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4.29 - 황금 연휴 이벤트

반응형

4월 29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5월 1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연휴를 이어주는 여러 이벤트들이 시작되었어요. 보름의 기간 동안 무역을 제외한 생활 관련 콘텐츠 경험치 +50% 적용이 되기 때문에, 어느 생활 콘텐츠를 선택하던지, 모든 생활 유저들에게는 즐거운 기간이 될 것 같아요.

 

1. 일정 사냥터에서만 획득할 수 있었던 보물 아이템의 획득처 추가

2.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신선한 물고기 교환

3. 사냥, 채집, 낚시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마트료시카 조각 의뢰 및 확률적 보상

4. 허수아비 수련에 필요한 '수련의 서' 은화 할인 판매 및 추가 전투 경험치, 기술 경험치 적용

5. 4월 30일(목)부터 5월 13일(수)까지 황금 연휴 출석 보상

6. 4월 29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5월 1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핫타임 적용 (생활 경험치 획득량 +50%)

7. 아이템 획득 확률 +50% [이벤트]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60분) 구입 가능

8. 연휴 동안 지정된 판매일자에 이벤트 아이템 구매 가능

 

 

아이템
1. 발렌시아의 국왕 사하자드 네세르가 발렌시아 부강에 공헌한 자에게 네세르 왕가의 장비를 대여한다는 성명문을 발표했습니다.
- 네세르 왕가의 장비는 주무기, 보조무기, 각성무기, 장갑, 투구, 신발, 갑옷 총 7종류로 각 부위별 공헌도 50을 요구하는 최상급 공헌도 장비입니다.
- 네세르 왕가의 장비는 시즌 캐릭터로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네세르 장비는 한 부위당 공헌도 50을 통해 대여할 수 있습니다.
2. 네세르 장비는 ‘[Lv.55 발렌시아] 동쪽 모래 왕국 이야기’ 메인 의뢰 중 ‘에다나의 후손’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발렌시아 수도의 <발렌시아 국왕> 사하자드 네세르에게 직접 대여할 수 있습니다.
- 네세르 장비를 착용한 캐릭터의 성향치가 0 미만일 때에는 장비의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공헌도로 대여할 수 있는 카이아 장비를 시즌 캐릭터도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다음 아이템들의 사용 효과 및 설명이 아래와 같이 변경 및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효과
화염 함정, [길드] 화염 함정 함정 발동 시 대상에게 폭발 피해 및 낙마/넉다운 효과
기절 함정, [길드] 기절 함정 함정 발동 시 대상에게 10초 동안 기절 효과
발목 함정, [길드] 발목 함정 함정 발동 시 대상에게 10초 동안 이동속도 40% 감소
맹독 함정, [길드] 맹독 함정 함정 발동 시 대상에게 20초 동안 2초 간격으로 100의 중독 피해


5. 항해 중 탐색 시 획득할 수 있는 다음 무역품의 무게가 50LT로 조정되었습니다.
- 유실된 하급 무역품
- 유실된 중급 무역품
6. 벨리아 마을 <대장장이> 트라난 언더포에게 구매할 수 있는 레플라스 장비 4종의 판매 위치가 창 상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1. 길드 기술 중 '넉넉한 마음' 기술의 최대 레벨이 확장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길드 창고를 증가시킬 수 있는 최대 칸수가 증가되었습니다.
2. 시즌 – 5 서버가 시즌 – 아르샤 서버로 변경되었습니다.
- 시즌 – 아르샤 서버는 기존 시즌 서버의 혜택인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효과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추가로 아이템 획득 확률 +50% 효과가 적용됩니다. 시즌 – 아르샤 서버에는 강제 전투 모드가 활성화되며 성향치에 대한 패널티가 없습니다. 시즌 – 아르샤 서버에는 월드 우두머리와 필드 우두머리가 출현하지 않습니다.

몬스터
1. 프로티 동굴에 새로운 시드 프로티가 출현합니다.
- 프로티 알집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감소되면 확률적으로 몬스터들 사이로 숨어드는 빛나는 시드 프로티가 출현합니다.
- 빛나는 시드 프로티는 모험가에게 공격을 받으면 주변에 제일 가까운 다수의 몬스터들 사이로 숨어듭니다. 일정 시간동안 공격을 받지 않으면 모습을 감추게 됩니다.
- 지속적으로 몬스터들 사이로 숨어드는 시드 프로티를 추격해야 합니다.
- 시드 프로티는 사망하기 전 진화를 하게 됩니다.

