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4.14 - OTP 참여, 테르미안 낚시 이벤트, 알루스틴의 연금일지, 신규 선원 추가

반응형

1. OTP 참여 이벤트가 시작되었어요. 2020년 4월 14일(화) 정기점검 후부터 4월 29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아이템 획득 확률+5% 효과의 [이벤트] 그믐달 밀약 서약서를 구입할 수 있어요. 또한 OTP를 사용해 게임에 접속하면 계정 내 모든 캐릭터들에 적용되는 아이템 획득 확률+5% 버프인 그믐달 밀약의 증표를 활성화할 수 있어요.

 

2. 테르미안 해변에서 낚시 이벤트가 시작되었어요. 2020년 4월 14일(화) 정기점검 후부터 4월 29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2주간의 기간 동안 신비한 엘리의 물축제가 진행되는 <테르미안 해변>에서 낚시를 진행하면 금빛 넙치농어와 비단 잉어를 낚을 수 있어요.

 

어장 상황이 고갈이기는 하지만, 12시간 정도 낚시를 걸어뒀더니 뭔가 많이 낚았더라고요.

 

3. 신규 모험일지인 알루스틴의 연금일지 1권, 2권이 추가되었어요. 대부분 연금 제작을 통해 벨리아 마을 <연금술사> 알루스틴이 요구하는 물품들을 만들어 건네주어야 해요. 모험일지를 완료하면 10~40개의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어요.

알루스틴의 연금일지 1권

https://ashasleti.tistory.com/1179

알루스틴의 연금일지 2권

https://ashasleti.tistory.com/1180

4. 신규 선원 4종류가 추가되었어요. 벨리아 달무리 여관, 일리야 섬에서 고용 가능하며 선원 타이틀은 호기심 많은/재빠른/계산이 빠른/현실적인 선원이에요.

신규 선원들은 포격 사거리(박력), 포격 정확도(집중), 포격 각도(시야) 능력치를 지니고 있어요.

각 선원별 능력치 보기

https://ashasleti.tistory.com/967

 

    선실 끈기 눈치 감각 완력 인내 박력 집중 시야 건강 무게
호기심 많은 자이언트 10 0.2 1.0 0.2 1.0 0.0 1.0 3.0 0.2 100 300
재빠른 고블린 10 0.2 1.5 0.2 0.2 0.0 3.0 0.2 0.2 80 250
계산이 빠른 자이언트 10 0.2 0.2 0.2 3.0 0.0 0.2 5.0 0.2 120 500
현실적인 드워프 10 0.2 0.2 3.0 0.2 0.0 0.2 0.2 15.0 100 300

 

호기심 많은 선원
재빠른 선원
계산이 빠른 선원
현실적인 선원

주요 업데이트 - 정밀포격 기술
1. 선박에 ‘정밀포격’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정밀포격 모드로 전환 시 시야가 완전히 바뀌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포격이 가능합니다.
- 정밀포격 모드에서는 좌클릭 또는 우클릭을 누르고 있지 않더라도 빠르게 먼 곳을 향해 포격이 가능합니다.
- 정밀포격 기술은 다른 항해 기술 사용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충각 기술 사용 중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정밀포격 기술은 Q 또는 E를 입력하여 왼쪽, 오른쪽으로 조준 방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선박의 '충각'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Q'에서 'F'로 변경되었습니다.

 

좌측 정밀포격 모드 우측 정밀포격 모드

Q 키 입력 시 '좌측 정밀포격 모드'

 다시 Q 키 입력 시 '기본 포격 모드'로 전환

SpaceBar 키 입력 시 '기본 포격 모드'로 전환

 E 키 입력 시 '우측 정밀포격 모드' 전환

 좌클릭을 통해서 좌현 함포만 발사 가능

E 키 입력 시 '우측 정밀포격 모드'

