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변경사항 20.05.27 - 서버 이전 1주년 기념 이벤트, 무역 이벤트, 외침꾼의 일지 4권

반응형

마지막 수정 - 2020.05.28

- [이벤트] 빛나는 무역 인장 교환 일일 의뢰 및 가문 의뢰로 변경

 

검은사막 펄어비스 서버 이전 1주년을 맞아 다시 1주일간의 생활 경험치 이벤트가 시작되었어요. 물론 전투 & 기술 경험치와 탑승물 경험치까지 적용되었고요.

 

5월 27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6월 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적용받는 무역 이벤트가 시작되었어요. 랏 항구 무역품을 제외한 NPC 무역관리인이 판매하는 무역품의 가격이 5.3배 증가하였어요. 또 무역품을 판매하면 확률적으로 [이벤트] 빛나는 무역 인장을 획득할 수 있고, 일정 수량으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어요.

- 2020.05.28 패치로 인해 1일 1회 가능한 의뢰로 변경되었으며, 마차등록증 : 페리도트 숲길 마차 등록증과 장착 장비는 이벤트 기간 중 1회 완료 가능한 가문 의뢰로 변경 되었어요.

- 매일 1일 의뢰 완료시 필요한 [이벤트] 빛나는 무역 인장의 숫자는 320개로 6월 3일 까지 필요한 인장의 숫자는 2,240개이며, 가문 의뢰 완료에 필요한 인장 숫자는 3,200개로 모든 의뢰를 완료하는데 필요한 인장의 숫자는 5,440개

 

바하르에게 교환 가능한 일일 의뢰 보상

 

필요 인장 수량 교환 가능한 아이템
15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20개 짙푸른 발굽뿌리 5개
20개 흉포한 야수의 내단 5
20개 무지개 보석과일 5개 
25개 카프라스의 돌 5개 
25개 발크스의 조언(+25) 1개
30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5개
35개 형상의 조각 50개 
60개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개 
70개 [이벤트]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1개

 

바하르에게 교환 가능한 가문 의뢰 보상

 

400개 숲길 마차 바퀴 1개
400개 숲길 마차 덮개 1개
400개 숲길 마차 깃발 1개
400개 숲길 마차 휘장 1개
1600개 마차등록증 : 페리도트 숲길 마차 1개

 

탑승물 경험치 추가 획득 +50 효과와 교배 & 교환 확률 증가, 조련 황납 이벤트도 기간 중 적용되면서, 마차에 말을 연결해 탑승물의 조련과 함께 무역을 하면서 수익과 이벤트 인장까지 획득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라나 - 드벤크룬 내륙 황납 https://ashasleti.tistory.com/1207

그라나 - 플롱도르 호수 https://ashasleti.tistory.com/1208

벨리아 마을과 주변 농장 루트 https://ashasleti.tistory.com/1209

칼페온과 칼페온 북부 루트 https://ashasleti.tistory.com/1210

 

칼페온 <외침꾼> 루빈에게서 받을 수 있는 외침꾼의 일지 4권이 추가되었어요. 발크스의 외침과 가문 내 모든 캐릭터들에 적용되는 발크스의 외침 확률 최대치를 +3 증가시킬 수 있어요.

https://ashasleti.tistory.com/1206

 

아이템
1. [이벤트] 황실 조련 납품서로 교환할 수 있는 품목에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과 요동치는 대지의 조각이 추가되었습니다.
2. 공헌도로 대여할 수 있는 레이트가의 채집 도구 6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이트가의 채집 도구는 <북부 밀농장 주인> 노먼 레이트로부터 공헌도 50을 사용해 대여할 수 있습니다.
- 레이트가의 채집 도구는 다음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 각 분야별 채집 시 채집물 획득 확률 증가 +30%
- 채집 소요 시간 11초 감소
- 각 분야별 채집 숙련도 +200
- 채집 경험치 증가 +10%
3. 레아나르의 천체도를 이용하여 칸을 소환하는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레아나르의 천체도를 사용하여 칸을 소환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보유하고 있는 레아나르의 천체도는 오킬루아의 눈에 위치한 큐리오 NPC를 통해 '[길드] 대양의 주인 칸 소환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대양의 주인 칸 소환서를 사용하면 칸 소환 횟수가 1회 증가됩니다. 
- [길드] 대양의 주인 칸 소환서는 길드 대장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길드 임무를 통해 칸을 한 번 소환한 뒤부터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생활복 및 생활 도구 아이템 설명에 강화 방법이 구체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로기아 생활복, 생활 도구
- 도스터 생활 도구
- 이자우로의 조련복, 마편
- 카르타 생활복
- 고르가스의 연금복
- 크리오 낚시꾼의 옷
- 스럴크의 항해복
- 로바우의 수렵복
- 로로주의 요리복
5. 시즌 캐릭터만 교환할 수 있었던 [이벤트] 균열의 옥과를 일반 캐릭터도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6. 다음 증축 아이템 설명에 교환할 수 있는 교역품의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섬나무 증착합판 암염 주괴 홍조빛 해저단괴
코발트 주괴 순수한 진주 결정 강화된 섬나무 증착합판
대양의 견고한 현철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 빛나는 코발트 주괴
짙은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 순수한 암초 조각 심해초 줄기
심해의 기억이 담긴 아교 콕스해적단의 유물(협상 상급) 콕스해적단의 유물(협상 하급)
콕스해적단의 유물(전투) 콕스해적단 토벌 증표 화려한 암염 주괴
화려한 진주 결정 달의 핏줄이 새겨진 아마포 달의 비늘이 새겨진 합판
심해의 눈물    