 

- 시드 프로티는 진화할 때마다 총 2단계에 걸쳐 몸집이 거대해지며, 각각 <기생하는>, <갉아먹는>, <포식하는> 타이틀을 가지게 됩니다.
- 최초의 시드 프로티인 <기생하는> 시드 프로티는 진화하는 과정에서 몸집이 거대해지거나 성체 프로티로 진화하게 됩니다.
- <기생하는> 시드 프로티 상태에서는 <배고픈> 프로티 혹은 <갉아먹는> 시드 프로티로 진화합니다.
- <갉아먹는> 시드 프로티 상태에서는 <난폭한> 제라 프로티 혹은 <포식하는> 시드 프로티로 진화합니다.
- <포식하는> 시드 프로티 상태에서는 <지배자> 카즈 프로티로 진화합니다.
- 진화된 프로티, 제라 프로티, 카즈 프로티는 처치 시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가모스의 방어력이 감소되었습니다.
3. 월드 우두머리 가모스 처치 시, 일부 서버에서 보상을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메인 의뢰 진행 중 등장하는 우두머리의 부자연스러운 동작이 개선되었습니다.
5. 잿빛 숲의 '균열의 씨앗' 공격 시, 정상적으로 가이라스가 소환되며 주변 몬스터들의 어그로가 끌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어둠의 틈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의 효과음이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오딜리타 생각이 잠든 묘에서 고대 왕국 오르제카의 새로운 기록이 발견되었습니다.
비오렌치아 오도어 여왕은 발견된 오르제카의 기록 : 용의 시간을 탐구하고 공헌하는 자에게 영롱한 달빛의 함을 하사하겠다고 공표하였습니다. 이 영롱한 달빛의 함에서 용의 심장만이 뿜을 수 있는 빛을 보았다는 소문이 가득합니다.
- ‘오르제카의 기록 : 용의 시간’ 의뢰는 ‘[Lv.60 오딜리타I] 불태우는 달의 꽃’ 의뢰 중 ‘[오딜리타] 브후라 카헬리악’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생각이 잠든 묘의 검은 눈뿌리로부터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가문당 한 번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오르제카의 기록 : 용의 시간’ 의뢰 완료 후 수주받을 수 있는 14개의 임무를 모두 완료하면 비오렌치아 여왕의 영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 과정은 굉장히 험난할 것입니다.
- 영롱한 달빛의 함을 열면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오딜리타 지역의 전투 일일 의뢰들의 보상과 목표, 수주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3. 섬 탐색 시 수주 가능한 돌발 의뢰의 보상이 상향되었습니다.

 

[탐색] 표류자의 요청
청새치 1마리 낚기 / 표류자에게 청새치 건네기

기본 보상 - 까마귀 주화 50개, 공헌도 300

  선택 보상 - 심해초 줄기 2개, 순수한 암초 조각 4개, 코발트 주괴 6개 중 택1

흰동가리 1마리 낚기 / 표류자에게 흰동가리 건네기
숭어 1마리 낚기 / 표류자에게 숭어 건네기
싱어 1마리 낚기 / 표류자에게 싱어 건네기
가다랑어 1마리 낚기 / 표류자에게 가다랑어 건네기

 

[탐색] 섬 주민의 요청
섬에 잠복한 콕스해적단 20마리 처치하기

기본 보상 - 까마귀 주화 50개, 공헌도 300

  선택 보상 - 콕스해적단의 유물(협상 하급) 2개, 콕스해적단의 유물(협상 상급) 1개, 콕스해적단의 유물(전투) 1개 중 택1

콕스해적단의 그림자 망령 3마리 처치하기
굶주린 헤카루 3마리 처치하기
굶주린 표류추적자 3마리 처치하기
저주받은 해적선 10마리 처치하기

 

[탐색] 섬 아이의 요청
함선 수리 자재 1개 건네기

기본 보상 - 까마귀 주화 50개, 공헌도 300

  선택 보상 - 홍조빛 해저 단괴 1개,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각목 1개, 빛나는 코발트 주괴 1개 중 택1

