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5.20 - 물물교환 변경 사항, 시즌 서버 이벤트

반응형

1. 스프링 시즌 종료를 2주 남기고 여러 이벤트가 시작되었어요. 대부분의 시즌 유저들이 동 투발라 세트를 목표로 하고 있을 텐데, 대량의 강화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덕분에 목표를 이루는데 굉장한 도움이 되더라고요.

 

또 샤카투 상단 금괴 10개를 모아서 3,000만 은화로 배팅을 할수 있어요. 물론 확정 3,000만 은화를 받을지 배팅할지는 선택이고요.

 

2020년 5월 20일 업데이트에서 다시 한번 물물교환 갱신 방법이 변경되면서 달라진 점이 생겼어요. 4시간마다 일일 최대 4회(밸류 패키지 사용 시)였던 물물교환 갱신이 교역품 갱신과 재료 교환 갱신으로 나뉘고, 최대 150의 갱신 포인트(밸류 패키지 사용 시)를 사용해 물물교환을 하는 방법으로 변경되었어요.

 

교역품 갱신은 업데이트 전의 일반 물물교환 갱신과 내용이 동일해요. 재료 교환 갱신은 교역품의 갱신 대신에 각종 증축 재료들과 교역품을 교환하는 방식이 되었어요. 

 

기본 100 포인트 + 밸류 패키지 사용시 50 포인트 추가로 최대 150 포인트를 활용해 물물교환을 갱신해야 하는데, 증축 재료가 필요 없는 유저의 경우 하루 최대 4회 갱신 가능에서 3회 갱신으로 갱신 횟수가 감소되었고, 재료 교환 갱신을 활용해야 하는 유저들은 교역품 3+재료 1 또는 교역품 2+재료 2 갱신이 가능해졌어요.

 

누적 갱신 횟수 교역품 교환 갱신 재료 교환 갱신
1회 20 포인트 40 포인트
2회 40 포인트 50 포인트
3회 50 포인트  

 

- 재료 교환 갱신은 최대 2회만 가능

- 즉시 갱신 기능 이용 시, 30 포인트 추가

 

개인적으로는 추가로 중범선 비상을 만들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재료 교환 갱신을 활용해 보기로 하였어요. 오킬루아 일일 의뢰 진행 시 몇몇 재료들만 요구 수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 재료들 위주로 교역품을 실어서 그런지 에페리아부터 카슈마 섬까지 교환하는데 항구에 다시 들리지 않고도 교환이 가능한 편이었어요.

 

아무래도 아직 증축 단계에 있는 유저분들이라면 꽤 도움이 되는 업데이트가 아닐까해요.

 

5단계 교역품 1 달의 비늘이 새겨진 합판 10 
달의 핏줄이 새겨진 아마포 10~15
짙은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 2
콕스 해적단의 유물(전투) 1
난폭한 해양 괴수의 비늘 1
바다 악어의 비늘
화려한 암염 주괴 1
화려한 진주 결정 1
심해의 눈물

 

- 짙은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은 2020.05.27 업데이트로 추가

 

4단계 교역품 1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 1
빛나는 코발트 주괴 1
대양의 견고한 현철 3
심해초 줄기 1
콕스해적단의 유물(협상 상급) 1
홍조빛 해저단괴 1
강화된 섬나무 증착합판 10

 

3단계 교역품 1 순수한 암초 조각 1
순수한 진주 결정 1
심해의 기억이 담긴 아교 1
콕스해적단 토벌 증표 25~49

 

2단계 교역품 1 섬나무 증착합판 50
암염 주괴 50
코발트 주괴 1
콕스해적단의 유물(하급) 1

 

3단계 교역품~5단계 교역품 1 오킬루아의 꽃 1

 

