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월드 보스 위치 및 지식 - 쿠툼, 귄트, 무라카

반응형

고대 쿠툼 - 2016년 8월 18일 검은사막의 네 번째 월드 보스이자 쿠툼 보조무기 상자를 얻을 수 있는 고대 쿠툼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발렌시아 타프타르 평원에 위치한 쿠툼 석실 안에서 출현해요.





쿠툼 지식은 석실 밖의 <고고학자> 데살람의 연속 의뢰를 통해 얻고, 지식 등급을 위해 삭제한 후에는 친밀도 400 을 달성하면 반복해서 얻을 수 있어요.



붉은 모래 석실 - 석실 안에서 유적 찾기








고대 쿠툼의 움직임 - 바르한 관문의 탐험 거점 관리인 마르타 키옌을 찾아가야 해요.






자료에 기록된 고대 쿠툼 - 다시 석실 앞의 고고학자 데살람에게로




완료 보상으로 쿠툼의 지식을 얻을 수 있고, S 등급을 얻기 위해 삭제한 후에는 친밀도 400을 당성하고 반복해서 얻을 수 있어요.



오우거의 왕 무라카, 태초의 트롤 귄트 - 다섯 번째 월드 보스는 2017년 4월 6일 업데이트 된 무라카와 귄트에요. 


매주 금요일 밤에만 일부 서버에서 출현하던 시스템으로 나타났고, 현재 월드 보스 고정 출현 시스템상에서도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일부 서버에서만 출현해요.



귄트는 칼페온과 에페리아 항구 마을 사이에 있는 귄트 언덕에서 출현하고,




무라카는 만샤 숲의 공터에서 출현해요.




너무 커서 다리 밖에 안 보이는 귄트



주저 앉았을때 딜이 확실히 들어가더라구요.



귄트와 무라카 지식은 하이델 북부 채석장의 <대포 장인> 바이프 스토너의 친밀도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친밀도 299 를 달성하면 30만 은화로 구입 가능하고, 지식 구입 시 친밀도가 하락함으로, S 등급 지식을 얻기 위해 반복한다면 친밀도 작업과 은화 구입을 병행해야 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