 다시 E 키 입력 시 '기본 포격 모드'로 전환

SpaceBar 키 입력 시 '기본 포격 모드'로 전환

 Q 키 입력 시 '좌측 정밀포격 모드' 전환

 좌클릭을 통해서 우현 함포만 발사 가능


- 정밀포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선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페리아 중범선
- 에페리아 무역선
- 에페리아 구축함
-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2. 선박의 함포 재장전 대기시간이 좌현 함포와 우현 함포가 구분되어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좌현 또는 우현 함포를 발사하고 함포 재장전 대기시간이라 하더라도 반대편 함포 발사가 가능합니다.
3. 기본 포격 모드에서 좌클릭과 우클릭을 동시에 입력 시 좌현, 우현의 함포가 양쪽으로 동시에 발사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정밀 포격 모드에서는 한 번에 한쪽의 함포만 발사할 수 있습니다.
4. 함포 재장전 대기시간 중에도 탑승 해제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1. 카프라스 돌파된 장비에서 카프라스의 돌 추출 시 획득할 수 있는 카프라스의 돌 수량이 기존 85%에서 95%로 상향되었습니다.
2. 카프라스의 돌 추출 시 필요한 추출 비용이 개당 1,000 은화에서 100,000 은화로 조정되었습니다.
3. 카프라스 돌파 1~4단계까지 필요한 카프라스의 돌의 수량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카프라스 돌파 1~4단계까지 필요한 카프라스의 돌 개수가 감소됨에 따라, 기존에 카프라스 돌파를 진행하신 모험가님은 카프라스의 돌의 수량이 감소된 개수에 따라 카프라스의 효과가 증가되었습니다.
- 단, 카프라스 돌파 10단계까지 필요한 총 카프라스의 돌 개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동(V)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단계 변경 전 변경 후
1단계 220 176
2단계 330 264
3단계 440 352
4단계 440 352
5단계 770 817
6단계 770 817
7단계 1210 1258
8단계 1320 1368
9단계 1360 1408
10단계 1400 1448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의 경우 카프라스 돌파 10단계까지 필요한 총 카프라스의 돌 개수는 8,260개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4. 낙망의 불꽃 아이템의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이 20%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5. 끈질긴 생명의 근원 제작 시 연금 경험치를 획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1. 신규 모험일지, 알루스틴의 연금일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의 저명한 연금술사인 알루스틴이 그동안 겪었던 일들이 적혀 있는 일지입니다.
- 해당 모험일지는 61 레벨 이상 혹은 오딜리타 메인 의뢰 '[오딜리타] 아타락시아의 유품'을 완료 후 흑정령에게서 '모험일지 : 알루스틴의 연금일지'를 수주 후 완료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목표를 달성하면 다량의 카프라스의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신규 선원 4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선원은 포격 사거리(박력), 포격 정확도(집중), 포격 각도(시야) 능력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 신규 선원은 벨리아 달무리 여관, 일리야 섬에서 선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즌 서버
1.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의 40일 연속 의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뢰명 변경 전 의뢰명 변경 후 완료 조건 변경 전 완료 조건 변경 후
신의 눈물 붉은 전장으로 '붉은 전장에서 승리하라!' 의뢰 완료 푸가르에게 붉은 인장 보여주기
농부의 마음으로 - 밀 10개 수확하기

- 밀 빻아서 밀가루 10개 만들기

- 푸가르에게 밀가루 10개 건네기

사막 변방의 사람들 - 아레하자 마을 사람들 지식 모으기 아레하자 마을의 촌장 만나기
수정 추출 특별한 기술

'테크톤과 수정 추출 도구'의뢰 완료하기

기술 교관에게 가서 기술 특화 방법 배우기


2. 시즌 서버 전용 주간 사냥 의뢰의 완료 목표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10,000마리 잡기 → 5,000마리 잡기
3. 각 영지 메인 의뢰 완료 후 시즌 캐릭터로 수주받을 수 있는 의뢰들의 완료 목표 및 완료 NPC가 변경되었으며, 내용과 맞게 의뢰 제목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완료 목표 각 영지의 NPC 찾아가기
변경 후 완료 목표 흑정령과 대화를 통해 완료
의뢰

[시즌] 라밤의 선물, [시즌] 사하자드의 선물, [시즌] 브롤리나의 선물, [시즌] 두르게프의 선물, [시즌] 휴골의 선물, [시즌] 아레델의 선물


몬스터
1. 오딜리타 툰크타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피어오르는 낙망의 불씨’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투로족 정찰자, 말뚝전사, 광전사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툰크타 지역에서 등장하는 울루투카 처치 시,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피어오르는 낙망의 불씨 100개를 가열하면 낙망의 불꽃 한 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낙망의 불꽃 획득 확률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2. 가시나무 숲 사냥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가시나무 숲에 주둔하고 있던 세페르의 아히브들이 타락자들로부터 성터를 완전히 탈환하였습니다. 이에 성터 내부에 자리하고 있던 타락한 아히브들이 성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 가시나무 숲을 오염시킨 타락한 신의 사념에 의해 불길한 기운을 내뿜는 분출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타락한 신의 사념에서 비롯된 불길한 기운에 영향을 받은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가 보다 강해졌습니다.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불길한 기운을 내뿜는 분출구가 발생합니다.