함선 수리 자재 3개 건네기

기본 보상 - 까마귀 주화 50개, 공헌도 300

  선택 보상 - 홍조빛 해저 단괴 1개,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각목 2개, 빛나는 코발트 주괴 2개 중 택1

물물교환 1회 하기 까마귀 주화 50개, 공헌도 300, 유실된 하급 무역품 1개
물물교환 3회 하기 까마귀 주화 50개, 공헌도 300, 유실된 중급 무역품 1개
물물교환 5회 하기 까마귀 주화 50개, 공헌도 300, 유실된 고급 무역품 1개


4. '흑정령의 선물 (모험가의 고서)' 및 '잃어버린 선물 (모험가의 고서) 의뢰 완료 대사가 변경되었습니다.
5. 슐츠 근위대가 수상한 움직임을 보이며 주변에 대한 경계를 강화함에 따라, 일부 의뢰들의 완료 목표물이 슐츠 근위대에서 소산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수많은 모험가들이 오킬루아의 눈을 방문하면서 오킬루아 해역 주변이 확장되고 새로운 바닷길이 개척되었습니다.
2. 메디아 쿠샤마을 요리사 웨이키드 타하와 요리 구조물에 의해 막히지 않고 대화가 쉽게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만샤움 숲 동굴에 있는 강화된 만샤움 토템이 미니맵에서 ?(물음표)로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 NPC는 지식 '아히브의 낙인' 획득 시 물음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카마실비아 서브 의뢰 진행 중일 때만 나타나는 <정령> 이아나로스 NPC가 미니맵에서 ?(물음표) 로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1. 정밀포격의 조준점이 변경되었습니다.

 

- 정밀포격 기술 사용 시, 거리에 따라 포물선이 그려집니다.

UI
1. 물체 조사 의뢰에서 조작 가이드가 개편되었습니다.
2. 물체 조사 의뢰에서 조작 가이드 하단에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3. 서버 선택 창에서 아르샤 서버에 성채 모양 아이콘이 아닌 칼과 방패 모양의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캐릭터 가방에 여유 공간이 없을 때 아이템 획득 시도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세지가 상황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5. 모험가 노트 창의 기본값이 축소 버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 검은사막이 실행 중일 때에는 마지막에 설정한 모험가 노트 창의 크기가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7. 서버 설명 보기 버튼 눌러 설명을 펼쳤을 때 해당 버튼 명이 서버 설명 안보기로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 의뢰 요약 창에서 일부 미수락 의뢰의 길 찾기 버튼이 나타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1. 게임 설정 → 성능 설정 → 최적화 항목에 성능 최적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성능 최적화 설정을 켜게 되면, 메모리 사용률이 높아지는 대신 게임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몬스터에게 모으기 효과가 있는 기술 사용 시, 캐릭터가 몬스터에 의해 뒤로 밀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위치]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 재획득 의뢰를 수주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미스틱] 지브라 속옷과 일부 의상 동시에 착용 시, 속옷이 옷 위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수정이 장착된 아이템을 모루에서 수리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의뢰 받은 일(O) 창 - 반복 의뢰 - 해방된 마력의 재료 일일 의뢰 중 카드리 폐허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6. 칼페온 수도에서 NPC 찾기를 통해 가구 상인 검색 시, 다른 NPC에게로 안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크론 원혼의 이름이 잘못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돌멘게로 둔갑하지 않은 상태일 때 둔갑하지 않은 돌멘게를 타격할 수 있으며, 타격 시 성향치가 감소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티티움 계곡에 '독 수박' 채집물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칼크 협곡 특정 구역에 잔디가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루아 나무 둥치 일부 구역에서 특정 구조물이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정밀포격 사용 후 탑승 해제 시도 시 간헐적으로 정밀포격 모드 전환 및 발포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말 사망 동작과 사체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에페리아 중범선으로 일제사격 및 정밀포격 시 효과음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간헐적으로 모험일지 진행 알림 UI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길드 정보 창에서 점령 지역 문구가 많을 때 문구가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길드 마구간에서 길드 자금이 부족한 상태로 길드 탑승물 회복 시도 시, 소지금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8. 채집 도구의 내구도가 10% 이하일 때 화면 우측 하단 내구도 알림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오드락시아 길 위에서 길드 창고가 열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