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5.13 - 오딜리타 메인 의뢰 파트2, 카프라스의 일지 1권, 4권 추가

반응형

5월 13일 업데이트로 오딜리타 지역의 메인 의뢰 파트2 인 불균형의 보석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어요. 선택 의뢰 포함 77개 의뢰로 구성된 메인 의뢰를 진행할 수 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1192

카프라스의 돌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카프라스의 일지 1권, 4권이 추가되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1193

https://ashasleti.tistory.com/1194

오딜리타 메인 의뢰 파트 2 진행 중에 흑정령으로부터 수주 가능한 연속 의뢰도 추가되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1195

 

주요 업데이트 - 오딜리타 메인 의뢰 Part.II 
1. 불태우는 달의 꽃, 비오렌치아 오도어 여왕의 축복을 받은 그림자들이 본격적으로 다가올 하둠의 영역을 준비하는 오딜리타 메인 의뢰 PT2 ‘[Lv.60 오딜리타II] 불균형의 보석’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Lv.60 오딜리타I] 불태우는 달의 꽃’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2. 가시나무 숲의 타락한 아히브에 관한 이야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념에 사로잡힌 자들’ 의뢰는 ‘[오딜리타 II] 망령의 곡소리’ 의뢰를 완료한 뒤, 가시나무 숲 지역에서 흑정령으로부터 수주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카프라스의 일대기를 담은 카프라스의 모험일지 1권, 4권이 추가로 발견되었습니다. 카프라스의 모험일지 2권과 3권을 모두 완료한 모험가님께서는 별도의 의뢰 없이 바로 1권과 4권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파딕스 섬 사냥터 개편
1. 파딕스 섬이 추천 공격력 270 사냥터로 개편되었습니다.
- 파딕스 섬에 기존 로아꽃과는 다른 변종 로아꽃이 피어났습니다.
- 이 꽃의 향을 맡은 콕스 해적단원들은 매우 난폭해지고 신체 능력 또한 급격히 강화되었습니다.
- 변종 로아꽃으로 인해 강력해진 콕스 해적단원들은 <변종 로아꽃에 중독된>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최대 2인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 몬스터와 지식을 공유합니다.
- 파딕스 섬 동굴 내부의 '로아꽃 항아리'에서 확률적으로 짙은 변종 로아꽃의 향기가 퍼지며, 이때 변종 로아꽃의 향기를 맡은 주변 콕스 해적단원들은 폭주하여 매우 난폭해집니다.

 

- 난폭해진 콕스 해적단원들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하고 특정 공격 시, 가드/슈퍼아머 상태를 무시하고 넉백 상태 이상을 일으킵니다.
- '로아꽃 항아리'와 상호작용하여 '변종 로아꽃 중화제'를 넣으면 주변 몬스터들의 폭주 상태를 해제하여 강력했던 공격력과 방어력이 다시 낮아지며 가드/슈퍼아머 상태를 무시할 수 없게 됩니다.
- 또한 '변종 로아꽃 중화제'를 '로아꽃 항아리'에 넣으면 확률적으로 대량의 변종 로아뱀이 출몰할 수 있습니다.
- 변종 로아뱀 처치 시 높은 확률로 고대 백금주화와 낮은 확률로 몽환의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신규 아이템 변종 로아꽃 중화제를 만드는 간이 연금식이 추가되었습니다.

 

간이연금 변종 로아꽃1, 고농축 약초수20, 화각35, 절망의 흔적70

 

- 쿠이트 제도의 잡화상인 헤젤넛트로부터 변종 로아꽃을 120만 은화, 변종 로아꽃 중화제를 300만 은화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파딕스 섬의 콕스 해적단에 관련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 61 이상의 캐릭터로 파딕스 섬 거점 관리자 '라비네' 에게 수주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액세서리 몽환의 귀걸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몽환의 귀걸이는 개편된 파딕스 섬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강화 단계 효과
몽환의 귀걸이 방어력5, 회피력5(+10), 적중력2
장(I) 몽환의 귀걸이 방어력8, 회피력7(+11), 피해 감소1, 적중력4
광(II) 몽환의 귀걸이 방어력11, 회피력9(+12), 피해 감소2, 적중력6
고(III) 몽환의 귀걸이 방어력14, 회피력11(+13), 피해 감소3, 적중력8
유(IV) 몽환의 귀걸이 방어력17, 회피력13(+14), 피해 감소4, 적중력10
동(V) 몽환의 귀걸이 방어력20, 회피력15(+15), 피해 감소5, 적중력12

 

추가 및 개선 사항

아이템
1. 죽은신의 갑옷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강화 단계에서 죽은신의 갑옷이 동(V) 단계로 표기됩니다. 
- 죽은신의 갑옷의 경우, 다른 아이템들과 달리 장광고유동 대신 다른 수식어가 붙습니다.

