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일방주] 매주 합성옥을 얻기 위한 섬멸 작전 용문 외각

반응형

명일방주에서 오퍼레이터 소환에 필요한 자원은 유료 또는 각 맵의 처음 완벽 클리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오리지늄외에는 합성옥이 필요한데요. 작전 - 섬멸작전의 체르보노그 맵을 통해 매주 1200개의 합성옥을 얻을 수 있고, 섬멸 작전의 두 번째 맵인 용문 외각을 플레이하고 처치 수에 따른 임무를 수령하면, 매주 보수로 받을 수 있는 합성옥 제한이 1600개까지 늘어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전에는 2성, 3성 오퍼레이터들로 어느 정도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다면, 섬멸 작전의 두 번째 맵인 용문 외각부터는 오퍼레이터의 등급에 따른 차이를 어느 정도 느낄 수 있는 편이에요. 개인적으로는 특히 계정 간의 불균형이 때문에 좋은 가드와 디펜더의 절실함을 느낄수 있었어요.

 

어느 맵이나 그렇지만, 오퍼레이터가 튼튼할수록 여유가 있고,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명일방주 여러 맵에 대해 많은 공략들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그중 적당한 성장 수준에서 가급적 쉽게 얻을 수 있는 오퍼레이터 중심으로 이미지와 Gif 파일로 설명해 볼게요. 

 

사용한 오퍼레이터

뱅가드 1 - 쿠리어(1정예) 등의 자연 코스트 회복 뱅가드

가드 2 - 멜란사(1정예), 마토이마루(1정예) 등의 가드 (But 더 좋은 녀석들이 있으면 그녀석들)

스나이퍼 2 - 엑시아(1정예), 크루스(1정예) 등의 스나이퍼

캐스터 1 - 라바(1정예) 등의 캐스터

메딕 3 - 사일런스(1정예), 가비알(1정예), 히비스커스(1정예) 등의 단일 메딕

스페셜리스트 2 - 쇼(1정예/스킬 레벨4), 클리프하트(스킬 레벨4)

디펜더 1 - 쿠오라(1정예) 등의 디펜더 (But 더 좋은 녀석이 있으면 그녀석)

 

최대 10명 배치 가능한 맵인데요. 좌측 전체와 우측 상단 1곳, 우측 하단 1곳에서 적이 나오는 구조예요.

 

a. 1번 자리에 코스트를 수급할 코스트 자연 회복 뱅가드를, 2번 자리에 멜란사와 같이 공격력 좋은 가드를, 3번 자리에 공격력이 제일 높은 스나이퍼를 놓아주세요. 코스트가 빠듯하지는 않으므로, 덱에서 가장 좋은 오퍼레이터를 배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엑시아 역시 4성이나 5성 스나이퍼로 대체 가능한데, 가급적 공격력이 가장 높은 스나이퍼를 배치해 범위 안에 들어오는 적에게 빠르게 대미지를 주거나 처치할 수 있어야 디펜더 라인에 부담이 덜해요.

 

b. 4번 자리에 캐스터를, 5번 자리에 스나이퍼를 놓아주세요.

 

c. 6번 자리와 7번 자리에 메딕을 놓는데, 배치하는 모든 메딕들은 결과적으로 10번 자리의 디펜더를 위한 메딕이라, 1정예 범위 메딕들은 범위 제한때문에 정말 디펜더가 튼튼하지 않은 한 안정적이지 않더라고요.

초반에 단일 메딕을 셋이나 키우는 유저들은 별로 없긴 한데, 범위 메딕을 포함할지 여부는 자신의 디펜더가 얼마나 튼튼한지를 감안하면 될 것 같아요. 단일 메딕으로는 크레딧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4성 가비알과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잠재능력 MAX를 만들고도 남을 정도의 히비스커스가 적당하더라고요.

6번 자리의 메딕으로 스나이퍼를 비롯한 아래쪽 라인을, 7번 자리의 메딕으로 중앙 오퍼레이터들의 치료를 담당해요.

 

d. 8번 자리에 쇼를 놓아주세요. 주된 딜러라기보다는 저지를 통화하는 팬텀 같은 적들을 밀어버리는 역할이고, 위쪽에서 등장하는 적들의 타겟이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레벨을 올려주거나, 사일런스의 드론을 이용해 치료해 줄 수도 있어요.