콘텐츠
1. 외침꾼의 일지 4권이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일지에서는 루빈이 최고의 외침꾼이 되기 위해 정진해 온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외침꾼의 일지 3권까지 모두 완료하신 모험가님께서는 별도의 조건이나 의뢰 없이 바로 4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외침꾼의 일지 4권에서는 기존의 시간제한 의뢰, 콘텐츠와는 상이한 새로운 목표가 주어집니다. 모험가님의 장비, 직업 등의 부가적인 요소가 거의 영향을 주지 않으며, 모두가 거의 동일한 조건에서 새로운 방식의 시간 제한 목표를 수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상자 옮기기, 수레 옮기기, 굴뚝 청소 등의 행위를 연달아 수행해야 하며 공터에 빠르게 등장했다가 사라지는 허수아비를 제한 시간 내에 특정 숫자만큼 잡아야 하는 목표도 주어지며, 돌멘게로 둔갑한 후 위험한 폭발물들을 통해 목적지까지 도착해야 하는 등 다양한 목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모험가 노트에 '전장의 도서관'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장의 도서관은 캐릭터별 게시판으로, 사막의 길잡이님들이 공유해주시는 다양한 캐릭터 노하우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다음 광물 채광 시 반려동물 고슴도치의 영향을 받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무지개 석, 기괴한 암석
- 석탄, 오팔
- 투명, 진흙, 붉은, 초록, 검은 석영
- 푸른 수정, 보라 수정
4. 재료 물물교환을 통해 다음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짙은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
[5단계] 황금빛 물고기 비늘 [5단계] 푸른빛 석영 [5단계] 팔랑나비 박제품
[5단계] 팔각 문양 보관함 [5단계] 최고급 황금 촛대 [5단계] 정체불명의 암석
[5단계] 젊음을 담은 비약 [5단계] 빛바랜 황금용 조각상 [5단계] 고대인을 형상화한 초상화
[5단계] 고급 문양의 옷감 [5단계] 37년된 약주 [5단계] 102년 묵은 황금초


5. 그을린 파편 아이템 설명에 ‘마노스 액세서리’ 가공에 사용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1. 어둠의 틈에서 등장하는 머스칸의 효과음이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1. 글루토니 동굴에서 전승 의뢰를 진행하는 일부 직업의 의뢰 보상으로 일레즈라의 불빛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효과는 '[전승] 낯선 재회' 의뢰 완료시 지급되며, 10분간 주변을 밝게 빛나게 만드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2. 오딜리타 메인 의뢰 II 진행 중 획득하게 되는 의뢰용 버프의 문구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3. 오딜리타 메인 의뢰 II의 다음 의뢰 진행 시, 의뢰를 조금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주변의 몬스터가 제거되었습니다.
- 올룬의 계곡
- 생각이 잠든 묘
4. 생각이 잠든 묘 드워프 감옥을 캐릭터가 통과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오딜리타의 사람들 지식 카테고리의 일부 지식의 잘못된 인물 이름이 수정되었습니다.
6. 의뢰 받은 일(O) - 추천 의뢰 목록에 모험일지를 시작할 수 있는 의뢰들이 모여 있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7. 개편된 메디아 메인 의뢰를 진행했을 경우 아래 칭호를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개편된 메디아 메인 의뢰 완료 후 특정 NPC를 찾아가면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칭호 획득 조건 NPC
바리즈 3세의 협력자 종말의 예언 의뢰 완료 알티노바 바리즈 3세
티냐 남매의 친구 절반은 야만족의 밑으로 의뢰 완료 폐철광산 호리오 티냐
복수의 화신 [우두머리] 일레즈라의 피조물 의뢰 완료 타리프 마을 브로룸
유적지 일꾼 조교 일꾼 교육하기 - 론, 토트넌, 불리 의뢰 완료 고대 유적 발굴지 자모 하사
유적지 안내원 유적 발굴지 답사 의뢰 완료 고대 유적 발굴지 자모 하사
고대의 틈 수호자 재현된 바우트 석판 의뢰 완료 고대의 틈 아인 그레이드
칠흑 추적자 삼일의 어둠 의뢰 완료 대족장의 영묘 탄투
카마실브의 의식을 깨우친 실비아의 지혜 의뢰 완료 카마실브 사원 헤라웬
깨어있는 자 [우두머리] 각성한 흑정령 의뢰 완료 알티노바 시라레