 

이전 강화 단계 변경 강화 단계
죽은신의 갑옷 죽은신의 갑옷
장(I) 죽은신의 갑옷 갈망하는 죽은신의 갑옷
광(II) 죽은신의 갑옷 일그러진 죽은신의 갑옷
고(III) 죽은신의 갑옷 침묵하는 죽은신의 갑옷
유(IV) 죽은신의 갑옷 울부짖는 죽은신의 갑옷
동(V) 죽은신의 갑옷
멸겁하는 죽은신의 갑옷


- 죽은신의 갑옷 강화 단계 명칭이 변경됨에 따라 강화 재료인 무결한 혼돈의 블랙스톤 설명 중 ‘죽은신의 방어구는 강화단계가 장, 광, 고, 유, 동만 존재합니다’라는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2. 죽은신의 갑옷 강화 성공 시, 갈망하는 죽은신의 갑옷 단계부터 멸겁하는 죽은신의 갑옷 단계까지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죽은신의 갑옷을 착용한 캐릭터의 성향치가 마이너스(-)인 상태에서 사망 시 확률에 따라 죽은신의 갑옷 강화 단계가 하락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죽은신의 갑옷 아이템 설명에 크론석을 사용할 수 있는 강화 단계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5. 오딜리타 낙시온의 사냥꾼, 로사우가 쓸만한 가죽과 최상급 가죽을 상처난 가죽과 쓸만한 가죽으로 교환해주기 시작했습니다.
6. 57레벨 이상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우닐 공성 대장 소환서 아이템 사용 시, 몬스터만 소환되며 의뢰가 수주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소환서의 사용 조건인 45레벨 충족 시 소환서를 사용하면 '[협동] 사우닐 공성 대장 처치' 의뢰가 자동으로 수주됩니다.
7. 화려한 진주 결정과 화려한 암염 주괴 아이템 설명에 교환 가능한 [5단계] 해상 교역품이 추가되었습니다.
8. 광대버섯 섭취 시 독에 걸리는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공포 저항 → 넉다운/바운드 +5%

콘텐츠
1. 신규 길드 임무가 추가되었습니다.
2. 가공(L) 창에서 대량 가공 시, 획득할 수 있는 결과물이 겹쳐지지 않는 아이템일 경우에는 가공이 취소되면서 대량 가공을 할 수 없다는 주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3. 작곡 시, BPM의 최솟값이 0에서 1로 변경되었습니다.
4. 흑정령의 분노 게이지 증가 주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초당 0.15% 상승 → 10초에 1.5% 상승
- 흑정령의 분노 게이지 증가 주기가 변경됨에 따라, 샤이 캐릭터의 '우리가 주인공!' 기술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1. 울루투카를 처치한 모험가님만 울루투카 처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울루투카 처치 전리품은 최대 2명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1. 메디아 메인 의뢰 '부패의 협곡' 의뢰 요약에 '신도로 위장한 칠흑 추적자의 밀서'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2. '흑정령의 선물 (강화)' 의뢰의 완료 대사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3. 개편된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를 진행한 모험가님도 다음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두스와 잿빛 숲
- 하얀 전사
위 해당 의뢰는 ‘[카마실비아] 하얀 전사’ 완료 후 고리나무 숲 카리드 NPC에게 대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지식의 힌트들이 지식을 잘 찾을 수 있도록 구체화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 이야기 I
- 가이핀라시아 사원 이야기 II
- 가이핀라시아 사원 이야기 III
- 에다나와 가이핀라시아
- 위대한 유산
해당 의뢰들은 지식 힌트의 연속 의뢰 진행 중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의뢰 목록(O) 창 - 추천 의뢰 탭의 '생존의 대가' 의뢰 수주 조건에 개편된 메인 의뢰인 '모험가 소집' 문구가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칼페온 서브 의뢰 '꼭꼭 숨어라' 완료 NPC들이 NPC 감추기 기능 시에도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오딜리타 낙시온 지역에 자동 길찾기 목적지가 추가되었습니다.
2. 오딜리타 일부 지역에서 자동 이동 시, 동선이 효율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탑승물
1. 길드 갤리선 파란색 등급 장비의 성능이 상향되었습니다.

