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월드 보스 위치 및 지식 -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반응형

5월 24일 업데이트에서 월드 보스 관련 변경 사항이 있었어요. 일정 변경은 아니었고, 새벽 2시 30분이었던 시간이 2시로 변경되었어요.


● 일부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출현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0

11:00

16:00

20:00

23:30


크자카

크자카

누베르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오핀


크자카

크자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가모스


누베르

누베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크자카

오핀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누베르

쿠툼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크자카

쿠툼

오핀


카란다

누베르

쿠툼

카란다

크자카


귄트

 무라카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누베르

쿠툼

카란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기여도가 참여 인원의 하위 10%일 때는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부패의 군주 크자카 : 크자카의 봉인된 무기 상자
- 누베르 : 누베르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 카란다 : 단델리온 무기 상자
- 고대 쿠툼 : 쿠툼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 미루목 파괴자 오핀 : 오핀테트의 빛이 봉인된 무기 상자
- 가모스 : 가모스의 뿔, 가모스의 심장
● 월드 우두머리 가모스 등장 시 최초 생성되는 분노의 가모스 조각상의 생명력이 90% 감소했습니다. 

5월 24일 업데이트 직후 첫 보스 타임에서는 어이없는 버그도 있었는데요. 일부 클래스의 회복 스킬과 버프가 월드 보스에 적용되는 버그 때문에 자연사할 수밖에 없었어요. 바로 수정되기는 했지만요. 



하여튼 게임 설정에서 품질은 항상 매우 높음으로 플레이 중인데, 보스 타임 때만은 어쩔 수 없이 최적화 모드일 정도로 유저들이 많이 몰리더라고요.

월드 보스에 관심이 전혀 없다가 부랴부랴 60레벨 레인저는 쿠툼, 누베르, 귄트에 부캐릭터 60레벨 위치는 카란다, 크자카, 오핀, 가모스, 무라카에 가져다 두고 있어요. 거의 기운만 챙기는 편이지만 나름 재미있다고 할까요.

1주일 정도 참가한 건데, 대부분 기운이지만 오핀에서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하나 얻었어요. 귄트에서 돌연변이 증폭제라는 걸 처음 얻어보기도 했고요.



부패의 군주 크자카 - 2015년 5월 14일 업데이트 된 검은사막에서 제일 처음 나온 월드 보스에요. 


크자카 주무기 상자를 얻을 수 있어요. 위치는 세렌디아의 세렌디아 신전이에요. 신전 안쪽에 희생자들이 묶여 있는 넓은 방에서 출현해요.


크자카 지식은 세렌디아 신전 거점 관리인 앞에 있는 <엘리언교 사제> 하콘과 친밀도 50에 얻을 수 있어요.






모래 폭풍의 지배자 누베르 - 2015년 8월 13일 업데이트 된 두 번째 월드 보스에요. 누베르 보조무기 상자를 얻을 수 있어요.

발렌시아 모래알 바자르 동남쪽의 붉은사막에서 검은사막으로 바뀌는 지점에서 출현하고요. 사실 개인적으로 지난주에서야 위치를 알았어요. 막상 잡으러 가려고 보니 위치를 모르더라고요.


알려진 이런저런 방법 중에 모래알 바자르에서 5시 방향으로 미니맵의 레이더 아래쪽을 글자 "래알" 사이에 맞추고 직진하다가 지역 이름이 사라졌을 때, 그 근처에 있는 뼈 무더기의 외로운 갈리에바를 찾는 방법이 제일 쉽더라고요.







누베르 지식은 이벨랍 오아시스의 마구간지기 유진의 연속 의뢰를 수행하고 얻을 수 있어요. 세 가지의 일지 의뢰를 받고 근처 사막에서 일지를 찾아주는 내용이에요.




카르부타의 일지





콩코의 일지 - 다른 일지 의뢰와 달리 콩고를 직접 만날 수 있는데요.




사막에 파묻혀서 못 움직이는 건지 손이 허공에 붙은 건지 하여간 일지 옆에서 콩코를 만날 수 있는데요.




한사코 일지의 내용을 보지 말라고 사정하는 콩코. 도대체 뭔 내용이길래.




의뢰 내용에 콩코를 꺼내주라는 내용은 없으므로......


브릴트의 일지





보상으로 누베르 지식을 얻을 수 있고요.



지식 등급 S 를 얻기 위해서는 기운 35를 소모해야 해요.



카란다 - 검은사막 유저들이 가장 사랑하는 단델리온 각성무기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카란다는 2015년 10월 22일 세 번째 월드 보스로 업데이트 되었어요.


카란다는 카란다 능선의 언덕 정상에서 출현해요.




카란다 지식은 카란다 능선의 거점 관리인 클락스터의 친밀도를 400까지 올리면 얻을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