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내륙 황실 납품(황납) 무역 -2 벨리아 하이델 루트

반응형

검은사막 초기 무역이 마을과 마을 사이에 거점을 일일이 다니면서 무역품을 파는 구조였다면 10월 19일 업데이트 된 황실 납품(황납) 무역은 황납 거점 사이의 루트를 찾아서 무역을 하는 구조가 되었어요.



벨리아 - 하이델 루트를 다른 루트보다 유저들이 많이 이용한 이유는 짧은 거리와 마을 창고 확장의 편리성 그리고 수익이었는데요.

하지만 11월 9일 업데이트 이후로 황납 물품의 조정이 이루어지면서 수익이 큰 폭으로 감소했어요.

업데이트 후 발레노스 자치령 벨리아 마을의 황납 물품 중 하이델산 무역품은 다음과 같아요. 업데이트 전과 비슷하지만 문제는 가장 고가 무역품인 포로도뇨 와인 275년산이 식료품이라는 점이에요.





세렌디아 자치령 하이델의 황납 물품 중 벨리아 마을산 무역품은 다음과 같아요. 


품목이 크게 너프 되었는데, 업데이트 전 무역품 종류가 벨리아산 크리스탈 유리와 벨리아산 블랙 오팔이라는 벨리아 무역품 중 가장 고가인 2종류가 포함되어 있었지만, 업데이트 후 이 품목이 빠지고 식료품 2종류가 포함되었어요.




페리도트 숲길 마차 + 숲길 마차 바퀴 6강이면 각 무역상과 반대 마을 창고까지는 제한 무게 이하일 경우 자동 이동으로 3분 50초가 걸리고 제한 무게 이상일 경우 5분 50초가 걸리는데요.

페리도트 숲길 마차 + 숲길 마차 휘장 6강이면 1,926LT 의 무게를 가질 수 있고 마차 부품 무게 3LT 가 있으므로, 실제 실을 수 있는 무역품의 무게는 22칸 1,923LT 에요.



벨리아와 하이델의 거리 보너스는 7% 이고, 황실 납품이기 때문에 시세의 250%  무역 레벨에 따른 흥정 보너스가 붙기 때문에 제 경우는 무역 명장 22레벨에 41% 의 흥정 보너스가 붙어서 계산은 다음과 같아요.



가격 보장 시간이 2시간인 식료품을 제외하고 - 포도로뇨 와인 275년산이 진짜 아까워요 - 물품을 실는다면 하이델에서 하이델 기사 무술 교본 4, 드워프 최신 공구 꾸러미 14, 하이델 칵테일 드레스 4를 실으면 무게가 오버되므로 벨리아 창고까지 5분 50초가 걸리고,


벨리아에서 연금술사의 푸른 시약 6, 벨리아산 목판 10, 식료품 6개를 실고 하이델 창고까지는 3분 50초가 걸려요. 15분 이내에 왕복이 가능하고 보통 무역품을 창고에 맡겨도 2분 정도의 시간이 남아요.

15분 동안의 얻는 수익은 275만 은화 이상이에요. 물건 구입할 때 100% 시세보다 낮게 살수 있지만 무역품 자체 원가가 랏 항구처럼 높지 않아서 크게 플러스 되지는 않아요.

1시간 동안 무역을 한다면  1,100만 은화에서 플러스될 거예요. 식료품은 추가 이익인데 무역을 하면서 채널 이동을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연달아서 황납 채널이 걸릴 수도 있고, 6-7채널 어긋나는 경우도 있어서, 벨리아와 하이델 창고에 빈 공간이 좀 필요해요.



식료품의 경우 확정 이익으로 잡지 않은 이유는 몇 채널을 건너뛴다면 창고에 맡긴 가격 보증 시간 2시간 식료품은 이렇게 되기 때문에 추가 수익으로 잡았어요.


11월 9일 패치가 타격이 큰 건 물품 조정도 있지만, 식료품의 가격 보증 기간이 2시간이기 때문에 구입 후 30분만 지나도 가격이 하락한다는 점이에요.



달구 코끼리로 직접 이동을 한다면 이동 시간은 줄어들 수 있겠고, 대신 물품 수량은 조정되야 할 테고요. 


아무래도 4분, 6분마다 창고에서 체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손이 좀 많이 가고, 15분 사이에 왕복이기 때문에 황납 채널이 어긋난다면 창고에 맡기는 물품 수량이 늘어난다는 단점이 있는 루트에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