 

아이템명 변경 전 변경 후
[길드] 갤리선 참수리 선수상 이동 속도 +2% ~ +10% 이동 속도 +2% ~ +10%
식량 +10,000 ~ +28,000 식량 +10,000 ~ +80,000
[길드] 갤리선 강화 청장갑 무게 +450 LT ~ +1400 LT 무게 +450 LT ~ +2000 LT
  내구도 +5000 ~ +40000
[길드] 갤리선 구름 바람 돛 식량 +10000 ~ +28000 식량 +10000 ~ +40000
회전력 +2% ~ +6% 회전력 +2% ~ +6%
[길드] 갤리선 소피아 함포
내구도 +5000 ~ +35000 내구도 +5000 ~ +80000
몬스터 추가 피해 +1000 ~ +20000 몬스터 추가 피해 +1000 ~ +20000
선박 추가 피해 +400 ~ +15000 선박 추가 피해 +400 ~ +15000


2. 길드 갤리선의 최대 함포 개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120 → 360
3. 일제 사격이 가능한 선박의 기본포격 모드에서 함포의 발사 후 반대편 함포를 빠르게 발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선박 기본 대기 상태에서 A 또는 D를 입력하여 작은 반경으로 회전시킬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회전기동 기술의 회전 반경이 증가되어 빠르게 제자리 회전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회전기동 사용 중 W 키 입력을 통해 회전을 취소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7. 급선회 기술을 Z, C 키 입력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조작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UI
1. 길드 탑승물 목록 창이 개편되었습니다.
2. 모험가 노트 창에 스티커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3. 죽은신의 갑옷 아이콘이 더 자세하게 묘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서버 이동 창에서 선택적으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펄 상점(F3) 및 염색(J) 창에서 가방을 열고 난 후, 간헐적으로 가방의 배경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해상도 조정으로 화면 크기가 작아졌을 때, 서버 선택 창에서 시즌 아르샤 서버의 설명이 다른 설명과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아르샤의 창 대회 신청 버튼이 (신) 메뉴에서 제거되었습니다.
8. 우유 짜기 미니 게임을 성공 후 간헐적으로 자동 젖 짜기가 실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의뢰 조형물을 조사하는 키 가이드를 마우스로 클릭했을 때 출력되는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10. 주거지에서 커튼 설치 시 설명 문구가 배경을 벗어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1. 보안 버프 아이콘 말풍선 설명이 조금 더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1. 많은 모험가님께서 한 장소에 밀집하는 경우 발생되던 지연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펄 상점
1. 선장의 증표 아이템의 최대 사용 횟수가 14개로 증가되었습니다.
- 선장의 증표 아이템의 최대 사용 횟수가 증가됨에 따라 최대 보유할 수 있는 선원의 수가 20명으로 확장되었습니다.
2. 펄 상점(F3) 이용 안내 내용 중 마일리지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발키리] 솔리오스 장검의 이펙트가 어긋나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샤이] 키벨리우스 의상 A 착용 시 보조무기 외형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매화 전승] 간헐적으로 붉은 꽃잎이 3장임에도 붉은 검기 효과과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미스틱 전승] 강 : 칠진각 사용 중 F 키 유지 시 마지막 공격이 발동되지 않고 강 : 진공회축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월드맵(M)에서 오킬루아 해역 인근에 로스 해역 거점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그라나와 가이핀라시아 사원 사이에 배치되어있는 잔디 및 나무가 공중에 떠 있거나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에벤루스의 놀 착용 후 쾌속순항 연속 사용 시 비정상적으로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성능 최적화 설정 후 섬 탐색 시, 탐색 결과 보고서에 실제 결과와 상이한 문구 및 이미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길드원 모집 창에 일부 단어가 정렬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대화 창 설정에서 시스템 메시지 대화 색상 변경 시, 지정한 대화 창이 아닌 다른 대화 창의 색상이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도움말(F1)에서 검색 기능 사용 시, 비정상적인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7레벨 캐릭터로 접속 시, 대화 창 설정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의뢰 받은 일(O) 창에서 2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의뢰 타입 설정 후, 의뢰 타입을 설정할 수 없는 레벨의 캐릭터로 교체 시, 이전 의뢰 타입이 잔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월드맵(M)에서 59 레벨 이하일 때 거점을 누르고 나오면 버려진 수도원 몬스터 정보 이미지가 잘못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신규 캐릭터 생성 후 캐릭터의 레벨이 7레벨이 되면 3D 미니맵 설정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