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일방주] 카본 번들, 카본 팩을 얻기 위한 SK-5 (물자비축/자원보장/요새 소탕)

반응형

게임 관련 유튜브를 잘 보지 않는 편인데, 명일방주를 하면서 정말 많이 찾게 되더라고요. 나름 도전하는 재미도 있고, 먼저 올라온 공략을 보면서 해도 잘 안되기도 하고요. 물론 유저마다 오퍼레이터의 상태가 다르니 같은 맵의 공략이라도 플레이하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도 하더라고요.

 

명일방주를 접하면서 제일 먼저 들었던 말이 기반 시설 확충에 신경 쓰라는 말이었는데요. 기반 시설을 3층으로 확장하고, 시설들을 3 레벨로 올리려면 꽤 많은 수의 카본 팩이 필요해요. 물론 남는 카본 번들을 모아 가공소에서 가공해 카본 팩을 만들 수도 있지만, 과정을 밟아나간다는 느낌으로 SK-5를 플레이하면 될 것 같아요.

 

자신의 계정이 보유한 광역 캐스터에 따라 난이도는 천차만별이예요. 라바, 스카이파이어 정도면 특별한 난이도 없는 첫 번째 시도에 편하게 완료하고 대리 지휘를 맡길 수 있고, 계정에 보유한 광역 캐스터가 라바 뿐이라면 F12 도 생각해보고, 중간에 예비 디펜더 교체하고, 딜러 소환했다 타이밍 맞춰 해제하고, 스킬 레벨 올리고, 흔히 말하는 몸을 비틀어가며 완료해야 하더라고요. 

 

사용한 오퍼레이터

광역 캐스터 2 - 라바(1정예), 스카이파이어(1정예), 기타노(1정예) 등의 광역 캐스터

뱅가드 1 - 쿠리어(1정예), 시즈 등의 코스트 자연 회복 특성의 뱅가드

디펜더 2 - 쿠오라(1정예), 굼(1정예)  

메딕 2 - 사일런스(1정예), 퍼퓨머(1정예), 프틸롭시스(1정예), 가비알(1정예) 등의 단일 또는 범위 메딕 

스페셜리스트 1 - 클리프하트(스킬 레벨4)

기타 - 멜란사(1정예), 아미야(1정예) 등의 딜러 또는 여분의 메딕

 

어느 맵이나 그렇지만, 오퍼레이터가 튼튼할수록 여유가 있고,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가급적 쉽게 얻을 수 있는 오퍼레이터 중심으로 이미지와 Gif 파일로 설명해 볼게요.

 

최대 8명 배치 가능한 2곳의 진행로가 있는 맵이에요. 오퍼레이터 종류와 배치 위치는 대부분의 공략들이 비슷하더라고요.

 

a. 1번 자리에 코스트를 수급할 코스트 자연 회복 특성의 뱅가드를 놓아 주세요. 1정예 쿠리오 정도면 오래 버티고 좋아요. 2번 자리에 오른쪽 라인 일부를 혼자 책임져 줄 클리프하트를 놓아 주세요. 클리프하트는 직접적으로 대미지를 입지 않기 때문에 스킬 레벨 4 조건만 맞춰주세요.

 

b. 3번 자리에 디펜더 둘 중 좀 더 약한 디펜더를 먼저 놓아주세요. 4번 자리에 디펜더와 5, 6, 7, 8번 자리의 광역 캐스터, 메딕은 순서는 크게 상관 없어요.

 

c. 5번~8번까지 광역 캐스터와 메딕을 놓아주세요. 이 상태로 처치 수 20후반 무장병력이 올때까지 진행해요.

 

d. 진행 도중 뱅가드가 소환 해제되고, 커다란 도끼를 든 무장 병력이 디펜더 앞에 서면 9-1 자리에 저지 숫자를 분산시켜주고 딜을 도와줄 가드 또는 디펜더를 배치해요. 1정예 멜란사 정도면 저지를 도와주고, 딜까지 적당하더라고요.

적군이 쌓이지 않게 액티브 스킬을 활성화 시켜서 숫자를 줄이면 되는데, 이 지점에서 광역 캐스터가 둘인가 하나인가에 따라 난이도가 확 달라지더라고요. 둘이라면 디펜더, 메딕 누구도 과부하 없이 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e. 처치 수 40초반에 오른쪽 라인에서 마지막 아츠 가드 리더가 지나가면 클리프하트를 소환 해제하고, 여분의 디펜더, 메딕, 딜러를 9-2번 자리나 주위에 놓아주세요. 

3번, 4번 디펜더의 상태에 따라 메딕을 추가하거나 디펜더를 추가하거나, 딜러를 추가하면 되겠어요.

 

마지막으로 마법 저항이 S인 매탈 크랩을 천천히 처치하고, 작전 완료하면 될 것 같아요.

 

ㄱ. 스카이파이어 최고

ㄴ. 가성비는 멜란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