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내륙 황실 납품(황납) 무역 -3 칼페온 그라나 루트

반응형

칼페온 - 그라나 루트는 11월 9일 업데이트에서 황납 물품 개편이 이루어진 후에 무역을 할 만하게 되었어요. 그전에는 먼 거리에 비해 최종 거점이 아닌 중간 거점에서 무역품을 구매해야 했기 때문에 불편함도 효율도 없었는데, 업데이트 이후에는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어요.



업데이트 후 칼페온 직할령 칼페온의 황납 물품 중 그라나산 무역품은 다음과 같아요.




카마실비아 그라나의 황납 물품 중 칼페온산 무역품은 다음과 같아요.


 


페리도트 숲길 마차 + 숲길 마차 바퀴 6강이면 칼페온 남문 무역상과 그라나 창고까지는 자동 이동으로 15분 50초가 걸리고, 그라나 무역상에서 칼페온 창고까지는 16분 30초가 걸려요.

페리도트 숲길 마차 + 숲길 마차 휘장 6강이면 1,926LT 의 무게를 가질 수 있고 마차 부품 무게 3LT 가 있으므로, 실제 실을 수 있는 무역품의 무게는 22칸 1,923LT 에요.



칼페온와 그라나의 거리 보너스는 32% 이고, 황실 납품이기 때문에 시세의 250%  무역 레벨에 따른 흥정 보너스가 붙기 때문에 제 경우는 무역 명장 22레벨에 41% 의 흥정 보너스가 붙어서 계산은 다음과 같아요.



자동 이동 시간이 채널 이동 제한 시간인 15분이 넘기 때문에, 각 마을 무역상에서 무역품 구입 시 판매가/무게 효율이 높은 품목만 채널 이동으로 구입한 후 이동했어요.

칼페온에서는 2개 채널에서 고급 양피지 뭉치 8, 발키리 진통제 7 구입하고 이동하고, 그라나에서는 2개 채널에서 잿빛 나뭇가지 10, 위대한 조련사 열전 6, 카마실비아 고대 법전 6 을 구입해 이동했어요.

왕복 이동과 창고에 물건을 맡기는데 35~40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면, 40분 1회 왕복에 수익은 650만 은화 이상이고, 1시간으로 계산하면 1,000만 은화에서 플러스될 거예요




이동 시간이 길기 때문에 벨리아 - 하이델 루트보다는 황납 채널과 어긋나도 물품 수량이 적고, 자동 이동 실행 후 15~16분 후에만 신경 쓰면 되기 때문에, 무언가 다른 일을 하면서 플레이하기는 좋아요.

다만 단점은 시간에 비해 수익이 좀 낮다는 점과 무역품 구매에 최소 무역 명장 15레벨이라는 조건이 붙는 다는 점이에요.
잿빛 나뭇가지 - 명장 11 레벨
위대한 조련사 열전, 카마실비아 고대 법전 - 명장 15 레벨

벨리아 - 하이델 루트가 업데이트 전 번거로움을 수익을 보고 감수했다면, 수익을 어느 정도 낮춰 잡으면 굉장히 피로도가 없는 무역 루트가 아닐까 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