는데, Shift + F5 , 다른 캐릭터 감추기 설정이 있는 걸 며칠 전에야 알았어요. 오핀이나 가모스는 유저들이 아예 보이지 않아서 움직이기 좋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