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절대쌍교(絶代雙驕) 2020] 1화~3화

반응형

고룡 원작의 무협 소설을 영상화한 중국 드라마 절대쌍교(絶代雙驕)예요. 모두 44편으로 되어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어요. 여러 영화와 드라마 판본이 있지만, 원작 소설에 가장 충실한 인물과 내용 전개라고 해요.

 

천하제일의 미남으로 소문난 강풍은 부상으로 사경을 헤매다 무림 최강 이화궁 요월궁주의 도움을 받는다. 요월궁주의 애정에도 불구하고 강풍은 이화궁의 시녀인 화월노와 사랑에 빠지고, 둘은 달아나 강풍의 의형제인 천하제일 신검 연남천을 만나려고 한다.

 

하지만 강풍에 대한 질투와 연남천이 강풍에게 맏긴 무공 '가의신공' 비급에 대한 욕망에 사로잡힌 시동 강금의 음모로 인해 연남천과 강풍의 길이 엇갈리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자신들의 움직임을 비밀로 하였지만 강풍과 화월노는 십이성상의 습격을 받고, 출산이 임박한 화월노는 결국 쌍둥이 남자아이들을 출산하게 된다. 

 

한편, 강풍을 기다리던 연남천은 강금에게 속아 정해진 약속 장소로 향하지 않고, 연남천을 지체시키는 일이 이어지면서 두 형제의 길은 엇갈리게 된다. 

 

끈질긴 십이성상의 공격으로 죽음의 문턱에 이른 강풍과 화월노, 쌍둥이 아이들 앞에 나타난 이화궁 연성궁주에 의해 십이성상이 살해당한다.

 

의천도룡기의 황삼미녀였는데...

자신들을 배신한 화월노와 강풍에 대한 분노심 앞에 화월노는 스스로 목숨을 끊음으로써 강풍과 아이들의 목숨을 살리려하지만, 화월노의 죽음 앞에서 강풍 역시 요월궁주와 연성궁주 앞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강풍 일행을 찾아 뒤늦게 도착한 연남천은 숨이 멎은 의형제 강풍과 화월노, 그리고 살아남은 강풍의 아이를 발견한다. 이화궁의 표식과 십이성상의 시체를 발견한 연남천은 십이성상을 찾아 헤매고, 표국을 습격하던 십이성상을 통해 자신의 발을 묶고 강풍을 죽인 모든 음모의 배후가 강금이라는 것과 강금이 천하의 악인들이 모인 곤륜산 악인곡으로 향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동생의 복수를 위해 연남천은 죽은 강풍 부부의 유해와 아기를 데리고 악인곡으로 향한다. 악인곡으로 향하는 길에서 까지 강금의 방해를 받게 된 연남천은 걸음을 서두르고, 마침 악인곡에 합류하는 단장검 사마연으로 오해받게 되자, 그로 위장해 악인곡으로 들어가게 된다.

 

생각과 다른 악인곡의 풍경에 주의를 기울이던 연남천은 십대악인 혈수 두살, 불남불녀 도교교, 소리장도 합합아, 불흘인두 이대취, 반인반귀 음구유의 공격을 받고, 단장검 사마연과 불남불녀 도교교에게 속아 제압당하고 만다.

 

십대악인에 의해 숨이 끊어지기 직전 악인곡 신의 만춘류의 제안으로, 약재료 실험에 사용하게 됨으로써 죽음은 피하지만, 18년 동안 의식이 없는 상태가 된다.

 

악인곡의 십대악인들은 연남천이 데려 온 아이를 죽이는 대신, 그들의 재능을 가르치고 천하의 악인을 만드기로 결정하면서 아이는 악인곡에서 자라게 되고, 그들은 아이에게 소어라는 이름을 준다.

 

소어가 자라는 동안, 악인곡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자가 방문해 소어에게 그의 아버지가 강풍이라는 사실과 이화궁에 의해 살해당했다며, 자라면 이화궁으로 가서 복수하라는 말을 전한다.

 

소어는 정체를 알수 없는 자와 만춘류를 통해 의식을 잃은 연남천과의 관계와 아버지의 과거, 원수인 강금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다.

 

18년 후, 성장한 강소어는 악인곡의 십대악인 조차 뛰어넘는 재기를 갖추게 되고, 소어의 시달림에 견딜 수 없던 십대악인들은 천하를 소란하게 할 겸 소어를 악인곡에서 세상으로 내보내기로 결정한다.

 

한편, 이화궁에는 죽은 강풍과 꼭 닮은 아이가 살아남아 화무결이라는 이름을 받고 요월궁주와 연성궁주에게 이화접옥신공을 전수 받아 무림에서 대적할 이가 없는 고수로 자라난다.

자신을 배신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강풍과 화월노에 대한 요월궁주의 복수심과 당장 아이들의 죽음을 미루려는 연성궁주의 의지로 쌍둥이 남자아이 중 하나는 강풍 부부의 시체 곁에 남겨져 연남천에게 발견되고, 다른 아이는 이화궁에서 길러져 이화궁의 적인 강소어를 죽여야 하는 역할이 부여된다.

 

자라면서 점점 강풍과 똑같은 외모를 가진 화무결에 대해 번민하던 요월궁주는 결국, 그를 세상으로 내보내 강소어를 찾아 죽이라는 명을 내린다.

 

이렇게 서로를 알지 못한 채 적이 되어버린 두 형제는 세상으로 나오게 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