 

- 불길한 기운을 내뿜는 분출구 근처로 접근하면 불길한 기운을 탐하는 광기에 물든 아히브들이 사방에서 몰려옵니다.
- 광기에 물든 아히브들은 가시나무 숲의 몬스터들보다 생명력이 낮지만 처치하면 동일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정 시간동안 광기에 물든 아히브들을 물리치면 타락한 다크나이트가 등장합니다.
- 타락한 다크나이트를 처치하면 보다 높은 확률로 망령의 기운과 아크라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가시나무 숲 및 생각이 잠든 묘에 등장하는 몬스터들과 전투 중 발생하는 위치 동기화 지연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4. 다음 몬스터 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 명이 변경됨에 따라 지식 이름도 함께 변경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아히브 그리즐리 라이더 <타락한 정예>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아히브 가크툼 라이더 <타락한 정예>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
<심연의> 아히브 그리즐리 라이더 <심연의>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심연의> 아히브 가크툼 라이더 <심연의>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


5.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및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가 네임드 몬스터로 변경되었으며 생명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해당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증가되었습니다.
6.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및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가 네임드 몬스터로 변경됨에 따라 가시나무 숲 지역의 몬스터 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무리를 이루는 아히브의 종류가 고르게 배치되었으며,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와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가 무리들 사이에 적절하게 배치되었습니다.
7. 대기 상태의 아히브들이 보다 자연스러운 동작을 연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다음 몬스터가 상태 이상 기술을 사용하기 직전에 반짝이는 보라색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히브 칠흑 추적자
- 아히브 단죄자
- 아히브 마성전사
- <심연의> 아히브 칠흑 추적자
- <심연의> 아히브 단죄자
- <심연의> 아히브 마성전사
9. 아히브 저주술사 및 <심연의> 아히브 저주술사가 원거리 공격 후 모험가님에게 접근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0. '[이벤트]불청객이다! 푸!' 의뢰에서 바위나무 돌멘게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전투 중 땅 밖으로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드리간 지역 붉은 늑대 부락의 몬스터들과 전투 시 몬스터들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와 희미한 마력의 갑옷을 잃어버렸을 때 다시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들은 완료 후 24시간이 지나야 다시 수주받을 수 있으며, 의뢰 타입 '기타'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의뢰명 수주 NPC 수주 조건
[반복] 바호 라데리치오와 마력의 갑옷 버려진 수도원 바호 라데리치오

칼페온 메인 의뢰 ‘모험가 소집’ 완료

‘마력의 갑옷 교환 I’ 의뢰 미완료

희미한 마력의 갑옷 미소지 및 미착용

[반복] 베커와 마력의 보조무기 헥세 성역 까마귀 상단원 베커

칼페온 메인 의뢰 ‘예고된 재앙’ 완료

‘마력의 보조무기 교환 I’ 미완료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 미소지 및 미착용