배경, NPC, 이펙트, 컷신
1. 에페리아 계곡 지역의 탐험 관리인 '목동 론' 에게 에페리아 채집 거점을 발견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2. 오딜리타 지역의 NPC 로사우와 대화 중일 때 보여지는 화면이 변경되었습니다.

탑승물
1. 정밀포격 모드 진입 즉시 소셜 액션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선박 탑승 후 소셜 액션을 통해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UI
1. 물물교환 갱신 창에 갱신 시 소모되는 포인트를 미리 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물물교환 정보 창이 스티커 모드인 경우 선박 보급 시에도 닫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물물교환 정보 창이 열린 상태로 물물교환 성공 시 물물교환 정보 창도 즉시 갱신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물물교환 목록 갱신 창의 설명글이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 월드맵(M)에서 주거지 단계 상승 시, 금액이 중복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가방(I) 창에서 재료, 교환 아이템을 우클릭 시 출력되는 메뉴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7. 뷰티 앨범 모험가 갤러리/다운로드 순위 탭에서 현재 접속한 캐릭터가 기본으로 선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 로딩 화면에 출력되는 한 줄 설명의 글자 색상이 흰색에서 연한 갈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9. 캐릭터 교체 및 캐릭터 선택 창 이동 시 로딩 화면에 배경 이미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1. 더 원활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거점전 및 점령전 중 친구(N) 창의 로그인, 로그아웃 알림이 수신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해당 내용은 거점전과 점령전이 진행 중인 시간에 해당 서버에 있는 모험가님들께만 적용됩니다. 
- 길드(G) 창 길드원들의 접속 유무 알림은 그대로 수신됩니다. 

펄 상점
1. 펄 상점(F3)에서 충전 버튼을 눌러 홈페이지에 접속 시 자동 로그인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위치, 위자드] 슈다드 글로리에 의상 중 지팡이에 빛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1. 메르브의 팔레트로 염색 시 속옷이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의 머리카락이나 의상의 털 등이 부자연스럽게 흔들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샤이] 염색(J) 창 이용 시, 낙타 및 야영지의 장비 슬롯 배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5인 파티 상태일 때 합주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흑정령 길잡이에 수주할 수 없는 '봉인된 장신구' 의뢰를 안내하는 내용이 제거되었습니다.
6.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진실의 계율 앞에서' 의뢰 완료 대사
- '검은사막을 사랑해주시는 모험가님을 위해' 도전과제 설명
7. ‘[이벤트] 균열의 옥과’ 아이템 설명의 교환 목록 중 성장 지원 꾸러미가 강화 지원 꾸러미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카마실비아 남부 지역 특정 위치의 나무 뿌리를 통과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일리야섬 선착장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 이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가시나무 숲 일부 지역에서 공중에 돌이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드리간 튀르 계곡, 알 할람 해역 접근 불가 지역 인근 위치에서 낚시를 했을 때 해당 지역 원산지의 물고기가 획득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오킬루아의 눈 일부 지역에서 채집물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발렌시아 성벽과 상호 작용 시, 카메라 시점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14. 간헐적으로 아기 코끼리 포획 중에 접속이 종료될 경우 길들이기를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5. '피리 부는 꼬마' 지식 제목이 잘못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 내 정보(P) 창에서 칭호 목록 드래그 시, 칭호 색상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 NPC 찾기 기능을 통해 여러 곳에 위치하고 있는 일부 NPC 검색 시, 비정상적인 위치로 안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8. 월드맵(M) 생산 거점 필터에서 오딜리타 지역을 선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로딩 화면에서 창 최소화 시, 로딩 완료 후에도 간헐적으로 게임 창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