 

e. 9번 자리에 지나가는 적을 끌어당길 수 있는 클리프하트나 로프 같은 오퍼레이터들을 놓아주세요. 직접적으로 대미지를 받지 않기 때문에 스킬 레벨만 올려주셔도 괜찮아요.

 

f. 처치 수 110~120 즈음이 되면 마지막 10번 자리에 가장 중요한 디펜더를 놓을 수 있어요. 몇 번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치수 350 이후의 적들을 버틸 수 있는 디펜더여야 하는데요.

높은 등급의 오퍼레이터 외에 가장 좋은 건 4성 쿠오라예요. 2 스킬 쉘 디펜스가 저지 가능 수+1, 방어력+%, 매 초마다 최대 HP의 일정% 만큼 회복이기 때문에 아군 메딕의 집중 치료를 받으며 버티기 좋더라고요. 

이 포지션으로 처치 수 265까지 진행하고, 진행 시간 동안 위험한 순간은 없어요.

 

쏘고 막고 치료하고 때리고 그 와중에 발로 차고, 로프로 끌어당기는 쇼와 클리프하트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팬텀과 팬텀 리더는 저지당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팬텀은 어느 정도 앞열에서 걸러지는 편이지만, 팬텀 리더는 쇼 앞까지 곧잘 오는 편이더라고요. 

 

g. 처치 수 265에 8번 자리의 쇼를 소환 해제하고 세 번째 메딕을 배치해요. 역시 10번 자리의 디펜더까지 치료 범위가 닿을 수 있게 배치해요.

 

h. 처치 수 300이 되면, 할 일을 다한 1번 자리의 뱅가드를 소환 해제하고, 아래쪽 스나이퍼와 메딕 사이에서 적을 처리해 줄 가드를 11번 자리에 배치해요. 

3개 계정을 보유 중인데, 마지막 계정이 공략을 위한 가장 늦은 계정인데, 가드가 멜란사 외에는 전무하더라고요. 실버애쉬는 고사하고 스펙터나 라플란드 하나도 없어서, 마토이마루를 1정예로 올렸는데, 멜란사에 비해 그다지 좋은지는 잘.. 2정예가 되면 또 다르긴 할 테지만요. 

코스트 여유가 있으므로 가지고 있는 좋은 가드를 배치하면 될 것 같고요. 적을 막는 개념보다는 빠르게 처치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공격력이 높은 오퍼레이터가 적합해요. 물론 방어도 어느 정도 되어야 하는 게 11번이 무너지면 적이 디펜더까지 도달하고 그러면 디펜더의 부담이 커지니까요. 

 

처치 수 325가 넘으면 디펜더에게 메딕들의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한 위기가 찾아오기 시작해요. 리벤저와 특히 어벤져가 쌓이면 위험한 순간의 디펜더를 볼 수 있어요.

 

i. 처치 수 370이 되면 11번의 가드를 소환 해제하고, 12번 자리에 쇼를 놓아서 오는 적을 밀어주면서 메딕이 디펜더에게 집중할 수 있게 해 주세요.

 

j. 처치 수 390이 되면 쇼를 해제하고, 디펜더 뒤쪽 1번 자리에 가드를 배치하면서 마지막을 준비해요. 마지막 위기를 넘기고 멋지게 마무리하시면 될 것 같아요.

 

ㄱ. 사일런스 최고

ㄴ. 쿠오라 최고

ㄷ. 멜란사 최고

ㄹ. 제발 이 계정에 좋은 가드 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Lia#9840
    2020.02.03 16:02

    공략 덕분에 막혔던 판 잘 깨고 갑니다 항상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 HOTDO9
    2020.02.05 20:43

    아.. 진짜감사합니다
    맨날 시도하다가 맨탈 날라갔는데
    덕분에 드디어 완막하네여ㅋㅋㅋ

  • 터뱉1
    2020.02.10 07:47

    공략글 + 약간의 수정 가해서 결국 400마리 성공했네요ㅠㅠ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제 경우는 3번째 힐러 -> 굼으로 바꿔서 뱅가드 자리에 두고
    있는 자원 끌어모아 최근 업어온 블루포이즌 키우고
    프로스트리프 아랫라인에 둬서 370마리째인가 나오는 캐스터 오기전에 잡아주니 되네요 ㅠㅠㅠ

    • 2020.02.13 02:11 신고

      아무대로 보유한 오페레이터가 다 다르니, 계정에 맞게 적용해서 클리어하는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Designed by JB FACTORY