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일방주] 고급작전기록을 얻기 위한 LS-5 (물자비축/전술연습/섬멸전 연습)

반응형

게임 관련 유튜브를 잘 보지 않는 편인데, 명일방주를 하면서 정말 많이 찾게 되더라고요. 나름 도전하는 재미도 있고, 먼저 올라온 공략을 보면서 해도 잘 안되기도 하고요. 물론 유저마다 오퍼레이터의 상태가 다르니 같은 맵의 공략이라도 플레이하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도 하더라고요.

 

오퍼레이터들의 레벨 업을 위한 작전기록을 모으기 위해 도전하는 맵의 마지막이 LS-5 예요. LS-4를 완료하고 어느 정도 오퍼레이터들이 성장을 이루었다면 기존 오퍼레이트 구성에서 크게 변하는 것 없이 클리어할 수 있어요.

 

LS-2부터 LS-5까지의 맵에서 획득 가능한 작전기록 차이는 다음과 같아요. 마지막 LS-5는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폭보다는 클리어 시 고정적인 작전기록의 획득으로 봐야 할 것 같아요. 

 

소비 이성 기초 초급 중급 고급 최소 경험치 최대 경험치
게릴라전 연습 LS-2 15 4~5 5     2800 3000
진지전 연습 LS-3 20 1~3 1~2 3   3600 4400
특수전 연습 LS-4 25 1~3 2~4 1~3 1 4000 7200
섬멸전 연습 LS-5 30   1 1 3 7400 7400

 

사용한 오퍼레이터

단일 캐스터 1 - 아미야(1정예) 등의 단일 캐스터

뱅가드 3 - 팽(1정예), 플룸(1정예), 쿠리어(1정예) 등의 뱅가드

디펜더 2 - 굼(1정예) 등의 디펜더

메딕 2 - 사일런스(1정예) 또는 퍼퓨머(1정예), 프틸롭시스(1정예) 등의 단일 또는 범위 메딕

스나이퍼 1 - 크루스(1정예) 또는 엑시아(1정예) 등의 단일 스나이퍼

기타 2 - 딜러(1정예) 또는 메딕(1정예)

 

어느 맵이나 그렇지만, 오퍼레이터가 튼튼할수록 여유가 있고,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가급적 쉽게 얻을 수 있는 오퍼레이터 중심으로 이미지와 Gif 파일로 설명해 볼게요.

 

이전 글들하고 오퍼레이터 구성에 차이가 있다면 CE-5에서 사용한 코스트 자연 회복 특성 뱅가드인 쿠리어를 추가했어요. 쿠리어는 크레딧 상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CE-5에서도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해 봤어요.

 

최대 8명 배치 가능한 맵인데요. 좌우 위아래 4곳에서 적이 밀려오는 구조예요. 빠른 코스트 수급을 위해 보통 3 뱅가드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고요.

 

a. 아래쪽 라인인 1번, 2번에 뱅가드를 놓는데요. 탱킹보다는 약한 원석충들 처리하는 게 중점이기 때문에 비그나, 플룸 같은 처치 시 코스트 회복 특성의 뱅가드를 배치하는 편이에요. 보유한 뱅가드 상황에 따라 배치해 주시고요.

3번에 단일 스나이퍼를 12시 방향을 보고 배치해 주세요. 뱅가드 딜 보조와 공중 유닛을 전담할 텐데요. 6성인 엑시아를 사용하기는 했지만, 초반이기 때문에 크루스를 배치해도 별 차이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리세마라에서 엑시아를 보유하지 않았다고 해서 이 맵에 한해서는 지장이 있는 건 아니고요. 같은 구성에 엑시아와 크루스의 배치를 바꾼 영상을 찍었는데, 아래쪽에서 보여드리고요.

 

b. 열심히 코스트를 수급해 4번에 역시 뱅가드를 세워 주세요. 팽과 플룸은 대부분 보유하셨을 테고, 기타 뱅가드들 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쿠리어를 세워봤어요. 

 

c. 이제 5번 방향에서도 적이 움직이기 때문에 5번에 디펜더를 세워주시는데, 저지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보유한 두 디펜더 중 약한 녀석을 세워주세요.  

 

d. 4방향에 모두 오퍼레이터가 위치 했다면, 6번에 메딕을 놔주시고요. 보유한 메딕 중 단일 메딕이나 범위 메딕이나 상관은 없는데 안정성을 위해서 범위 메딕으로 놓아봤어요.

 

e. 그리고 왼쪽 라인의 주 딜러인 단일 캐스터 아미야를 7번에 놔주시고, 12시 방향의 8번 자리에 나머지 메딕을 놔주세요. 이 포지션으로 1차 웨이브를 막을 거예요.

 

f. 1차 웨이브가 끝나고 오른쪽 윗 라인에 커다란 도끼를 든 무장병력이 보이면 4번 뱅가드를 소환 해제하고 제일 튼튼한 디펜더를 놔주세요. 코스트에 여유가 있고 무장병력 2마리를 동시에 저지해야 하기 때문에 3성이든 5성이든 6성이든 가장 튼튼한 녀석이면 좋아요. 굼(1정예) 40레벨이면 버티기가 가능한데 체력이 출렁이고, 50레벨 정도면 안정적이더라고요.

 

g. 왼쪽 위아래 라인이 아미야에 의해서 먼저 정리가 되는데, 2번 뱅가드와 5번 뱅가드는 더 이상 할 일이 없으므로 소환 해제하고, 9번 자리를 채워주세요. 딜러도 좋고 안정적으로 메딕을 하나 더 붙여도 좋고요.

 

여유 오퍼레이터가 있다면 아미야까지 소환 해제하고 무장병력 후방에 가드나 스페셜리스트를 배치해도 클리어 시간이 단축되니 좋아요. 

 

글들을 가급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오퍼레이터들로 구성하려고 하는데, 가지고 있는 계정들마다 오퍼레이터 구성이 달라서, 광역 캐스터가 라바만 있는 계정도 있고, 뱅가드란 뱅가드는 다 가지고 있는 계정도 있고...

본문에서 6성 엑시아를 처음 언급했는데, 앞서 말한 대로 3번 자리에 꼭 엑시아를 세워야 하는 건 아니에요. 3성 크루스를 세워도 흐름이 달라지지는 않아요.

 

주요 포인트는 뱅가드로 빠르게 코스트 수급하는 것과, 4번 디펜더의 안정성 유지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