- ‘마력의 보조무기 교환 I’ 의뢰와 ’마력의 갑옷 교환 I’ 의뢰 요약에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와 희미한 마력의 갑옷을 다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2. '용의 수호 타워'와 관련된 아이템 및 지식의 내용 일부가 변경되었습니다.
3. 개편된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를 통해서도 다음 소셜 액션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카마실브의 중심’ 의뢰 완료 시 소원 성취 소셜 액션 획득
- ‘[카마실비아] 최종 보고’ 의뢰 완료 시 빗자루 들기 소셜 액션 획득
4. 각성 후 흑정령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이벤트] 기술 초기화 선물’ 의뢰 수주 조건에 레벨 57 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5.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 '폴리 없는 폴리숲' 의뢰 요약과 수주 대사에 노란꽃은 카마실비아 전 지역에서 구할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6. ‘폴리숲의 러니 정령’ 보상에 개량형 호미가 추가되었습니다.
7. 세렌디아 메인 의뢰 ‘[선택] 고블린에 대해서’ 의뢰 수행에 필요한 고블린 울타리 지식을 고블린 동굴 안쪽에서 다른 지식들과 함께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해당 의뢰 진행 시 흑정령 안내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8. 세렌디아 메인 의뢰 ‘[선택] 기아스의 숨겨진 비밀’ 연속 의뢰의 대사가 보다 흥미롭게 개선되었습니다.
9. 의뢰 받은 일(O) 창 → 반복 의뢰 → ‘해방된 마력의 재료’ 의뢰들의 선행 조건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0. 카마실비아와 별무덤 메인 의뢰 제목 앞에 해당 영지를 나타내는 수식어가 추가되었습니다.
11. 발렌시아 메인 의뢰 진행 시 수주 NPC가 흑정령인 경우 자동으로 흑정령이 다음 의뢰를 안내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2. 세렌디아 메인 의뢰 '이에는 이, 눈에는 눈!' 의뢰 요약과 수주 대사에 월드맵 활용에 관한 문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13. 약속의 인장과 증표로 마력의 장신구를 교환하는 의뢰들이 수주 불가능으로 변경됨에 따라 해당 의뢰들을 안내하는 의뢰들과 관련된 반복 의뢰들이 수주 불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4. 칼페온 메인 의뢰 ‘[우두머리] 메기맨의 배후’ 의뢰 요약과 수주 대사에 우두머리 소환 방법에 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15. 샤카투에게 인사를 하면 샤카투가 공손히 인사를 받아주지 않고 거만하게 앉아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6. '와라곤 동굴에서의 탈출' 의뢰 진행 중 길 잃은 주민을 찾은 뒤 돌아가야 하는 위치로 길 안내 표시가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7. 칼페온 메인 의뢰 '의식' 진행 중 의식의 방으로 들어가는 길 찾기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8. '인간을 공격하는 트롤' 의뢰 진행 중 초병의 대사가 변경되었습니다.
19. 일부 몬스터 명이 변경됨에 따라, 지식 힌트 문구 및 길드 임무 완료 문구가 변경된 몬스터 명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20. ‘[이벤트] 꽃배는 인기만점!’ 의뢰 내용이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UI
1. 스티커 UI 기능 버튼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2. 아이템 개량 창에서 착용 중인 장비의 설명이 올바르게 나타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의뢰 목록과 의뢰 요약 창의 길 찾기, 자동 길 찾기 버튼이 동기화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스티커 UI로 의뢰 요약 창을 열 때, 처음 위치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5. 극 아이템 강제 강화 진행 시 강화 우선, 내구도 우선 버튼 모두 선택된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자동 길 찾기 경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막에서 길 찾기 시 좌측 상단에 왕복 경로 설정 UI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길드(G) 창의 연맹원 목록 창, 거점전/점령전 현황 창과 마구간의 탑승물 목록 창의 스크롤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 길드 임무에서 임무 정보, 임무 포기, 임무 완수 버튼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와 선택했을 때 색상이 바뀌도록 추가되었습니다.
9. 잡동사니 아이템 중 여러 개를 모아 다른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은 우클릭 → NPC 위치 확인 시 잡화 상인이 아닌 교환 NPC에게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0. 의뢰 받은 일(O) 창 반복 의뢰 탭에서 일부 반복 의뢰 그룹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대화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모험가 노트의 게시글을 공유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14 레벨 이하일 때, 길 안내 음성이 재생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1. OTP 설정 혹은 PC 등록 설정을 완료하신 모험가님들께 적용되는 보안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OTP 설정 혹은 PC 등록 설정 시, 아이템 획득 확률 +5% 증가 버프가 적용됩니다.
2. 음성 채팅 진행 시 일부 잡음 현상 및 울림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3. 길드 창에서 말하고 있는 캐릭터의 상태 표시가 더욱 잘 보이게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미스틱] 함신 갑옷과 라크샨데 청파각을 동시에 착용 시, 손등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격투가] 스페셜 의상 세트 패키지 중 에페리아 해상단 의상 세트 상품 설명에 비정상적인 판매 날짜가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월요 스페셜 상품 3종에 비정상적인 할인 기간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격참 기술 설명
- [요리 Lv28] 일꾼의 보양식
5. [샤이] '[이벤트] 엘리의 작은 물풍선'을 들고 좌우로 이동할 때 비정상적인 동작을 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다음 아이템의 공성탑 제작 시간 및 회수와 관련된 설명에서 실제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중형 공성탑 (점령전)
- [길드] 대형 공성탑 (점령전)
- [길드] 중형 공성탑 제작소 (점령전)
- [길드] 대형 공성탑 제작소 (점령전)
7. 타오르는 아르티니 솔에서 억압된 가모스의 심장을 추출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거점전을 진행하고 있는 캐릭터에게 선박이 침몰당하는 경우, 일지에 침몰 기록이 남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간헐적으로 견습 길드원이 일반 길드원으로 변경된 시기에 길드 장려금을 지급하면 길드 장려금 지급 목록에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간헐적으로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가 충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델로티아 씨앗 재배 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2. 이빨요정 산림 특정 지역의 미니맵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카두일 숲 특정 지역에서 자동 길 찾기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간헐적으로 부속물을 제한된 개수 이상으로 건설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설정 창에 존재하지 않는 설정이 검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라키아로 튜토리얼 진행 중 종료 시 다시 튜토리얼이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7. 설정 창에서 모험가 노트를 검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장비 내구도 알림, 무게 부족 알림이 꺼지거나 켜질 때 돌발 의뢰 UI의 위치가 즉시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9. 좌측 상단 위젯 아이콘과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UI가 겹쳐 있을 경우 위젯 아이콘을 클릭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 선박 장비 내구도 알림 UI가 켜져 있을 때 마구 장비 내구도 알림이 켜지면 알림 UI가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1. 연맹을 맺은 상대와 길드 전쟁 시, 처치 알림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윈도우 해상도와 게임 해상도가 일치하지 않을 때, 배치 모드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버튼을 누를 경우 화면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선착장 화물 적재를 통해 아이템을 옮겨 가방 무게가 변경되었을 때, 화면 우측 상단에 가방 무게 알림이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