아이템
1. 죽은신의 갑옷 제작 시 제작자 이름이 추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죽은신의 갑옷을 제작하신 모험가님께서도 가문명이 새겨진 죽은신의 갑옷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죽은신의 갑옷 제작 의뢰를 통해 직접 제작한 모험가님의 가문명이 새겨지며, 통합 거래소를 통해 죽은신의 갑옷 거래 시에도 제작자 이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2. 로기아, 테크톤, 마노스 가공석 아이템 설명 중 ‘이 시간은 특정 강화 단계에 따라 감소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3. 어린 해양괴수의 내단 및 해양 괴수의 내단 설명에 [길드] 해양 괴수의 내단을 10개씩 제작할 수 있는 가공식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4. 조명탄 아이템 설명에 조명탄을 획득할 수 있는 일일 의뢰명이 추가되었습니다.
5. 마른 가시나무 및 아카시아 잎 아이템 설명에 "지구력"이 "기력"으로 잘못 노출되던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1. 선박 재료를 찾는 모험가님들이 많아짐에 따라 까마귀 상단은 교역품과 선박 증축 재료를 분리하여 취급하기 시작했습니다.
- 단, 기존 교역품 교환을 통해 교환할 수 있었던 일부 선박 증축 재료는 유지됩니다.

 

- 물물교환 갱신에 선박 증축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재료 교환 갱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재료 교환 시, 선박 증축 재료를 확정적으로 물물교환할 수 있습니다.
- 재료 교환을 통해서 선박 강화 재료 및 대양 보물 재료 등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재료 교환은 하루 최대 2회까지 갱신할 수 있습니다.
- 재료 교환 갱신 시, 낮은 확률로 모든 섬에서 까마귀 주화를 교환할 수 있는 물물교환 정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까마귀 주화는 [2단계] ~ [5단계] 모든 교역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2. 재료 물물교환 이용 시, 다음 중범선 증축 재료 획득에 필요한 누적 교환 횟수가 대폭 감소됩니다. 
- 화려한 진주 결정
- 화려한 암염 주괴

3. 물물교환 갱신 기능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갱신 횟수 명칭이 포인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매일 현실 시간 오전 06:00, 100의 갱신 포인트가 회복됩니다.
- 밸류 패키지 효과 적용 시,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가 50 증가됩니다.
예) 기본 포인트 (100) + 밸류 패키지 (50) = 150 포인트
- 물물교환 갱신 시 소모되는 포인트는 누적 갱신 횟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누적 갱신 횟수 교역품 교환 갱신 재료 교환 갱신
1회 20 포인트 40 포인트
2회 40 포인트 50 포인트
3회 50 포인트  

 

- 재료 교환은 일일 최대 2회만 갱신할 수 있습니다
- 즉시 갱신 기능 이용 시, 30 포인트가 추가로 소모됩니다.

몬스터
1. 메인 의뢰를 통해 우두머리 소환 시, 타격 시작이 지연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발레노스 지역의 다음 몬스터 개체수가 감소되었습니다.
- 풀딱정벌레
- 기생벌
- 여우
- 늑대
- 족제비

의뢰, 지식
1. '[카마실비아] 밀렵꾼의 제안' 의뢰 요약에 쥐를 훔칠 때 주의 사항이 추가되었으며, 프리엘라의 쥐를 보다 높은 확률로 훔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칼페온 메인 의뢰 진행 중 베어 마을과 헥세 성역의 동선이 간소화되었습니다.
- 의뢰 수행 및 완료 NPC를 베커 NPC 오두막 앞으로 옮겨 헥세 성역에서 모든 의뢰를 끝내고 베어 마을로 귀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다음 의뢰의 완료 대사에 강력한 몬스터들이 잠들어있는 생각이 잠든 묘를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의뢰용 버프 사용 시 주의할 사항과 관련된 문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이베도르
- [오딜리타] 불태우는 자, 라즈날
4. ‘[오딜리타] 최악의 노동’ 의뢰 완료 보상에 있던 개량형 호미 보상이 ‘[오딜리타] 아히브의 인간’ 의뢰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의뢰 진행이 보다 원활하게 개선되었습니다.
5. 데베의 모험일지 1장 2권, '주화 수집'에서 수집해야 하는 물품에 '고대 백금주화'가 추가되었습니다.
6. 다음 지역의 의뢰용 상자 개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 그라나
- 수도 칼페온
- 에페리아 항구
- 브렐린 농장
- 전진 기지 보급항
- 하이델
- 알티노바
- 수도 발렌시아
7. 오드락시아 수도/영지 일일 의뢰 타입이 기타로 변경되었습니다.
8. '[일일] 우리들의 물고기를 사수하라 끽!' 의뢰의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베일에 감춰진 안개의 섬 아래 정체불명의 투기장이 모습을 드러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 파트리지오-1 서버에 디파스토 NPC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탑승물
1. 돌멘게 둔갑서를 사용하여 돌멘게로 둔갑할 수 있는 시간이 1분에서 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UI
1. 드롭 아이템 창에서 망령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는 사냥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2. 관심사 지식 현황 창의 지식 주제가 길어질 경우 줄 바꿈 처리가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NPC와의 의뢰 및 대화 목록 제목이 길어질 경우 말줄임 처리되며 말풍선 설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가방(I) 창에서 아이템을 휴지통이 아닌 곳에 버리기 시도 시, 휴지통이 강조되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특정 NPC를 통해 아이템 교환 시, 알림 창이 출력되어 교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통합 거래소 적재량 안내 말풍선 설명에 가문 명성으로 증가하는 최대치는 2,000을 넘을 수 없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7. 지식(H) 창의 생태 지식 등급 색상이 지식 획득 시의 등급 색상들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8. 다른 길드의 전장의 영웅으로 가입된 길드원의 등급 변경 시 '전장의 영웅은 등급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레인저] 흐름 : 바람의 입맞춤으로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을 발동했을 때 정신력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매화 전승] 전투 자세에서 자동 이동 시, 무기의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샤이] 우리가 주인공! 버프를 받았을 때 버프 아이콘에 표시되는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4. 제작 노트에서 식초 검색 시, 제작 가능 아이템에 잘못된 아이템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길드 임무 중 별무덤(대형, 초대형)의 수주 전 목표 마릿수와 실제 수주 후 목표 마릿수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거점전이 진행되지 않는 일부 지역의 거점 관리인으로부터 거점 세금 정보 버튼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드리간 셰레칸 광산로, 붉은 늑대부락 접근 불가 지역 근처에서 낚시를 했을 때 해당 지역 원산지의 물고기가 획득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자유 결투장 보급관 NPC 주변 일부 지역에 비정상적으로 안전지대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다음 지역에서 일부 구조물 및 캐릭터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티티움 계곡 특정 지역
- 드벤크룬 경작지 내 특정 지역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특정 지역
10. 정밀포격 모드로 전환 시 지구력이 비정상적인 시점에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간헐적으로 화면에 검은 점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길드 자금이 부족한 상태로 마구간 및 선착장에서 길드 탑승물 수리, 부상 회복, 회복 등의 작업 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3. 길드(G) 창에서 전쟁 선포 가능한 최대치만큼 전쟁 선포 시, 전쟁 선포 버튼이 나타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4. 가방(I) 창 스티커 모드 설정 후 NPC 상호 작용, 펄 상점, 염색 등 전체 화면으로 변경되는 UI 이용 시, 가방 하단의 토템, 연금석, 가공, 팔레트 버튼을 선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5. 오늘 기록된 일지에 선박 침몰 관련 일지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특정 지역의 길드 하우스 특징 문구가 말 줄임 처리되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66레벨 특정 경험치 이상부터 경험치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길드원이 죽은신의 갑옷 강화 성공 시 비정상적인 문구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내 정보(P) 창의 크기 조절 후 재접속 시, 크기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 저작권 창의 닫기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창이 종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